본문으로 바로가기

병화일간 8월운세-2022년 8월(무신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1.병화일간 일주별 월운
병화일간은 8월 무신월이 식신 생재가 되는 운입니다. 천간으로 식신이 오다 보니 다른 사람들에 대한 배려심도 깊어지고, 새로운 일을 시작하려는 마음이 강합니다. 지지로는 편재가 오는 기운이라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탐심이 강해, 여러가지로 구설수나 잡음이 따르기 쉽습니다.
 
큰 재물이나 이성에 현혹되다 보니, 자신의 체면이나 명예에 다소간의 손상이 따를 수도 있고, 그로 인해 건강상의 문제도 따르기 쉽습니다. 더러는 횡재수도 따르지만, 지나친 소비 성향으로 인해, 수입보다 지출이 클 수도 있으니, 재물관리는 신경을 써야 합니다.
 
병화일간에게 8월달은 병지에 속하는 시기라 건강 문제는 상당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건강이 약해지는 시기라 추진하던 일의 중단이나 불의의 사고에도 주의해야 하고, 더러는 은퇴를 준비해야 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병인일주, 병오일주, 병술일주]
8월달이 역마살에 속하는 시기라, 본인의 의사와는 무관하게 움직여야 하는 기운일 수도 있습니다. 회사의 발영에 의한 근무지 이동이나 해외출장, 불가피한 거주지의 이전이나 유학같은 경우도 포함됩니다. 직장인은 역마운에 승진이나 승급이 되기도 하고, 반대로 실직의 위험도 함께 합니다.
 
병인일주의 경우는 인신충으로 지지가 충이 되는 기운입니다. 역마가 충이 되면, 주거나 직장의 이동이나 변동이 따르기 쉽고, 차량이나 도로, 기차, 비행기, 배 등의 사고에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하지만, 길운이면 승진이나 승급의 계기도 됩니다.  
 
[병신일주, 병자일주, 병진일주]
무신월인 양력 8월달이 지살운입니다. 지살은 본인의 의사로 가까운 거리 내에서 이동이 잦은 경우로 조상의 음덕이 큰 시기로 보기도 합니다. 취직이나 승진, 승급, 보직의 이동 등으로, 명예가 상승하는 좋은 운이 될 수 있습니다.
 
병자일주는 삼합운이라 학창시절의 동찬생들, 직장에서의 동료분들의 도움이 큰 시기입니다. 이사나 보직의 이동, 승진, 승급 등에서 주변 사람들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운입니다.
 
 
2.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병지에 속해 의식주도 안정되지 못하고, 자신은 물론, 형제 자매나 가까운 친구 동료들의 건강 문제에도 유의해야 합니다. 더구나 겁재가 목욕지에 속해 유흥이나 주색잡기에 빠져 가업을 탕진하거나 금전 문제로 시달릴 수도 있습니다.
 
[식상-사업운]
식신이 병지에 속해 건강상 약해지기 쉬워, 외부 활동도 둔화되고 불의의 사고에도 조심을 해야 합니다. 상관이 목욕지라 사업상 판단 착오로 인한 혼선도 따르기 쉽고, 변덕스런 성격으로 인해 직장이나 주거지의 이동변동도 따르기 쉬워 가정적으로 안정되기 힘든 시기입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건록, 정재가 제왕지에 속합니다.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지나친 탐심으로 인해, 문제가 따르기 쉽습니다. 주색이나 유흥, 또는 한탕주의에 현혹된 도박 등으로 인해 부부 관계에 문제가 따르거나 관재수에 노출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정재가 제왕이라 아내의 발언권도 상당히 강한 달입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장생이라 칠살의 압박으로 인한 직장에서 다소간의 문제가 따르거나 남편이나 남자로 인한 문제가 따르기 쉽습니다. 그러나, 강한 직업인 검찰,경찰,군인 또는 의료 계통에서 일하거나 취업을 하려는 분에게는 상당히 좋은 달일 수 있습니다.
 
[인성-문서운]
인성운이 절지와 태지라 문서운이 상당히 약한 달입니다. 부돈산 취득이나 자격증 취득에는 상당히  불리하고,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조심해야 하는 달입니다. 또한 모친이나 윗사람과의 인연이 약한시기라 건강관리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 운에서는 공부를 하거나 수양, 기획, 연구 같은 분야에 매진하시면 상당히 운기가 상승합니다.
 
 
3.일주별 주요일진
[병인일주]
양력 8월 11일 : 천동지충
양력 8월 26일 : 천을귀인, 천지합, 공망 
 
 
[병오일주]
양력 8월 21일 : 간지동, 양인살 
양력 8월 27일 : 천지충
 
 
[병술일주]
양력 8월 1일 : 간지동
양력 8월 6일 : 천지합
양력 8월 7일 : 천지충, 라망살
양력 8월 31일 : 천동지충, 라망살 
 
 
[병신일주]
양력 8월 11일 : 간지동
양력 8월 17일 : 천지충
 
 
[병자일주]
양력 8월 16일 : 천지합
양력 8월 21일 : 천동지충, 라망살
 
 
[병진일주]
양력 8월 1일 : 천동지충, 라망살
양력 8월 18일 : 간지동
 
 
 
[합,충,형, 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