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계수일간 8월운세-2022년 8월(무신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1.계수일간 일주별 월운
계수일간은 8월 무신월이 정관과 정인이 오는 달이라, 관인상생의 기운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정관은 직장 같은 공적 조직이고, 정인은 직장에서 부여 받은 임무와 같습니다. 그런데 정관 무토가 일간 계수와 합을 하게 되어 직장의 개념 보다는, 책임이 강조되는 경우일 수 있습니다.
 
정인운이면 주변의 도움도 크고, 문서를 취득하거나 자격증 취득, 학업 등에는 상당히 좋은 시기입니다. 그러나, 주변의 도움이 크다가 보니 무사안일로 게을러지기 쉬우니, 그 부분은 신경을 써야 합니다. 
 
[계해일주, 계묘일주, 계미일주]
지지가 해묘미에 속하는 계수 일간은 8월 무신월이 겁살입니다. 자신이 가진 것을 잃거나 빼앗기기 쉬운 기운이라, 도난이나 분실같은 손재수도 따르기 쉽고, 사고로 인한 부상이나 질병 등으로 건강도 상하기 쉽습니다.
 
그러나, 겁살이 좋은 작용을 하게 되면, 예체능계에서 재능을 발휘해 두각을 나타내는 계기도 되고, 주변 사람들을 통솔하는 권위있는 자리에 오르는 계기도 됩니다.
 
계묘일주의 경우 원진과 귀문, 암합이 함께하는 달입니다. 정인이 식신과 암합을 하는 기운이라 바깥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올 수도 있지만, 원진과 귀문이 오는 기운이니,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설정에 유의해야 합니다.
 
암합의 기운에서 조금이라도 법규나 제도에 어긋나거나 구설수가 따를 수 있는 일을 추진하시면 곤란합니다. 암합운에 추진한 일들은 그 운이 지난 후에 반드시 밖으로 드러나 결산을 할 수도 있습니다.

 

 
 
[계해일주, 계묘일주, 계미일주]
지지가 해묘미에 속하는 계수 일간은 8월 무신월이 겁살입니다. 자신이 가진 것을 잃거나 빼앗기기 쉬운 기운이라, 도난이나 분실같은 손재수도 따르기 쉽고, 사고로 인한 부상이나 질병 등으로 건강도 상하기 쉽습니다.
 
망신살 운에는 뜻하지 않던 재물이나 금전이 생기기도 하고, 신분 상승의 계기도 됩니다. 반대로, 자신의 치부나 명예에 심각한 손상을 받아 패가망신하는 경우도 생기고, 가까운 사람과 불화와 갈등도 따를 수 있으니 주의도 필요합니다.  
 
계유일주의 경우 방합이 함께 합니다. 형제, 자매나 친구 동료같은 가까운 사람들의 도움이 큰 좋은 한 달입니다.
 
 
2.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사지라 자신감이나 자존심, 건강에 문제가 따르기 쉬우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겁재가 장생이라 지나친 고집이나 이기심이 대단하고, 충고나 간섭은 극도로 꺼리게 됩니다. 불필요한 경쟁심만 강해져 주변 사람들과 마찰이나 갈등이 커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식상-사업운]
식신이 태지라 의식주에 대한 어려움은 조금씩 해소되고, 새로운 일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도 세우게 됩니다. 재성을 생조하는 기운이라 재물도 조금씩 증가하는 운이지만, 상관이 절지라 표현력이나 주변에 대한 배려심이 부족하기 쉽고, 특히, 여명의 경우는 자식으로 인한 걱정거리도 생기기 쉽습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목욕지, 정재가 병지라 수입보다는 지출이 많은 관계로, 재물이나 현금 흐름에 문제가 따르기 쉽습니다. 당연히 금전관리에 만전을 기해야 하는 달일 수 있고, 부친이나 시모, 아내의 건강상 문제도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남명의 경우 아내와 인연도 약한 시기라 신경을 써야 합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목욕, 정관이 병지에 속해 직장운이 약하고, 직장 문제로 인해 어려움이 따르기 쉽습니다. 취업을 준비하거나 승진, 승급 등을 기다리는 경우는 마음고생이 심할 수 있고, 다른 사람들과의 갈등이나 충돌도 주의해야 합니다. 편관이 목욕지라 미혼녀는 짝을 찾는 운이 될 수도 있지만, 마음에 흡족한 상대는 되지 못할 것으로 봅니다.  
 
[인성-문서운]
편인이 제왕, 정인이 건록에 속합니다. 문서운이 좋은 시기라 부동산이나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학업에 매진하는 분들이나 주식 투자를 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시기입니다. 하지만, 편인이 너무 강하면 도식작용으로 인해 현실성 없는 일에 관심과 고집을 세우게 되어, 오히려 일을 그러치는 경우도 생기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3.일주별 주요일진
[계해일주]
양력 8월 8일 : 천을귀인, 천동지충, 라망살  
 
[계묘일주]
양력 8월 12일 : 천충지충
양력 8월 13일 : 천지합
양력 8월 18일 : 천을귀인, 간지동
 
 
[계미일주]
양력 8월 28일 : 천동지충, 양인살
 
 
[계사일주]
양력 8월 2일 : 천충지충, 라망살
양력 8월 11일 : 천을귀인, 간지동
 
 
[계유일주]
양력 8월 18일 : 천을귀인, 천동지충
 
 
[계축일주]
양력 8월 3일 : 천지합
양력 8월 22일 : 천충지충
양력 8월 11일 : 간지동, 양인살

 

 
 
[합,충,형, 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