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정화일간 9월운세-2022년 9월(기유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정화일간 일주별 월운
정화일간에게 9월 기유월은 [식신-편재]가 오는 식신생재운입니다. 천간으로 식신이 오게 되면, 새로운 일을 구상하거나 추진하려는 욕구가 강합니다. 지지로 편재가 오는 운이라 현실적으로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탐심이 강하게 생깁니다.
 
큰 재물에 현혹되다보니 체면이나 명예에 손상이 갈 수도 있고, 그 재물로 인해 건강에 이상이 따르기도 쉽습니다. 남명의 경우 여자문제로 구설수가 따를 수도 있고 유흥이나 바람기로 인해 소비가 크질 수도 있지만, 더러는 횡재수도 따르는 좋은 운일 수도 있습니다. 
 
더구나, 천을귀인까지 함꼐하는 달이라 주변 사람들의 도움도 크고, 어려운 상황에서는 손잡아 줄 사람들도 많은 좋은 달입니다. 지나치게 과욕을 부리지 않는다면 재물도 이성운도 좋은 한 달이 될 것으로 봅니다.
 
 
[정사일주, 정유일주, 정축일주]
일지가 사유축에 속하는 정화일간은 장성살운입니다. 장성삻은 그동안 추진하던 일들이 완료되어 자신이 원하는 일들을 추진할 수 잇는 좋은 달입니다. 자신이 속한 조직이나 직장에서 리더가 되거나 승진을 하는 좋은 운일 수도 있고, 주변 사람들의 도움도 큰 시기입니다. 
 
그러나, 지나친 고집이나 독선으로 인해 주변 사람들과의 갈등이나 불화가 생길 수도 있고, 지나친 일욕심으로 인해 건강상 무리가 따를 수도 있으니 주의도 필요합니다. 주변 사람들과 갈등이나 불화가 깊어지면 자신의 자리에서 물러나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정사일주와 정축일주는 기유월이 삼합운입니다. 학찰시절이나 직장에서 만난 친구나 동료분들의 도움도 큰 시기입니다. 
 
 
[정해일주, 정묘일주, 정미일주]
일지가 해묘미에 속하는 정화일간은 재살운입니다. 재살운에는 감금이나 납치 같은 일들로 인해 활동성에 제약이 따르기 쉽고, 자신의 뜻을 펴기 힘든 시기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 재살이 좋은 기운으로 움직이면 권력기관이나 활인업에 종사하는 계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더구나, 정화일간에게 기유월은 식상생재운이면서 천을 귀인이 함께하는 달입니다. 재살의 어려움 보다는 좋은 작용을 기대해도 좋는 한달일 수 있습니다. 
 
정묘일주의 경우는 일지편재를 지지의 편인 묘목이 묘유충을 하는 달이라 재극인 운입니다. 자칫 돈으로 인해 양심을 저버리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신경을 쓰셔야 합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장생이라 자신감이나 추진력, 결단력이 강해지는 시기입니다. 겁재가 사지에 속해 자만심이나 오만으로 인한 무리한 경쟁심은 들어들지만, 오기로 인한 경우는 주의해야 하고, 형제자매나 친구들과의 관계이나 건강에 이상이 따를 수도 있습니다. 
 
[식상-사업운]
식신이 장생이라 여명에게는 자식이 생기거나 자식의 도움을 받을 수 있고 남명은 처가의 도움이 큽니다., 상관이 사지라 남들에게 잘난 체하거나 계산에 따른 요란법석 보다는 다른 사람들에 대한 배려심도 깊은 시기지만, 뜻밖의 사건도 생길 수 있습니다. 다소 지적이면서 논리적인 일이 적성에 맞고, 의식주의 여유도 있는 좋은 시기입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건록, 정재가 제왕지에 속합니다.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지나친 탐심으로 인해, 문제가 따르기 쉽습니다. 주색이나 유흥, 또는 한탕주의에 현혹된 도박 등으로 인해 부부 관계에 문제가 따르거나 관재수에 노출될 수도 있습니다. 정재가 제왕이라 아내의 발언권도 상당히 강한 달입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병지, 정관이 목욕지입니다. 외부로부터의 억압이 줄어 해방감을 느낄 수도 있지만, 직업상 부침이 많은 시기입니다. 만약, 이런 달에 취업을 준비하거나 승진 등을 기다리는 경우는 희망을 낮추는 것이 유리합니다. 정관이 목욕지라 미혼녀는 약혼이나 결혼 등이 가능하지만, 기혼녀는 남편과 이별수도 따르기 쉽습니다.
 
 
[인성-문서운]
인성운이 절지와 태지라 문서운이 상당히 약한 달입니다. 부돈산 취득이나 자격증 취득에는 상당히 불리하고,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조심해야 하는 달입니다. 또한 모친이나 윗사람과의 인연이 약한 시기라 건강 관리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 운에서는 공부를 하거나 수양, 기획, 연구 같은 분야에 매진하시면 상당히 운기가 상승합니다.
 
 일주별 일진
[정사일주]
일지가 겁재라 승부욕과 시기심이 강하고, 질투심도 대단합니다. 주관이 강해 남의 말을 듣지 않는 경향이 강하고 자신의 판단에 따릅니다.
양력 9월 1일 : 간지동
양력 9월 7일 : 천지충
 
 
[정유일주]
일지에 편재라 재물에 대한 탐심이 크고, 추진력과 승부욕이 강해 이재에도 밝지만, 음간이라 외견상으로는 차분한 면모를 보입니다.
양력 9월 11일 : 천동지충
 
 
 
[정축일주]
일지가 식신이라 활동적이고, 예술적인 감각도 탁월하고, 지적이고 정적인 활동과 직업을 선호하는 타입이지만, 일주가 백호살이라 겁이 적고, 돌출 행동도 나타나게 됩니다. 
양력 9월 21일 : 간지동
양력 9월 27일 : 천지충
 
 
[정해일주]
일지가 정관이라 매사 자제력있게 행동하는 편으로, 안정과 명예를 최우선시하여, 직업이나 주거의 변화를 꺼리는 성향을 나타냅니다.
양력 9월 1일 : 천동지충
 
 
[정묘일주]
일지가 편인이라 예술성이 뛰어나고 머리가 영리하지만,  일지가 편인이라 부부운이 불리하고 종교에 심취할 수 있습니다. 
양력 9월 6일 : 천지합
양력 9월 11일 : 간지동
양력 9월 17일 : 천지충
 
 
[정미일주]
일지가 식신이라 마음이 급하고 신중치 못한 면모도 있어 재물의 손실도 있습니다. 이성에 대한 관심이 많아 가정적으로는 안정감이 부족합니다. 
양력 9월 21일 : 천동지충
양력 9월 26일 : 천지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