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임수일간 10월운세-2022년 10월(경술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임수일간 일주별 월운
편인이 천간으로 투출되어 주변에 대한 불안과 믿지 못하는 심리가 강해집니다. 식상을 극하는 도식 작용으로 인해 타인의 간섭이나 충고는 극도로 꺼리게 되고, 추진하는 일이나 사업에 문제가 따르기 쉽고, 여명의 경우 자식으로 인한 문제도 생깁니다. 
 
편관이 지지로 오게 되면 현실적으로 자신이 책임지고 처리해야 할 일이 많아지고, 강한 책임감으로 인해 무리해 일을 처리하려는 성향도 나타나게 됩니다. 편관은 자신을 억악하려는 기운도 강해 스트레스도 커질 수 있고, 각종 사고수도 생기기 쉬우니 참고 인내하는 노력도 필요합니다.
 
 
[임인일주, 임오일주, 임술일주]
화개살은 예술적 재능도 뛰어나고, 학문이나 종교 등에 심취할 수도 있는 달이기도 합니다. 또한, 화개살은 복구나 보전을 의미하는 기운이라, 옛날에 다니던 직장에 복직을 하거나 전에 하던 일을 다시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부부 사이나 연인사이 또는 친구 동료간에 갈등이나 트러블로 인해 소원한 사이가 되어 있다면, 이런 시기에 화해를 하거나 재회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더구나, 임오일주는 삼합의 기운까지 포함이 되어, 주변의 동료들과 화합에도 좋은 기운입니다.
 
[임신일주, 임자일주, 임진일주]
월살은 고초살로 불리기도 합니다. 고초살은 씨가 마른다는 의미도 포함되어 구설수나 송사같은 귀찮은 일도 생길 수 있고, 화개살이 충하는 기운이라 정신적으로 상당한 갈등도 느끼기 쉽습니다.
 
반면에, 이 월살은 캄캄한 밤중에 달빛을 얻은 격으로, 뚯밖의 횡재수가 따르기도 합니다. 주변의 환경적인 변화로 인해 상속이나 증여 같은 재물운이 생기기도 하고, 포기한 돈을 회수하는 기회도 될 수 있습니다.
 
임자일주는 겁재와 편관이 무계암합을 하는 기운입니다. 남들에게 감추면서 추진할 명예나 남자로 인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암합운에 추진한 일은 그 운이 끝난 후에 반드시 탄로가 나게 되므로 불법적이거나 구설수가 따르는 것은 삼가해야 합니다. 
 
임진일주는 진술충에 라망살입니다. 재물운이 따를수도 있지만, 각종 사고수나  사업의부침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관대라 자신감과 추진력, 성취욕이 왕성합니다. 타인의 도움도 있고, 생활의 여유도 찾을 수 있는 좋은 기운입니다. 다만, 함부로 움직이면 일을 거르치는 경우도 많으니, 다소 주의도 필요합니다.
 
[식상-사업운]
식신과 상관이 양지와 묘지라 추진하는 일이나 사업은 다소 부침이 따르기 쉽습니다. 무리하게 어떤 일을 추진하기 보다는, 수성의 기분으로 기다려야 하는 시기입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묘지, 정재가 양지에 속합니다. 사업상의 부침도 따르기 쉽고, 큰 재물이나 횡재수는 부족합니다. 경제적으로 어려움도 따르고 의식주의 곤란도 있는 시기로, 현상유지를 최선으로 차분하게 기다려야 하는 운입니다. 새로운 일은 불가합니다.
 
[관성-직장운]
정관과 편관이 양지와 묘지라, 직업운은 상당히 불리합니다.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도 우호적이지 못하고, 직장에 다니시는 분들은 주변사람들과 화합하도록 노력하셔야 마음의 갈등이 줄어들 것으로 봅니다. 다만, 편관이 묘지라 자신을 누르는 억압은 사라지는 한달입니다.
 
[인성-문서운]
정인과 편인이 관대와 쇠지라, 문서운이 유리합니다. 부동산을 취득하거나 자격증을 취득할 계획을 가지신 분들은 조금 적극적으로 추진해도 좋습니다. 다만, 지나치게 투기성이 있는 문서는 주의해야 합니다.
 
 
 일주별 일진
임인일주의 일주별 10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임인일주]
양력 10월 1일 : 천지합
양력 10월 10일 : 천지충
양력 10월 16일 : 간지동
 
 
[임오일주]
양력 10월 21일 : 천지합
양력 10월 26일 : 천동지충
 
 
[임술일주]
양력 10월 6일 : 천동지충
양력 10월 30일 : 천지충
 
 
[임신일주]
양력 10월 16일 : 천동지충
 
 
[임자일주]
양력 10월 20일 : 천지충
양력 10월 26일 : 간지동
 
 
[임진일주]
양력 10월 6일 : 간지동
양력 10월 11일 : 천지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