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을목일간 11월운세-2022년 11월(신해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을목일간 일주별 월운
편관이 천간으로 드러나는 시기라, 힘든일이나 정해지지 않은 일들이 많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신경쓸 일이나 스트레스가 심해 강박관념에 시달리거나 본인의 의사와 무관하게 양보를 해야 하는 일도 생깁니다. 더구나 천간이 충까지 오는 운이라 스트레스는 한층 더 가중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는 인성을 생조하게 되어 직장인들은 승진이나 승급 또는 부서이동 같은 명예가 상승하는 기회도 됩니다. 그러나, 금전적으로는 다소 어려운 시기도 될 수 있습니다. 여명의 경우는 시댁이나 시모와 원만한 운이 됩니다.
 
[을사일주, 을유일주, 을축일주]
역마살 운이라 한곳에 머무르지 못하고 돌아 다녀야 직성이 풀리는 살입니다. 역마살은 지살과 달리, 타의에 의해 움직일 일이 생기게 됩니다. 회사의 발령에 의한 근무지 이동이나 해외 출장, 불가피한 거주의 이전 등도 포함됩니다. 
 
을사일주눈 천충지충에 라망살운입니다. 하늘과 땅이 동시에 꺠지는 운이라, 직장에서  실직 또는 좌천 되거나 돌발 사고를 겪을 수 있습니다. 이성 문제로 함정이나 구설에 휘말릴 수도 있으며, 부부간에 불화와 이별수도 따를 수 있습니다.  
 
[을해일주, 을묘일주, 을미일주]
자신의 생각이나 뜻에 의해 거주지나 직장의 이동변동이 따르기 쉽고, 부부간이나 이성간에 이별수도 주의해야 합니다. 그러나, 새로운 기운이 시작되는 생지로, 선배나 조상의 음덕이 있습니다. 한 곳에 앉아 있는 것보다, 움직이는 직업이 유리하다고 봅니다.
 
을묘일주의 경우 삼합의 기운이라 학창시절릐 동창생들이나 직장 동료들의 도움을 받거나, 함께 일을 추진해 나가는 좋은 시기입니다. 승진이나 취직, 보직의 이동 또는 여행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때로는 명예에 관계되는 일이나 문서에 관계되는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사지라 자신감이나 자존심, 건강에 문제가 따르기 쉬우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겁재가 장생이라 고집이나 이기심이 대단하고, 지나친 자신감으로 이지의 충동도 생기지만 극도로 제제해야 합니다. 강한 경쟁력이 요구되는 운동선수 등에는 유리하지만, 불필요한 경쟁심으로 인한 주변과의 마찰이나 형제 동료들의 건강에도 유의해야 합니다. 
 
[식상-사업운]
식신과 상관이 태지와 절지에 속해 의식주나 건강에 이상이 따르기 쉽고, 적극성도 많이 약해집니다. 상관이 절지라 표현력이나 주변에 대한 배려심이 부족하기 쉽고, 특히, 여명의 경우는 자식으로 인한 걱정거리도 생기기 쉽습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태지, 정재가 절지에 속해 재물운이 좋지 않은 달입니다. 당연히, 금전적으로 어려움이 따르기 쉽고, 아내의 건강도 문제가 됩니다. 하지만, 편재가 태지라 크지는 않지만 약간의 횡재수나 생각지 않던 돈이 굴러 들어오기도 합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목욕, 정관이 병지입니다. 직업상 부침이 따르는 시기라, 승진이나 승급 또는 취업을 앞둔 분들은 조금 기대를 줄여야 하는 달입니다. 미혼녀는 짝을 찾는 시기이기도 하지만, 가족간의 건강이나 주변 사람들과의 갈등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인성-문서운]
편인이 제왕, 정인이 건록에 속합니다. 문서운이 좋은 시기라 부동산이나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학업에 매진하는 분들이나 주식 투자를 하는 분들에게는 좋은 시기입니다. 하지만, 편인이 너무 강하면 도식작용으로 인해 현실성 없는 일에 관심과 고집을 세우게 되어, 오히려 일을 그러치는 경우도 생기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주별 일진
을목일간의 일주별 11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을사일주]
양력 11월 18일 : 천동지충
 
 
[을유일주]
양력 11월 23일 : 천지합
양력 11월 28일 : 간지동
 
 
[을축일주]
양력 11월 8일 : 간지동
양력 11월 14일 : 천지충
 
 
[을해일주]
양력 11월 18일 : 간지동
양력 11월 24일 : 천지충
 
 
[을묘일주]
양력 11월 4일 : 천지충
양력 11월 28일 : 천동지충
 
 
[을미일주]
양력 11월 8일 : 천동지충
양력 11월 13일 : 천지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