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신금일간 1월운세-2023년 1월(계축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신금일간 십성운세
천간으로 식신이 투출했으나 지지로 편인이 오는 운이라, 편인도식이 생기는 시기입니다. 추진하는 일이나 직장에서 이동, 변동이 따르기 쉽고, 주변인들에 의해 어려운 상황을 맞기도 쉽습니다. 억울한 일로 누명을 쓰거나 명예를 실추 당하는 경우도 생기고, 도난이나 사기같은 손재수도 생기기 쉽습니다.
 
자식들과 소원해 지거나 가족들과의 이별수도 따르기 쉽고, 특히 임산부는 난산이나 유산의 위험에 주의해야 합니다. 보증은 의리도 상하고 금전적 손해도 볼 수 있어 각별히 주의해야 하고, 과로로 인한 건강 문제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매사 조심하고 신중하게 처신해야 하는 운입니다.
 

 

 
 신금일간 일주별 신살운세
 
[신사일주, 유일주, 축일주]
화개살운이라 종교나 철학, 학문 같은 공부나 수양, 기도에는 상당히 좋은 기운입니다. 또한, 화개살은 옛날에 다니던 직장에 복직을 하거나 전에 하던 일을 다시 시작할 수도 있고, 헤어진 친구나 연인과 재회를할 수 있는 운이 되기도 합니다.
 
신유일주는 삼합의 기운이라 친구나 동료들의 도움으로 바라는 바를 이루거나, 함께 일을 추진할 수도 있게 됩니다.
 
[해일주, 묘일주, 미일주]
고초살로 불리는 기운이라 작은 일에도 서운한 감정이 들기 쉽고, 부부간이나 가족간에 불화나 갈등도 따르기 쉽습니다. 고갈의 뜻도 가지고 있어, 열심히 노력해도 결실이 잘 나타나지 않지만, 본인의 의사와는 무관하게 주변의 환경적인 변화로 인해 뜻밖의 횡재수가 생기거나, 포기한 돈을 회수하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신미일주는 인성의 충이라 문서나 학업에 문제가 따르기 쉽고, 모친의 건강에도 유의해야 합니다. 또한, 일지가 충이라 아내의 건강 문제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자신감이나 결단력, 추진력이 부족하고, 운세의 흐름도 하락기라 건강 문제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식상-사업운]
추진하는 일이나 사업은 원활하고, 의식주도 여유가 있는 시기이지만, 운세가 하락기라 향후는 신경을 써야 합니다.
 
[재성-재물운]
재물복이 좋은 시기입니다. 현금 흐름도 원할하고, 다소간의 횡재수도 따르는 운입니다. 운세의 흐름도 상승기라 시간이 지나면서 기대가 커지는 시기이지만, 남자분들은 풍류나 유흥, 바람기는 신경을 써야 합니다. 
 
[관성-직장운]
직장운이 불리합니다. 취업을 준비하거나 승진 등을 기다리는 분들은 실망스러운 시기가 되기 쉽고, 여자분들은 남편에 대해 불만이 많은 시기일 수도 있지만, 스트레스는 줄어드는 시기입니다. 운세의 흐름은 상승기라, 향후는 점차 안정되어 가는 운입니다.
 
[인성-문서운]
문서운이 약한 시기라 부동산이나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분들에게는 유리하지 못하고, 모친의 건강도 신경이 가는 달입니다. 그러나, 운세의 흐름이 상승기의 초반이라 향후는 점차 좋아집니다.
 
[운세의 흐름]
위의 사업운, 이성운, 문서운 등의 운세의 흐름을 나타낸 곡선 그래프입니다. 운세가 상승인지 하락세인지를 확인하시면 좀 더 나은 운세 판단이 될 수 있습니다.
 
 일주별 일진
신금일간의 일주별 2023년 1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주별 운세 달력이 필요하신 분은 [플러스일주운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일주운세} 바로가기
 
 
[사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월 17일 : 천지충
양력 1월 23일 : 간지동
 
 
[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월 3일 : 간지동
 
 
[축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월 13일 : 천동지충
양력 1월 18일 : 천지합
 
 
[해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월 8일 : 천지합
양력 1월 23일 : 천동지충
 
 
[묘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월 3일 : 천동지충
양력 1월 27일 : 천지충
양력 1월 28일 : 천지합
 
 
[미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월 7일 : 천지충
양력 1월 13일 : 간지동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