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살풀이 - 역마살이란 ?

category 사주 명리학 2011. 9. 8. 12:07

살풀이 - 역마살이란 ?

역마살이란 한 곳에 머물러 있지 못하고, 계속 밖으로 돌아다녀야 하는 사주로
객지살이를 하는 것이 기본으로 타향이나 해외 출입국은 물론 여행, 외유와 더불어 이민등 분주히 돌아다니는 것을 말하며, 일을 처리할  때도 적극적으로 임하고, 활동성이 강한 장점도 큽니다.
이살이 강한 사람은 고향을 떠난 후 돌아오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추천 직업 : 운수업, 무역업, 영업, 관광관련, 외교관, 군인, 통역사 등

년주에 역마살이 있는 경우 :
타향에서 자수성가할 가능성이 높으며 이동, 변동, 여행이 많고 객사의 위험성이 따르므로 만사에 조심해야 합니다.
여기에 도화살까지 겹친다면 액운이 가중될 수 있습니다.
역마살에 공망이면 거주지가 불안하여 타향에서 살게도됩니다.

월주에 역마살이 있는 경우 :
부모나 형제가 밖으로 돌거나 객사할 위험이 있습니다.
어릴적부터 고생이 심하나 자수성가할 수도 있으나 반대로 허송세월만 보낼수도 다분합니다.

일주에 역마살이 있는 경우 :
일주에 역마살이 있으면 가정을 두고 떠돌아 다니는 격이라 이별수가 따르며, 이성문제나 교통사고 등의 위험이 따를 수 있습니다.
부부사이에도 금슬이 좋지 않을 수 있어 불화가 잦을 수 있고 돌아다니는 기회가 많아 주색에 빠지거나 이성문제로 문제를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시주에 역마살이 있는 경우 :
자식은 귀한편이고 노년에 객지를 돌아다니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으며
정신적 안정이 어렵고, 분주하기만 할 뿐 얻는 것이 없어 풍파가 많습니다.

역마살이라 해서 모두 나쁜 것은 아닙니다.
긍정적인 면으로 본다면 보다 활동영역이 크고 움직임이 활발하니 이에 맞는 직장을 택한다면,
더욱 성공할 것이니 비약적인 발전을 하고 매사가 순조롭고, 큰 재물을 모을 수도 있어
곧 이에 맞는 직업을 일찍이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될것입니다.
여자인 경우는 인물됨됨이가 훌륭하고 먼 곳에 있는 사람을 남편으로 맞을 수 있다.

부정적인면으로는 안정이 되지 안고 평생 타향을 돌아다니며 고달픈 삶을 살게 됩니다.
여자인 경우는 이곳저곳 떠돌며 많은 남자를 경험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