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세운 행운의 육친에 따른 운세

category 사주 명리학 2017. 5. 23. 10:23
세운 행운의 육친에 따른 운세
                                              

년운은 전체 운에서 30%정도의 비율로 적용이 된다고 봅니다.

[세운이 비견]
 .길운일때 : 정신적으로 온화하면서도 강직하고 형제 자매간이나 동료들과 화합이 잘 됩니다. 
 .평운일때 : 정신적으로 안정되며 주변사람들과 큰 마찰없이 지내는 편이 됩니다. 
 .흉운일때 : 성격적으로 모가 나며 자립정신이 부족한 상화이 연출이 됩니다.
               형제 자매나 주변인들과 다툼이 심합니다. 

[세운이 겁재]
 .길운일때 : 정신적으로 건강하며 부부간에도 사이가 좋고 동료들과도 잘 어울리는 편이 됩니다.
 .평운일때 : 비교적 주변일들과 무난하며 부부간에도 큰 문제는 노출되지 않습니다.
 .흉운일때 : 부부간에 마찰이 심해 이별수가 있을 수 있으며, 동업은 절대 금해야 합니다.  

[세운이 식신]
 .길운일때 : 모든일에 현명하게 대처하는 편이며 아랫사람들과 화합이 잘 됩니다.
 .평운일때 : 모든일이 현상유지로 평범하고 아랫사람들과도 큰 마찰이 없습니다.
 .흉운일때 : 하는 일마다 막힘이 많아 생활고에 시달리게 되고, 아랫사람들과 마찰이 심합니다.
               가까운 부하들의 배신을 맛보고 몸과 마음이 쇠약해져 단명한 운세가 됩니다.
   
[세운이 상관]
 .길운일때 : 의식주가 풍부하고 자손들이 효도를 하고 재주가 많게 됩니다.
 .평운일때 : 생활은 넉넉치 않아도 큰 애로가 없으며, 자식들도 큰 문제없이 자라는 편입니다.
 .흉운일때 : 자손에게 문제있거나 불효를 하기 쉬우며, 생계의 곤란을 받을 정도로 가세가 빈천합니다.

[세운이 편재]
 .길운일때 : 재물이 넉넉해 생활의 풍요를 느끼게 되고 부부간에 화합이 잘되어 영화로운 생활이 됩니다.
 .평운일때 : 생활도 무난하고 처자식도 큰 탈 없이 잘 지내는 편이 됩니다.
 .흉운일때 : 재물운이 박해 생활고에 시달리고 처자식과도 사이가 나빠 불화가 잦습니다. 

[세운이 정재]
 .길운일때 : 재물운이 있고 신용이 깊어 주변사람들의 신뢰를 받으며, 부부간에 다정다감한 편이 됩니다.
 .평운일때 : 살림살이도 무난하고 부부간에도 큰 무리없이 무난한 생활이 됩니다. 
 .흉운일때 : 재산상의 손실이 끊이지 않아 살림살이에 곤란을 느끼며, 악처를 둘 가능성이 큽니다. 

[세운이 편관]
 .길운일때 : 관운이 따르는 편이라 권세와 부귀를 누리는 편이나 의타심도 발동하게 됩니다.
 .평운일때 : 관운이 있으나 큰 출세에 이르지는 못하지만 생활은 보통수준이 됩니다.
 .흉운일때 : 사업과 직장을 잃게 되어 생활고를 느끼며 점차 이기적인 생각으로 바뀌어 나가게 됩니다.

[세운이 정관]
 .길운일때 : 성실하고 정직한 성품으로 직장도 안정되고 생활은 안정이 됩니다.
               여자는 관대한 남편을 맞아 편안한 삶을 살게 됩니다. 
 .평운일때 : 직장이 무난하며 가정사도 큰 탈없이 잘 지내게 됩니다.
               여자는 남자와 결혼이나 약혼 등 인연이 닿을 수 있습니다.  
 .흉운일때 : 직장이 불안정하고 정당치 못한 재물을 탐할 우려도 있습니다.
               여자는 자신과 맞지 않은 남자와 인연이 닿을 수 있으므로 주의를 해야 합니다. 

[세운이 편인]
 .길운일때 : 학문을 좋아하고 주변사람들을 잘 챙기는 타입으로 장수합니다.
 .평운일때 : 생활은 안정되고 건강도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는 편으로 주변사람들과도 무난합니다.
 .흉운일때 : 성격에 문제가 있어 정이 없고, 책과는 담을 쌓고 사는 편으로 학문에는 거리가 멉니다.
                주변 사람들과 불화하며, 단명하기 쉽습니다.   

[세운이 정인]
 .길운일때 : 부모와 관계가 좋은 편이고 인자한 편에 속하며 명예로운 일을 좋아합니다.
 .평운일때 : 부모형제와 무난하며 박애정신이 있는 편입니다.
 .흉운일때 : 생각이 좁고 모질어 잔인하거나 난폭한 성정을 나타내기 쉬우며 부모에게 불효하기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