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손과 손가락모양으로 보는 손금 운세

category 수상학(손금학) 2012. 10. 14. 08:45

1.손금은 어느손을 보나요?
. 남자는 왼손이 타고난 운명을 뜻하고 오른 손이 살아오면서 자신이 개척한 현재의 상태를 나타낸다.
따라서 남자는 왼손을 먼저 보아 타고난 운세를 가름하고 오른손을 보아 현재와 앞날을 예측할 수 있다.

.여자는 반대로 오른손이 타고난 운세를 나타내고 왼손이 현재자신의 처지를 나타낸다.


양손의 손가락은 엄지,검지,중지,약지,소지의 다섯 손가락으로 나뉘어지고 각각의 손가락은 손바닥쪽부터 첫째,둘째,세째마디로 이루어 진다.

2.손의 크기
.체격에 비해 손이 크면 세심하고 손재주가 있으며 기술자나 수예품 등을 만드는 일에 능숙하다.
반면 손이 작으면 활동적이고 대범하며 독립심이 강한 반면,이기적이고 투기나 모험을 좋아하나 손재주가 없고 육체노동을 하지 못한다.

3. 손가락의 길이
.손가락이 너무 긴 경우
현실에 어둡고 의지가 약해 열등의식에 빠지기 쉬우며 게으러다는 평을 받을 수 있다.

.손가락이 너무짧은 경우
소박하고 단순 무식하다는 평을 들을 수 있으며, 남을 거느리기 힘들다.

.엄지 손가락
엄지손가락을 붙였을 때 검지 첫째마디의 중간에 오면 정상적인 길이가 된다.

-. 엄지의 길이가 검지 첫째마디 중간에 이르지 못하는 짧은 경우
말년이 괴롭고, 목표가 뚜렷치 않은 인생을 살게되며, 인생의 바닥을 헤메게 된다.

-.엄지의 길이가 검지 첫째마디의 중간을 넘는 긴 손가락인 경우
리더쉽이 있고 포용력이 있다는 편을 들을 수 있으나 안하무인격이고 독선적일 수 있다.


.검지 - 리더쉽, 지도력, 권력을 나타내며
짧은 경우 리더쉽이나 지도력이 약할 수 있다.

.중지 - 자기자신을 의며하며 손락에 신체각부를 나타낸다고 본다.
휘거나 굴곡이 있는 경우는 정상적인 생활을 하기 힘들다고 본다.

.약지 - 인기를 표시한다.
약지의 길이는 위 그림처럼 검지보다는 길고 중지보다는 짧아야 정상적인 모양으로 본다.
약지의 길이가 정상보다 길면 - 멋쟁이로 살수 있으나 낭비벽이 심하고, 유희를 즐기며, 방탕한 생활을 할 수 있다.
약지의 길이가 정상보다 짧으면 - 지나치게 사무적이라 무미건조한 생활이 될 수 있다.

.소지 - 소지의 길이는 약지의 둘째마디에 오면 정상으로 본다.
소지의 길이가 약지의 둘째마디에 이르지 못하는 짧은 경우 - 사교성이 부족해 친구가 없을 수 있다.
성기능이 약해 신장이나 방광, 자궁이 약할수 있으며 자식복이 적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