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성을 유혹하는 도화, 홍염, 화개살의 비교와 구분


사주의 신살중에서 이성의 관심을 불러 일으키는 살에는 도화살, 홍염살, 화개살이 있습니다.
비슷하면서도 전혀 다른 이들 세가지 살들의 특징과 작용을 비교해 보기로 합니다.

[홍염살]
홍염살은 이성에게 자신을 나타내려고 지나치게 눈에 뜨이는 정도까지 적극성을 띱니다.
따라서 홍염살이 있는 사람은 언제나 입가에 웃음을 머금고, 눈웃음을 치는 모양새가 됩니다.
성격도 밝고 친절해 이성으로 하여금 유혹에 말려들게 하는 묘한 마력을 지닌다 할 것입니다.

남들에게 잘 보이려고 애쓰고, 애교와 눈웃음이 헤픈 성격이라 사치도 심할수 밖에 없습니다.
밖으로 티가나는 행동을 함으로 인해 오히려 성적 타켓이 되기도 해 어려운 상황을 맞는 경우도 많습니다.
다시말해 홍염살이 강한 사람은 이성에게 관심은 많으나 알아주는 이가 적어 슬픈 살이 되기도 합니다.
  
이런 까닭에 이성에게 인기가 많은 직종에 잘어울리는 직업을 가지면 성공하기 쉽다고 볼 것입니다.
유흥업소에 종사하는 여성들에게 많은 살이기도 합니다.

-홍염살의 동주 
 .홍염살이 도화살을 만나면 일부러 알리려 하지 않아도 도화의 향기로 이성이 몰려들게 됩니다.
 .홍염살이 역마살을 만나면 자신을 알리기 위해 밤낮으로 분주하게 됩니다.
 .홍염살이 화개살과 만나면 자신의 매력을 애써 나타내려는 욕구가 줄어들게 됩니다.  

[홍염살 조견표]



[도화살]
도화살은 유별나게 자신을 나타내려 하지 않아도 이성이 따르는 살이 됩니다.
노력하지 않아도 이성이 꼬이는 살로써 이성에게 언제나 인기가 높습니다.
언변이 유창하고, 다정다감한 타입에 호기심 또한 대단해 누구에게나 호감을 갖게 하는 매력이 있습니다.

도화살은 자신의 의도와 무관하게 이성이 따르는 살이라 여러가지 유혹을 이겨내는 훈련도 필요해 보입니다.
도화살이 있는 사람은 연예인이나 사회자 등의 일이 적격일수도 있습니다.
 
-도화살의 동주
 .도화가 칠살과 동주하면 도화살이 됩니다.
 .도화가 칠살과 합을 하면 결혼이 늦거나, 소실이 되기도 합니다.
 .도화가 비겁과 동주하면 호색으로 망신을 당하게 됩니다.
 .도화가 상관과 동주하면 이성을 위해 일하는 격이라 성병의 위험이 있다고 봅니다.
 .시지에 도화가 있는 여자는 바람기가 강하다고 봅니다.

[도화살 조견표]



[화개살]
화개살은 화려함을 덮고 은둔의 세계로 몰입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화개살은 자신의 욕구를 다스릴 줄아는 지혜와 인내가 깃들여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종교적 성향도 강하고 염세주의적 경향도 나타나며, 우울한 성격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화개살은 내면의 감수성이 풍부하여 연예계나 예술적 재능이 많은 살이기도 합니다.
화개살이 있는 사람은 뛰어난 예체능적 기질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기도 합니다.
자제하던 욕구가 밖으로 표출되면 자신을 강하게 들어내는 경향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12신살과 화개살 조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