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괴강살  - 카리스마와 우두머리의 상징인 괴수의 살 

 
 
[괴강살이란]


괴강살은 북극성을 나타내는 별로서 우두머리 또는 괴수의 상징인 살이 됩니다.
특히나 여자들에게 꺼리는 살중의 하나로 여겨집니다.
여자에게 괴강살이 있으면 팔자가 드세다고 하여 꺼리는 살로 여겨집니다.
  
 
[괴강살 간지]

.괴강살은 경술(庚戌), 경진(庚辰), 임진(壬辰), 임술(壬戌), 무진(戊辰), 무술(戊戌)이 됩니다.
 
[괴강살의 성정]
.괴강살이 있으면 냉정하고 살의가 느껴지는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자신이 옳다고 여기는 것은 누구와도 타협을 하거나, 물러섬이 없는 생활이 되기 쉽습니다.
.괴강살은 결단성이 강하고 고집으로 뭉쳐진 성정을 나타냅니다.
 
.괴강살은 극단적인 성향으로 흐르는 탓에 최고가 되거나, 최하가 되는 길을 걷게 됩니다.
.따라서 괴강살이 길한 작용을 하는 경우는 권력가나 세도가로 행세하게 됩니다.
.반대로 괴강살이 충을 이루거나 흉한 작용을 하게되면 빈천한 삶을 살게 됩니다.
 
.괴강살이 사주내에 2개이상되고 신강한 경우는 출세하는 경우가 많다고도 합니다.
 
[괴강살과 여명]
.여명에서 괴강살이 있으면 
.시댁과 불화하거나 남편과 갈등이 심하고 팔자가 사납다고 알려집니다.
.삶의 기복이 심하고 잔병치레를 하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따라서 남편이 무능하거나 유약해 생활전선으로 나서는 경우가 많아집니다.
 
.반대로 괴강살이 길작용을 하는 여명의 경우는
.남편이 군인이나 경찰 등 무관이거나, 법관이나 검찰인 경우가 많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괴강살의 길작용과 흉작용]
.괴강살이 길하면 큰 부자가 되거나 크게 귀한 자리에 오르기도 합니다.
.반대로 흉하면 횡폭하여 살생을 일삼거나 극빈한 삶을 이어가는 등 재앙을 불러올 수도 있습니다.
 
.괴강살은 천라지망인 진토와 술토에 기인하여 누군가를 가두고 구속하려는 성정이 강하게 나타납니다.
.괴강살은 명령을 받는 것이 아닌, 명령을 하는 위치에 서려는 경향이 강합니다. 
.따라서 여명의 경우 부부간에 화합하기 힘들어 이별수가 강하게 내포됩니다.
 
 
[업상대체]
.괴강살은 업상대체로 위험성이 크고 카리스마가 강한 직업이 어울립니다.
.따라서 생사 여탈권을 쥐는 직업을 가지면 괴강살은 오히려 강한 리더쉽을 발휘하여 복으로 나타납니다.
 
.이러한 직업군으로는 경찰, 군인, 교도관, 의사 등 무기나 칼을 드는 직업이나
.판사나 검사 등 다른 사람의 삶을 직법 영향을 줄수있 직업도 좋습니다.
.여자의 경우는 여군이나 여경, 또는 간호사나 운동선수도 어울리는 업상대체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