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uestBook

소중한 메세지를 담아둡니다.

방명록 입력폼

방명록 목록

  1.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답글

    2022.07.25 23:23
  2.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답글

    2022.03.24 15:04
  3. 절실한

    감사합니다! 답글

    2022.03.07 21:46
  4.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답글

    2022.03.07 06:24
    • 2022.03.07 21:21 신고

      남편분과 아내분의 궁합만 알아 봅니다.
      [두사람의 명조]
      남자 42세 여자 40세
      시 일 월 년 시 일 월 년
      정 계 신 신 경 임 을 계
      사 사 축 유 자 인 묘 해

      [기본적 음양 배합]
      남자가 음일생이면 여자는 양일생이 좋은 궁합이 될 수 있습니다. 남자와 여자의 기본적인 음양의 위계는 다를지나 차분하고 내성적이며 침착한 남성에게 활달한 여성은 매우 신선한 활력소가 됩니다. 여자 입장에서도 자신의 경솔하거나 활달함을 차분히 잡아주어 좋은 역할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성의 양적인 성향으로 자잘한 언쟁이 잦을 수 있음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남녀 오행 합의 분포]
      목3화3토1금4수5


      [토오행 과소]
      두사람의 토오행의 합이 과소 합니다. 토오행이 너무 적으면 살림의 기반이 미약해 열심히 살아도 남는 것이 적을 수 있습니다. 부부간에 게으른 측면도 많은 편입니다. 자칫 유흥으로 관심이 많고, 부부간에 따로 생각하는 일이 많을 수 있고 함께 추진하는 의지력이 약합니다.

      [수오행 과다]
      두사람의 수오행의 합이 과다 합니다. 수오행이 과다하면 한가지 일을 추진하는 힘이 약하고 분주하기만 합니다. 수다스럽고 새로움이나 변화를 갈구하는 성향이 진합니다. 음기가 많아 문란한 생활을 하기 쉽습니다.



      [일간과 일지의 배합]

      [일간배합]- 비화
      남자는 음의 성정을 갖는 계수로 작고 예쁜 옹달샘이나 한잔의 물 등을 의미합니다. 여자는 양의 성정을 갖는 임수로 강물이나 바다와 같은 큰 물을 의미합니다 남자는 계수로 음의 성정이요 여자는 임수로 양의 성정이라 음양의 조화를 잘 이루고 있습니다. 여자인 임수는 강물과 같은 큰 물이고 남자인 계수는 옹달샘이나 시냇물 같은 작은 물입니다. 남자가 항시 여자의 리드에 따라다니는 만남이 될 수도 있습니다. 남자가 억지로 모든 것을 통제하려 든다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고 분란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서로간에 큰 무리없이 융화가 가능하나, 독선이나 편견으로 사리를 판단하려 한다면 잡음이 생기고 파열음이 날수도 있는 만남이 됩니다.
      
      [일지배합]- 형
      남자쪽의 일지(사)와 여자의 일지(인)가 서로 상형인 관계로 상당히 부담이 됩니다. 이 경우는 부부로써 인연을 만들기에는 많은 어려움고 고통이 따르는 어려운 만남이 됩니다.
      
      [일주 분석]
      남자:알뜰한 경제생활로 다소 인색한 경우가 많지만, 의식주에 대한 어려움이 없고 합리적인 사고방식에 처덕이 크다고 봅니다. 보편적으로 아내를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이 커, 한눈파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여자:남편이 자식같이 여겨져 남편에게 내조를 잘 하는 편에 속합니다. 성격이 너그럽고 음식솜씨가 좋다고도 봅니다. 일지가 식신이면 의식주의 어려움이 없고, 자식도 훌륭하게 성장한다고 봅니다.

      [공망] - 일지 공망(진,사)
      남자의 공망이 여자의 원국에 있으면 남자가 공치는 것이 됩니다. 공친다는 것은 아무리 상대를 위해 노력을 하고 애정을 솥아도 원망과 배신이 따르기 쉽습니다. 연주가 공망이면 처가와 인연이 부족하고, 월주가 공망이면 직업이나 사업에서 아내나 처가의 도움을 받기 힘들고, 처가의 형제자매와 인연이 부족합니다. 시주가 공망이면 자식덕이 박하므로 좋지 않다고 봅니다.
      궁합의 점수가 높더라도 일지가 공망이면 결혼은 신중히 고려해야 합니다.

      [천을귀인] - (사,묘)
      남자가 힘들때 여자가 보살피고 아껴주는 사이라 최고의 아내가 됩니다. 상대방이 자신의 천을 귀인을 가지고 있으면 첫눈에 반하는 사이가 된다고도 합니다.

      [천을귀인] - (사,묘)
      여자가 힘들때 남자가 보살피고 아껴주는 사이라 최고의 남편이 됩니다. 상대방이 자신의 천을 귀인을 가지고 있으면 첫눈에 반하는 사이가 된다고도 합니다.

      [종합평점] - 궁합지수 : 51%

      [플러스궁합]을 방문하시면 직접 궁합을 무료로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플러스궁합] 링크 : http://gunghab.sajuplus.net/
      답글

  5. 청죽

    가끔 들려서 배우고 가겠습니다. 답글

    2022.02.19 11:46
  6. pedro

    올려 주신 좋은 글들 보며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만, 게시글에 이미지가 안보여서 공부하는 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혹시 해결 방법이 있을런지요. 감사합니다. 답글

    2022.01.05 17:50
  7. kichook

    1993년 7월7일 오후13시5분 여명입니다.
    만세력에 따라 0대운으로 보기도 하고, 10대운으로도 보는 듯 합니다
    원국에 축미충이 있으며 세운에서 축/술/미 등이 올 때 시험 합격이나 남자친구가 생기는 등 관운?이 오는 것 같습니다.
    (16병신년 취업, 19기해년 퇴사, 21축술년 시험 합격 및 취업)
    다른 일반적인 사주 풀이로는 해석이 어려워 검색하다가 찾아오게 되었습니다.
    축미충으로 인한 개고 때문에 이런 일이 일어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건록격?편인격? 중 어느것이 맞는지 등등 또한 궁금합니다 답글

    2021.11.16 00:48
    • 2021.11.16 08:25 신고

      경기기계
      오축미유
      월지 축토속의 관성과 인성의 개고작용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배우자궁인 일지가 월지와 충극을 이루게 되어 닷 불안정합니다. 일찍 만난사람은 인연이 되기 힘들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격국은 편인격과는 상관이 없고, 월지가 건록이 되지 못하는 관계로 건록격으로 보기도 힘듭니다. 고전에서는 비견이나 겁재격을 인정하지 않으나 최근의 경향으로는 월지 미토의 정기인 기톡 월간에 투출하여 비견격으로 보면 됩니다. 답글

  8.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답글

    2021.10.17 23:31
  9. 익명

    비밀댓글입니다 답글

    2021.06.14 20:11
    • 2021.06.18 00:38 신고

      갑임무병
      진인술진
      격국으로는 종세격으로 볼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현대 사주에서는 종격은 거의 적용하지 않는 것이 대세입니다. 물론 사주플러스에서도 종격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만약 종격으로 본다면 가장 강한 세력인 토오행인 관이 용신이고 그 관을 생조하는 재성 화가 희신이 될 것입니다.
      관이 용신이면 직장운이 좋아야 하겠지만, 종격을 배제한다면 편관격으로 보셔야 합니다.
      편관격이면 일간 임수과 관살에 심히 극을 받는 기운이라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심한 스트레스에 시달리기 쉽습니다.
      편관격으로 본다면 용신은 관성의 극을 통관시켜주는 금기운이 용신이 되고, 금기운과 상생관계에 있는 비겁인 수기운이 희신이 됩니다.
      오해의 운세를 보면 대운이 임인으로 복음대운이네요. 비록 천간에서 용신운인 금기운이 왔지만, 주변의 시기와 함전들이 기다리는 운입니다.
      다행히 대운ㅇㄴ 올해로 끝나지만 2022년이 임인년으로 역시 복음세운이라 2023년이후라야 안정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올해는 미월(양력 7월)은 친술축미 사형살 운이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답글

  10. hong

    유료로 사주상담해주시나요? 메일같은걸로~? 답글

    2021.06.07 1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