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개명허가후 절차(6) - 보험회사와 인터넷 통신사 변경처리하기

오늘은 삼성생명(1588-3114)에 전화를 하여 개명으로 인해서 기존에 보험들을 이름 바꿀려고 하는데
어떤 절차를 밟아야 하는지 확인해 해보니 담당직원이 아주 친절하게 바뀐 신분증만(FAX 02-361-8780)
보내주면 자동으로 모든 명의를 처리하고 처리가 끝나면 전화 또는 문자를 주겠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전 아파트 관리실로 가서 당장 팩스를 한장 보냈죠.
정말로 얼마 지나지 않아 모든 처리가 잘 되었다고 전화가 왔었는데 제가 받지를 못했더니
문자가 1개 왔더라구요.


 



이렇게 해서 보험회사는 모두 처리가 끝이 났답니다.

이번에는 제가 인터넷을 SK브로드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106번으로 전화를 해서
이름을 변경하려 했더니 지난번 핸드폰 명의 변경할때 인터넷쪽도 자동으로 변경이 다되었다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우편물 청구서 수령 이름만 변경을 도와 주겠다고 하시면서 몇가지 구두로 확인 후 바로 처리를 해 주시더군요.

오늘은 아주 간단하게 처리가 모두 끝이 나고 나머지는 또 내일 할까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