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닭띠생의 성정]
닭띠생은 정보수집 능력과 앞을 내다보는 예지력이 있다는 평을 듣기도 합니다.
의리가 있고 명석하며, 영리하면서도 사려심이 깊어 남과 친화적입니다. 
모험심이 강해 창조하는 뛰어난 힘이 있으며 자신의 꿈에 대해서는 참으로 성실합니다.
작은일에도 필요 이상의 생각과 갈등으로 신경과민의 우려가 있을 수 있습니다.
사려깊지 못하고 몽상가적 기질을 가지며 욕심이 지나치다는 평을 듣기도 합니다.
반면에 도전적이거나 호탕한 면도 있고 도화살의 기운이 강하므로 이성 문제에 유의해야 합니다.



[닭띠생의 사주적 특징]
닭을 나타내는 유(酉)는 음력 8월을 나타내며, 시간으로는 오후 5시 부터 7시입니다.
닭띠생 인물로는 고려태조 왕건, 4대 광종, 조선의 6대 단종, 7대 세조, 생육신의 한사람인 신숙주, 퇴계 이황, 권율 장군 등이 닭띠 해에 태어난 인물이 됩니다.
.닭띠생의 세계적 인사로는 일본 국왕 아키히토가 닭띠생으로 알려집니다. 
.최근의 유명인사에는 작곡가 홍난파, 소설가 염상섭, 가수 남진, 축구선수 박지성, 김두한의 딸인 국회의원 김을동, 유승민, 배우 남정임, 가수 조영남, 노사연, 김현철, 삼성 이건희 회장의 부인 홍라희, 국무총리 황교안 등이 닭띠생이라고 합니다.

[닭띠생의 2018년 운세]
[반안살] [방합] 
한해 운세는 반안살의 좋은 기운으로 시작합니다. 반안살은 전관예우와 같은 것으로 화려한 정상보다 마음은 편하면서도 대우는 더 좋은 최고의 시점입니다. 반안살이 함께하는 시기로 주관성이 강하고 추진력이 강해 재능을 발휘하거나, 승진이나 승급의 기회가 오기도 합니다. 

[닭띠생의 10월 운세]
[반안살] [방합] 
반안은 말의 안장을 뜻하며 전쟁에서 이기고 돌아오는 개선장군의 형상입니다. 살벌한 저냉터에서 고생을 했으니 이제는 조금은 쉬고도 싶은 시기이기도 합니다. 더구나 반안살은 아랫그룹이라 자신의 의지로 상황을 조절할 수 있는 시기와 운이 되기도 합니다. 반안살이 함께하는 시기로 주관성이 강하고 추진력이 강해 재능을 발휘하거나, 승진이나 승급의 기회가 오는 달이기도 합니다. 반안살은 초고의 전성기보다 좀 덜 노력하고 애써도 오히려 효과가 나은 경우도 많습니다. 반안살은 전관예우와 같은 것으로 화려한 정상보다 마음은 편하면서도 대우는 더 좋은 최고의 시점입니다. 따라서 주변에서 앐아서 대우를 해 주거나 일을 대신 처리해 주는 경우도 많게 됩니다. 

[닭띠생의 나이별 유의사항]
2세  62세 - 丁酉(정유년)생
10월운[정관-상관]
 
.직장이나 거래처로 인해 고민이 있을 수 있고 부부간이나 연인관계에서도 트러블이 생깁니다. 자식들과도 소원해지기 쉬운 날이라 따사로운 말한마디가 정겨운 날이 되기도 합니다.

14세  74세 - 乙酉(을유년)생
10월운[정인-정재]
 
.재난이나 고난이 있는 날로 가족 중에 몸이 아프거나 직장에서 문제도 있을 수 있습니다. 가족간에도 트러블이 생기는 등 고통과 고뇌가 가득찬 하루가 됩니다. 주변과 갈등이 생기지 않도록 유의해야 하는 하루가 됩니다. 

26세  86세 - 癸酉(계유년)생
10월운[겁재-정관]
 
.윗사람과 자주 충돌할 수 있는 날입니다. 회사에서도 상사와 갈등을 겪거나 낭패를 당할 수 있으므로 최대한 자제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어떤 일도 뜻대로 풀려나가는 일이 더물고, 불평, 불만이 많아지는 날이 되기도 합니다. 

38세  98세 - 辛酉(신유년)생
10월운[ 상관-정인]
 
.직장이나 사업에서 어려움이 있고 좋지 않는 일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직장이나 가정에서 작은 일로 불화가 있을 수 있으므로 만사 조심 또 조심해야 하는 날이 됩니다. 

50세  110세 - 己酉(기유년)생
10월운[정재-겁재]
 
.사기나 도난 등 뜻밖의 사건으로 금전에 손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날에는 휴대폰이나 지갑등의 분실 사고도 잦을 수 있으니 유의를 해야 합니다. 또한 주변 사람들에게 어려운 일이 발생하여 고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닭띠생 10월]   1일   13일   25일   

[겁살] [원진살] 
겁살은 겁탈이나 도난 또는 부상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정신적으로나 물질적으로 잃거나 뺴앗기는 어려운 상황을 마주칠 수 있습니다. 모임이나 여행 또는 외식 등에서 가지고 간 소지품을 놓고 오는 등 사소한 분실물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낯선 곳이나 낯선지역 모르는 사람들과의 소개팅도 좋지 못한 날이 되니다 겁살이 든 날은 특히 가까운 사람들과 문제가 생기기 쉽습니다. 가까운 형제자매와 사이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원진살까지 함께 하는 날이라 가족간이나 가까운 사람간에 마음 상하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닭띠생 10월]   2일   14일   26일   

[재살] [충] 
재살은 집안에 우환이 있거나 우연한 사고 등이 발생할 수 있어 구설수가 따르거나 재물의 손실을 주의해야 합니다. 남들과 다툼이 있거나 잔소리를 듣는 등 구설이 생길 수도 있고, 하는 일이 제대로 풀려나가지 않아 어려움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현상유지에 정도로만 모든 일을 처리하도록하여 무리가 가지 않도록 해야하는 날이기도 합니다. 현상유지에 힘쓰고 내실을 다지는 시간이 되시기 바랍니다. 충이 있어 육체적으로도 피로가 겹치고 위험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충이라 주색이나 이성문제로 곤란을 겪을 수도 있으므로 신경을 쓰야하는 날이 됩니다. 이런 날은 어떤 성과를 기다리기 보다는 현상유지에 힘쓰는 것이 부작용을 줄이는 날이 되기도 합니다. 

[닭띠생 10월]   3일   15일   27일   

[천살] [육합] 
천살은 지진이나 가뭄, 홍수, 화재 등 불가항력적인 일이 생길 수 있다고 봅니다. 계획하는 일이 중도에서 좌절, 결과는 불합리한 상태가 되기도 합니다. 일을 벌려봐도 결과가 그리 좋지 못할 수가 많습니다. 스스로 감내하기에는 어려운 부분들이 다소 발생할 수 있으나, 새벽이 다가오는 것이 보이는 시점입니다. 마음에 들지 않는 일들은 지 못한 일들은 합의 기운으로 대부분 상쇄할 수 있는 날이 됩니다. .너무 위축되지 않는 날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닭띠생 10월]   4일   16일   28일   

[지살] [삼합] 
지살은 직장이나 근무지의 이동이나 보직의 변동 등이 포함됩니다. 좋은운과 함께 하는 변동이라 좋은 쪽으로 변동되고, 경우에 따라 여행을 떠날 수도 있답니다. 합까지 겹치니 가족간에 정도 더한층 돈독해지는 달입니다. 합의 운으로 바라는 바를 추진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미혼자는 이성을 만나는 날이 되기도 하며 , 용돈을 벌거나 선물을 받는 날이 되기도 합니다. 

[닭띠생 10월]   5일   17일   29일   

[도화살]
도화살이 있는 달이라 애정에 관한 문제나 이성의 인연이 있을수 있습니다. 부하나 여직원으로 인해 염문이 생기기도 하는 날이라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런 날은 늘 보던 여직원이 유달리 이뻐 보여 실수를 할 수도 있는 날이 됩니다. 부적절한 관계에 미혹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고, 부부나 연인사이 등 가까운 사이에 더 정이 가는 달이 되도록 노력하는 날이 되시기 바랍니다. 

[닭띠생 10월]   6일   18일   30일   

[월살]
월살은 고초살이라고도 하여 하는 일에 지장을 받거나 어려움이 생기는 살이기도 합니다. 별일 아닌일로 부부간에 다툼이나 갈등이 생길 수도 있으니 화목에 유의해야 하는 달입니다. 육체적으로 피곤해지고 어려움이 겹칩니다. 

[닭띠생 10월]   7일   19일   31일   

[망신살] [방합] 
망신살 운이라 술이나 이성문제 등으로 남의 입에 오르내리는 일이 생기기 쉽습니다. 보편적으로 운기가 상승하는 좋은 기운으로 새로운 일들에 대한 결실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가족간에는 합의 기운이라 더한층 돈독하고 화목한 날이 되기도 합니다.

[닭띠생 10월]   8일   20일   

[장성살] [자형] 
장성살은 최고조의 기운으로 하는 일도 능률이 생기고 활기차게 느껴집니다. 주변의 형제나 직장의 동료나 친구들 누구나 도움이 되는 좋은 날이 됩니다. 이런 날은 하고 싶고 갖고 싶은 것을 너무 무리하지 않는한 취할 수 있는 날이 되기도 합니다. 혹시라도 과욕을 부려 무리한 행보를 하게되면 좋은 기회를 놓치는 결과가 되기도 합니다. 

[닭띠생 10월]   9일   21일   

[반안살] [방합] 
반안살이 함께하는 시기로 주관성이 강하고 추진력이 강해 재능을 발휘하거나, 상사나 선배의 눈에 들어 인정을 받는 날이기도 합니다. 반안살은 전관예우와 같은 것으로 화려한 정상보다 마음은 편하면서도 대우는 더 좋은 최고의 시점입니다. 따라서 이런 날에는 주변 사람들이 알아서 대접을 해 주거나 챙겨주는 날이 되기도 합니다. 방합의 단합된 힘까지 밀어주니 더없이 좋은 기운이 있는 날이 되기도 합니다. 오늘 하루는 상당히 기분이 좋은 하루가 될 수도 있겠네요. 

[닭띠생 10월]   10일   22일   

[역마살]
역마살은 이동으로 직장이나 거주의 이전,또는 원거리 출장 등을 의미할 수도 있습니다. 여행이나 취직 또는 보직의 이동, 승진을 겸한 근무처의 변경도 포함됩니다. 역동적이고 결실이 충실한 경우를 나타내게 됩니다. 괜시리 멀리 떠나거나 나들이라도 하고 싶어지는 날이 되기도 합니다. 

[닭띠생 10월]   11일   23일   

[육해살]
육해살 운이라 인덕이 부족하고 도움을 받기도 힘든시기입니다.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힘들고 신상에 잔병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가벼운 질병이나 구설수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조금 무리한 것이 몸살로 이어질 수 있을 정도로 컨디션이 좋지 못한 날이 됩니다. 잔병치레를 조심해야 하며 금전적 손실이 오거나, 집에서 잠시 쉬어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닭띠생 10월]   12일   24일   

[화개살] [삼합] 
화개살은 예체능이나 아이디어, 문학 등에 재능이 나타냅니다. 하지만 마무리가 약하고 명상에 잠기거나 책이라도 읽고 싶어지는 날이 되기도 합니다. 화개살은 화려하나 발전이 부족할 수 있으며, 색을 밝히는 경향도 강하다고 봅니다. 보편적으로 무난한 날이지만, 다소 활기가 부족하고 위축되는 날이 되기도 합니다. 너무 침울한 기운에 빠지지 않도록 가벼운 운동이라도 해야 하는 날이 됩니다. 합이 함께하므로 부부간이나 가정적으로 단란하고 좋은 날이 되기도 합니다. 이런 날은 보편적으로 어떤 일을 해도 기분 좋게 풀려 나가는 좋은 날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