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손금풀이 [수상학] (28) - 손금으로 본 직업과 적성


손금 중에서 자신의 직업이나 적성을 알려주는 것으로는 운명선, 재물선, 그리고 사업선으로 판단을 합니다.
그리고 두뇌선도 직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수 있는 능력이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대단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재물선(태양선)이 운명선보다 깊고 굵게 나타나 있으면 뜻밖의 행운이 찾아오는 경우가 있어 재물이나 권력이 따를 수 있다고 봅니다.
 

1.회사원 등 일반적인 삶이 보장된 평범한 경우



운명선이 손바닥 중앙 부근에서 시작하고 감정선 부근에서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는 정상적인 학습활동인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사회에 진출하여 평범하지만 안정된 삶을 이어가며 정년 전후까지 일하는 경우입니다.


 사업선이 약하거나 운명선이 가늘고 약하게 올라가는 경우도 동일합니다.


생명선에서 두뇌선이 출발한 경우도 두뇌로 성부하기보다는 평범한 일이 어울립니다
.

1.태양선이 태양구(약지아래)에 아주 짧게 있는 경우도 큰 재물을 모으기보다는 주변의 분위기 메이커가  알맞는 직업입니다.

2.토성구에 있는 짧은 운명선은 토성구의 성향대로 내성적 타입이라 조용히 묵묵히 직장의 신뢰를 쌓아가는 타입입니다.

 

2. 전문적이고 남들에게 각광을 받을 수 있는 직업이 보장되는 경우

운명선이 손목부근 부터 시작하여 진하게 토성구로 향하는경우는 일찍부터 사회에 진출하여 자수성가를 하거나 가업을 이어 받는 경우 등으로 의사, 변호사 등 통상 전문적인 직업에 종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언변이 좋아 상담직에 어울리는 손금


수성구 아래 2줄의 짧은 사업선이 있는 사람은 화술이 뛰어나 상담직이나 선생님등의 직업이 어울립니다. 
운명선이 제2 화성구에서 올라가는 사람도 사람을 상대로 하는 홍보직이나 상담직이 어울리는 손금입니다.
 

 4.예술가나 창작 연구 등의 직업이 어울리는 손금


1.운명선이 월구에서 시작하는 경우는 창작 등의  일이 어울립니다.
작가나 예술가 또는  방송이나 문화 등에 관련된 직업이 어울리나 심리적 부담도 대단히 많이 느끼는 직업이기도 합니다.

2.두뇌선이 길어 월구까지 이어지는경우도 감수성이 예민하고 총명하며 사고가 깊어 대부분 예술가의 길을 가게 된다고 봅니다.

 

5.기업가에 잘 맞는 손금


1.두뇌선이 생명선과 떨어져 있는 경우는 독립심이 강해 특정한 조직에 얽매이기 보다는 프리랜서나 자영업이 잘 어울리는 손금입니다.

2.두뇌선이 제2화성구로 들어가는경우는 제2 화성구의 특질인 투기성향의 기질이 강해 자영업이 맞는다고 볼수 있습니다.


운명선이 강하고 운명선에서 태양선(재물선)과 사업선이 나온 삼지창손금은  사업가로 대성할 타입으로 봅니다.

 
곧장 손바닥을 가로지르는 긴 두뇌선과 이중 두뇌선을 가진 경우는 긴 안목으로 추세를 타줄아는 사업가 기질이 있다고 봅니다.


생명선에 여러가닥의 지선이 손가락쪽으로 올라가는 자수성가선을 가진 경우도 노력끝에 성공을 이루는 타입이 됩니다.
 

6.재테크와 시테크에 강한 손금


두뇌선이 긴 사람은 오랫동안 연구하는 분야나 학업을 통하거나 부동산 투자 등 긴 시간을 두고 성공으로 나갈 수 있으며, 두뇌선이 짧은 사람은 주식의 단타 매매처럼 시간을 다투어 결정을 해야하는 시세에 민감한 직종에 성공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7.운동선수등 체력이 바탕인 직업이 어울리는 손금


생명선과 두뇌선이 떨어져 출발하고 2중 두뇌선을 가진 사람은 운동선수 등이 잘 어울립니다.
 

8.종교인이나 무속에 관련된 직업이 어울리는 손금



둔뇌선이 월구로 가 있거나 월구가 발달한 사람은 정신세계나 창작 연구에 관심이 많습니다.


1.감정선과 두뇌선 사이의 십자문양인 신비십자 문양이 있는 경우도 종교나 철학에 관심이 많으며,
2.목성구에 활모양의 손금인 솔로몬링이 발달한 경우도 종교에 관심이 많습니다.
 

9.은행원이나 경리 등 계산업무에 밝은 직종이 어울리는 손금  


감정선이 새끼손가락에 가깝게 시작하는 경우 계산이나 반복적인 생활에 대한 적응력이 뛰어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