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손금풀이 [수상학] (36) - 손위의 각종 문양에 대한 의미 총정리




별문양

별문양은 선들이 교차하여 그 가운데가 들어가 있는 것이 에너지가 포함된 별문양이되고, 
교차점의 가운데가 별 표시없는 경우는 에너지가 없거나 약한 경우라할 수 있습니다.

독립적인 별문양이 나타나면 통상 좋은 의미를 나타낸다.

생명선 위에 별문양이나 십자문양 또는 섬 문양이 나타나는 경우는 그 시기에 사고가 있을 수 있다는 암시를 나타내므로 주의해야합니다.

목성구에 별문양이 나타나면 애인이 생기거나 결혼이 성사됨을 나타내기도 하며, 명예를 얻게 될 수도 있습니다.

토성구에 별문양이 나타나면  취직을 하거나 다른 직업을 갖게 됩니다.
태양구에 별문양이 나타나면 인기나 명성를 얻거나, 귀인을 만나거나  큰  재산을 얻는 행운의 의미를 지닙니다.

수성구에 별문양이 나타나면 문서적이거나 금전적인 행운이 온다고 하여  사업적으로 성공을 이루거나 투자한것에 대한 좋은 결실이 있을 수 있습니다.

두뇌선의 끝부분에 별문양이 나타나면 사고를 당하는 등 뜻밖의 불운이 찾아올 수 잇습니다.


그릴문양

그릴문양은 손금의 일부가 그물처럼 얽힌 모양을 나타내는 것으로 주로 언덕에 나타나며 그언덕들의 의미를 강화시켜주어 해당구의 에너지를 저장하는 의미를 지닙니다.
따라서 해당 구의의 특성이 강화되는 의미를 가집니다.

수성구에 그릴문양이 나타나면 사업적으로 일이 잘 풀려나가지 않거나 하는 일들이 어긋날 수 있슴을 의미합니다.

 금성구에 그릴문양이 나타나면 금성구의 특성이 지나쳐 에너지과다로 인한 부작용이 올수 있습니다.
 

우물정문양
목성구에 우물정문양이 나타나면 시험운과 관운이 좋아질 것을 암시합니다.


십자문양
보편적으로 좋은 의미로 해석하기가 힘든 문양이 됩니다.

신비십자-두뇌선과 감정선을 연결하는 선이 생기고 그 선사이를 운면선이 지나가는 경우를 신비십자라 합니다.

신비십자는 십자모양으로 생겼으되 일반적인 사람의 경우로 봐서 신비한 부분이 많은 경우가 생긴다하여 신비십자문양이라 한답니다.

신비십자의 특징 

  1.큰 재난을 당하는 경우가 적고 혹여 큰 재난을 당하는 경우가 있더라도 일반적인 경우에 어긋나게 살아나거나 다치지 않는 기적이 생길수 있습니다.
     때에따라서는 죽을 고비를 넘긴 경우가 있는 분들에 이런 문양이 생긴다는 설도 있습니다.
  2.꿈이나 예지력이 발달해 예언가적인 경우가 있으며, 종교적인 감성이 뛰어나 예술가나 종교인으로 종사하는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신비십자는 조상이나 신의 가호를 받는 것으로 여기기도 합니다.
 

섬문양
섬문양-섬처럼 둥근 모양의 빈공간을 두는 형태로 장애의 심각성을 반영합니다.
생명선에 섬문양이 있으면 건강에 적신호가 켜진 것으로 봅니다.

두뇌선에 섬문양이 있으면 두통이 있거나 골머리를 앓을 일이 생기거나 시험운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감정선에 섬문양이 있으면 감정적으로 다른사람과 크게 의리를 상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운명선에 섬문양이 있으면 직업적으로 힘든일이 생기거나 자리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재물선에 섬문양이 있으면 경제적 손실을 가져올 예시로 봅니다.

태양선에 섬문양이 있으면 믿는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는 등 명예를 더럽힐 수 있습니다.



사슬문양

선들이 사슬모양으로 서로 휘감고 있는 형태를 말하며 심리적 불안이나 불안정을 의마합니다.

 
생명선에서의 문양
생명선 위에 별문양이나 십자문양 또는 섬 문양이 나타나는 경우는 그 시기에 사고가 있을 수 있다는 암시를 나타내므로 주의해야합니다.
생명선 위에 다른 선이 가로 지르는 경우나 끊어져 있는 경우도 사고를 암시합니다.

다만 이경우는 가로 지르는 선의 굵기나 끊긴 정도에 따라 차이를 둘수 있습니다.
예컨데 가로 지르는 장애선이 생명선의 강도에 비해 미약하다면 약간의 장애가 될 망정 생활에 타격을 받을 정도는 아니라 볼수 있고, 또한 생명선이 끊어졌더라도 그 전에 다른 선이 나와 감싸고 있다면 이야기는 다를 수 있습니다.
생명선은 금성구를 감싸고 있는 선일수도 있습니다.

생명선의 중간에 장애선이 생명선의 굵기나 깊이를 넘어서는 경우나 생명선 중간에 끊어진 부분의 길이가 긴경우, 생명선위의 별문양, 섬문양, 십자문양 등이 강하게 나타나 있는 경우 등은 큰 사고를 암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