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손금보기 - 셀프 손금보는 법 (3)

category 수상학(손금학) 2014. 12. 10. 12:12

손금보기 - 셀프 손금보는 법 (3)


    

9.기본 3대선과 운명선으로 운의 강약을 살핀다.


-.생명선

생명선은 굵고 진하게 손바닥 가운데 부분을 지나칠 정도로 크게 원을 그리고 끊어짐이 없어야 건강이나 정력이 왕성한 운으로 봅니다.

생명선이 크게 휘지 못해 금성구가 좁게 되면 체력과 정력이 약하다고 봅니다.

생명선 중간에 끊어짐이 있거나  장애선, 섬문양이 있으면 심각한 건강상의 문제가 있을 수 있으며,  생명선 끝부분에 잔가지가 있으면 건강에 이상이 있다고 봅니다.

 
-.두뇌선

두뇌선은 소지와 약지 사이에서 손목 중앙으로 선을 긋는다고 가정할 때  그 선까지 오는 것을 정상적인 길이로 봅니다.
또한 두뇌선은 제2화성구와 월구 사이로 향하는 것이 표준이라 할 것입니다.

두뇌선이 그 보다 길면 너무 생각이 깊어 실수를 할 가능성은 줄어드나 결단력이 약해 기회를 놓치기 쉽습니다.
반면, 그보다 짧으면  결단력이 빠르고 예리하나 성격도 급하고 실수가 잦을 수 있습니다.

두뇌선이 직선에 가까울수록 단순하고 경제적인 사고를 갖기쉬워 인간적인 면이 적을 수 있으며, 곡선일수록 상상력도 풍부하고 이상주의자이지만 그 정도가 심하면 비현실적인면에 치우칠 수 있습니다.

두뇌선이 생명선과 떨어져 출발하는 경우는 독립심과 실천력이 강하나 5mm 이상 떨어진 경우는 결혼을 늦게하거나 남의 의견을 무시하고 계획성이 없으며 ,독신주의로 살 가능성도 있습니다.

두뇌선이 월구 쪽으로 향하는 사람은 감성적이고 예술적인면이 강하다고 보며 두뇌선이 생명선과 같은 방향으로 향하는 사람은 공상가가 허구를 좋아하는 스타일이 됩니다.

반면 두뇌선이 손가락 방향으로 휘어지는 경우는 현실적이고 경제적인 면이 있게됩니다.

두뇌선에 손가락 방향으로 가는 상향 지선이 있으면 재능이 있다고 보며, 두뇌선에 섬이 있으면 신경쇠약이 올수 있음에 주의해야 합니다.


-.감정선

감정선은 소지의  시작부분과 손목의 경계선인  수경선 사이를 4등분했을 때 4분의 3지점이 되는 부위에서 시작하고, 검지와 중지 사이 까지 오는 길이로 약간 기울어 올라가는 것을  표준이라 할 것입니다.

시작부위가 표준보다 손목쪽으로 치우치는 사람은 감정이 격하고 불안정하고, 시작부위가 표준보다 소지방향으로 올라가 시작하는 경우는 냉철하고 현실적이고 타산적이 됩니다.

감정선이 직선인 사람은 감성적이지 못하고 냉철해 인간미가 없어지며,
감정선이 소지 이상으로 길게 뻗은 경우는 질투심과 독점욕이 강하게 됩니다.
반면 감정선이 중지 이하에 이를 만큼 짧은 사람은 냉철하고 계산적이며 자기중심적이고 한가지 일에 집중하지 못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감정선이 끊어져 있거나 사슬문양이면 다정다감하지만 정서가 불안정하고 내성적이고 기분파적인 경향도 집니다.
더구나 끊어진 부분은 사랑에 있어서 이별을 암시할 수도 있습니다.

이중 감정선은 애정이 많고 체력이 좋으며 이성에 대한 감정이  깊은 많큼 남자복이나 여자복도 많은 편이 됩니다.
 

-운명선

.운명선은 손목부근부터 중지로 곧장 길고 깊게 올라 가면 가장 좋은 운명선으로 봅니다. 노력보다 결실이 더 큰 행운의 손금이 됩니다.

.운명선이 생명선 안쪽 즉, 금성구에서 출발한 경우는 가족이나 처가의 도움으로 사업을 하거나 가업을 있게 됩니다.

.운명선이 월구쪽에서 출발하는 경우는 친구나 동료 선배 또는 후배의 도움으로 사업이나 직장생활을 하는 경우입니다.

.운명선이 중간에 끊기는 경우는 그 유년대에 자신의 신상에 큰 변화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 변화는 결혼이나 승진이 될수도 있지만 실직이나 전직이 될수도 있으므로 신중히 행동해야 하는 시기로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