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육친운(5)-쌍생아 간명법, 합사주,충사주

category 사주 명리학 2023. 2. 12. 22:26

육친운(5)-쌍생아(쌍둥이 사주) 간명법

 일란성 쌍생아 
1).일란성 쌍생아는 한개의 수정란에서 태어난 경우라, 유전자가 같아, 동성(모두 아들이거나 모두 딸)이며 체형, 지능,성향 등이 70% 정도 일치한다고 봅니다.
2).일란성 쌍생아의 경우는 먼저 태어난 아이는 본래대로 태어난 연, 월, 일, 시를 적용합니다.
2023년 2월 12일 12시 25분 출생한 남자아이 중, 먼저 태어난 아이 사주는 출생한 시간 그대로 적용합니다.
 
3).나중에 태어난 아이는 시간만 다음 시로 적용해 판단하는 방법이 많이 사용됩니다. 즉, 오시생이년 동생은 태어난 연, 월, 일은 그대로 적용하고, 태어난 시간만 미시를 적용한다는 것입니다.
2023년 2월 12일 12시 25분 출생한 남자아이 중, 나중에 태어난 아이 사주는 시간만 1시진 늦추어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형이 오시생이니 동생은 미시로 적용합니다. 
 
 
 이란성 쌍생아  
1).이란성 쌍생아의 경우는 두개의 난자가 각각의 정자와 수정되어 태어난 경우입니다. 따라서, 성별은 같을 수도 있고 다른 경우도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지능이나 성향도 일란성보다 유사한 정도가 다르다고 봅니다.
 
2).이란성 쌍생아의 경우 태어난 아이가 이성(아들과 딸)인 경우는 합의 이론을 적용합니다.
즉, 연주, 월주, 일주,시주가 모두 합이 되는 간지를, 둘째 아이의 사주로 사용한다는 것입니다. 
 
예) 이란성 쌍생아 
오빠와 여동생이 쌍생아로 태어난 경우 사주를 어떻게 구성할 지에 대해 알아 봅니다. 
출생년월일은 양력 1965년 2월 11일 12시 25분으로 간주합니다.
 
{오빠의 사주]
쌍둥이 사주에서 먼저 태어난 사람은 언제나 기본적인 사주를 사용하므로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플러스만세력이나 플러스운세력 등에서 생년월일을 입력하고, [만세력보기]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명조가 나오게 됩니다.
 
 
쌍둥이 사주에서 성별이 다른 둘째는 합의 이론을 채택합니다. 즉, 오빠나 누나와 합이 되는 간지를 사주로 선택한다는 것입니다. 참고로, 합의 이론으로 만들어진 사주는 월두법이나 시두법과 무관하게 작성되므로, 실제 존재하는 사주가 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여동생의 사주]
합의 이론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생년월일을 입력하는 부분에서 [합의사주]를 선택한 다음 [운세력보기]나 [만세력보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합의 이론으로 출력된 여동생의 사주입니다. 연간은 오빠의 사주와 을경합, 연지는 사신합을 이루고, 월주는 무계합, 인해합을 이룹니다. 일주는 병신합., 사신합을 이루게 되고, 시주는 갑기합, 오미합으로 모든 궁위가 합의 관계를 이루게 됩니다.
 
3).이란성 쌍생아이지만 동성(둘다 아들이거나 딸)인 경우는 합의 이론과 시간만 다음으로 하는 두 방법을 참고해서 사용토록 합니다.
예컨데, 비록 동성의 이란성 쌍생아이지만, 성격이나 체형, 지능 등이 유사한 경우는 시간만 다음 시로 적용하는 것이 맞을 수 있고, 모든 면에서 닮은 정도가 적다면 합의 이론을 적용토록 합니다.
 
 기타 이론
1).일란성쌍생아의 경우 시간을 변경하는 것이 아니라, 일주를 다음으로 하자는 이론도 존재합니다. 
2).이란성 쌍생아의 경우 합의이론이 아닌 충의이론도 있습니다. 충의 이론은 플러스만세력의 개인정보를 입력하는 부분하단에서 [합의사주] 대신 [충의사주]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위 명조는 1965년 2월 11일 12시 25분에 태어난 여동생의 사주를 [충의사주]으로 출력한 경우입니다.
참고로, 일반적인 사주판단에서는 반드시 [정상사주]가 선택되어 있어야 합니다.
 
합사주나 충사주 등을 확인하시려면 플러스만세력이나 플러스운세력을 이용하시면됩니다.
[플러스만세력]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