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주풀이(3)-플러스운세력으로 풀어보는 유아인 사주풀이 해석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제 운명이나 사건, 사고 등과 직결되는 운세 판단 방법을 사주플러스의 플러스운세력을 통해 알아 보기로 합니다.
 
 
 에시명조 
신약한 명조라 금오행과 수오행이 길운입니다.
 
 
 대운흐름 
플러스운세력에서 보는 대운입니다. 상단 부분에 보이는 작은 아이콘들로 운세의 흐름을 간단히 판단이 될 수 있습니다. 대운이나 세운에서 상단 아이콘이 붉은 색이나 갈색으로 된 경우는 기본적으로 좋지 않은 경우로 보셔도 됩니다.
 
위 대운의 그림에서 보시면 21세 경자대운은 원진살에 해당합니다. 원진살은 이성과의 교제에 문제가 따르기 쉬워, 결혼이나 약혼 같은 것은 피해야 합니다. 31세 신축대운은 원국의 일지와 축미충으로 자기 자신이나 가정사에 문제가 따르기 쉽습니다.
 
이런 명조의 경우 41세 임인대운, 51세 계묘대운은 용신과 식상운이 오는 좋은 시기로 볼 수 있고, 61세 갑진대운 부터는 기신운이라 다소 흉운에 속합니다.
 
현재대운인 31세 부터의 신축대운은 축미충과 양인살로 소흉에 속합니다. 대운이 소흉이라도 세운이나 월운에서 흉운이 가세하는 경우는 사고로도 직결될 수 있습니다.
 
 
 마약 관련 세운 확인 
사건에 관련된 최근 4년간의 세운입니다. 
[35세 경자세운] 
원진살로 이성운이 불리한 시기로 보시면 됩니다. 이 경자년에서는 [나혼자산다] 방송에서 집안에서 간단한 요리를 하는 장면에서 가쁜 숨을 몰아쉰 적이 있다고 합니다. 시청자들 중에서는 그 상황이 마약의 부작용일 수도 있다고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36세 신축세운]
축미충으로 자기자신의 건강이나 신상에 이상이 따르거나, 가정사나 배우자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36세의 신축대운은 축미충이라, 대운의 축미충과 더불어 충이 가중되는 기운이라 상당히 불리한 운이 될 수도 있습니다.    
 
위 그림은 2021년 신축년의 운세를 확인한 결과입니다. 대운만 흉이거나 세운만 흉인 경우는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대운이 흉한데 세운에서 가중되는 경우라 불리한 시기로 봐야 합니다. 실제로 2021년 신축년부터 2022년 임인년까지 100회이상 마약을 투약한 것으로 밝혀지고 있습니다. 
 
   
 압수수색시 세운과 월운 확인 
인천공항에서 압수수색을 받게된 올해 1월 5일은 양력으로는 계묘년이지만, 명리학상으로는 2002년 12월로 임인년 신축월에 해당합니다. 임인년의 세운은 나쁘지 않지만, 월운인 신축월이 천동지충운으로 좋지 못합니다.
 
천동지충은 천간은 계수로 같은 기운에 해당하고, 지지는 축미충이 되는 시기입니다. 만약, 신축월을 피할 수 있었다면 상당한 기간 이런 불상사는 피할 수도 있지 않았을까 생각이 됩니다. 특히 1월 5일은 소한으로 신축월이 시작되는 날에 해당합니다.   
 
 
 소환조사가 시작되는세운과 월운 확인 
사건이 본격화된 2023년 계묘년의 운세입니다. 세운은 평운으로 크게 나쁘지 않지만, 세운의 천간 계수는 원국의 월간 정화와 정계충이 생기고, 세운의 지지 묘목은 월지와 묘유충인 천충지충운입니다. 흔히 하늘과 땅이 동시에 꺠지는 운이라 각종 사고수를 포함, 여러가지 문제가 생긴다고 봅니다. 
 
그러나, 일주가 아닌 월주와 천지충이라, 직업이나 환경적인 부분에서 크게 변화가 오는 기운입니다. 직장이 없으면 취업운이 될 수도 있고, 직장인은 직장이나 직업의 이동, 변동은 물론, 실직의 위험이 따른다고 볼 수 있습니다.  
 
경찰관서로의 소환이 통보된 3월달 운세입니다. 운세 자체도 흉이고, 월주는 또 다시 묘유충입니다. 직업문제는 반드시 문제가 따르는 달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달이 흉운이라 구속의 가능성도 따르는 달이라고 봐야 할 것입니다.
 
소환 예정일인 3월 14일은 신미일로 평운이라 바로 구속되지는 않을 것으로 봅니다. 다만, 일진의 지지가 압박이나 제어를 의미하는 편관운이라 다소 불안한 상황도 예견됩니다.
 
 참고
이처럼 플러스운세력에서 클릭만 해도 기본적인 사주풀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사주를 입력하셔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플러스운세력]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