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2운성 - 창조나 시작을 의미하는 태

category 카테고리 없음 2024. 3. 23. 14:36

12운성 - 창조나 시작을 의미하는 태

 
 태의 의미  
태는 새로운 시작이나 창조를 나타내고, 분란과 평화가 공존하는 시기입니다. 모체에서 보호를 받는 시기라 세상물정에 어둡고, 판단력도 미숙합니다. 본의 아닌 약속 등으로 신용에 문제가 생기기 쉬우니 주의가 필요하고, 직업적으로는 생명을 다루는 일이 좋습니다.  
 
 의 성향
성격이 원만해 대인관계가 좋지만, 소심하고 끈기와 집념, 추진력이 부족해 큰일을 이루기 힘듭니다. 책임성이 부족해 신용에 문제가 따르기 쉽고, 정에 약하지만 이성교제는 서툽니다. 태는 항상 평화를 원하면서 변화를 추구하는 경향이 강해, 권태로움이 지속되면  부부간에 해로가 힘듭니다. 그러나, 절처봉생의 별이라 어려움이 생겨도 살아나는 행운이 따릅니다.
 
 행운이 이면  
세운이 태지이면 평온한 가운데 풍파기 따르기 쉽고, 중년 이후 재운을 만나면 크게 발복하게 됩니다. 새로운 시작을 의미하므로 인해 그동안의 일을 청산하고, 새로운 일이나 사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가옥의 개축이나 개업, 직장의 이동, 변동도 따르기 쉽습니다. 
 
 사주원국의   
▸연지가 태이면 : 조상때 집안을 일으키지만, 부모덕은 부족하고, 체질도 약합니다.
▸월지가 태이면 : 자신이나 부모, 형제의 추진력이 부족하고, 직업의 변동으로 인해 인생에 부침이 따릅니다. 한가지 일에 매진하지 못하고, 중년이후에 직업의 변화가 생깁니다.
 
▸일지가 태이면 :직장이나 주거의 이동, 변동이 잦고 부부운이 약합니다. 직업은 안정된 공직이나 회사원이 유리하고, 자영업은 불리합니다. 남자는 권위적이면서 잔소리가 많은 편이며, 여명은 드러내지는 않지만 이기심이 강합니다.
▸시지가 태이면 : 아들과 인연이 약할 수 있습니다..
 
 의 육친관계
▸비겁이 태이면 : 형재간에 정이 없어 소원하기 쉽습니다..
▸식상이 태이면 : 겁이 많고 소심해 매사 소극적입니다. 남자는 처가와 인연이 부족하고, 여자는 자식덕이 부족합니다..
▸재성이 태이면 : 영리하고 계산적인 성향에 행동도 민첩합니다. 손재주가 좋고, 남자는 부부간에 불화가 잦습니다..
 
▸관성이 태이면 : 고집이 강하면서 유연성이 부족해 타인의 충고는 꺼립니다. 남편을 경시하는 성향으로 부부간에 해로하기 힘들고, 태지의 관성이 형,충으로 안정되지 못하면, 남편덕이 부족하고 남편의 직업도 안정되지 못합니다.
▸인성이 태이면 : 모친이 유약하기 쉽고, 학업과 인연이 부족해 만학도가 되기 쉽습니다. 고집은 강하지만 외로움은 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