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경금일간 5월운세-2024년 5월(기사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경금일간 5월 십성운세
정인-편관
그동안 추진한 일들이 결실을 거두는 좋은 시기입니다. 주변사람들로부터 신뢰도 얻고, 추진하는 일도 잘 풀려 나가는 운으로, 가정이나 직장생활 모두 원만한 운입니다. 시험이나 선거같은 어려운 과정을 거친 분들은 합격이나 당선 등의 명예가 상승하는 운입니다.
 
직장인들은 승진이나 승급, 부서이동 등, 좋은 소식이 따르게 되고, 윗사람의 추천으로 공직에 진출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가정적으로도 원만한 좋은 기운이고, 여명의 경우 남편이나 자식으로 인해 주변의 칭송이나 부러움을 받는 시기입니다.  
 
 
 경금간 일주별 신살운세
[경인일주, 경오일주, 일주]
술이나 이성 문제등 도덕적이지 못한 일로 남의 입에 오르내려 망신을 당할 우려가 큽니다. 과욕을 줄이는 노력이 필요한 살입니다. 그러나, 자신의 치부가 노출된  이상의 반대급부가 따르게 됩니다. 남에게 내세울만한 것이 있는 살이기도 합니다. 신분 상승의 계기가 되거나, 뜻하지 않은 금전이나 재물이 생기기도 합니다.
 
[일주, 일주, 일주]
겁탈이나 도난,부상을 암시하기도 하며, 밖으로 부터 겁탈이나 강탈을 당함을 말합니다. 외부활동 중에 소지품을 분실하거나 가까운 사람과 분쟁이나 불화가 생기기도 쉽습니다. 길작용을 하면 총명하고 권위가 있으며, 예체능에 재능을 나타내게 됩니다. 겁살이 길신과 함께하면 집안을 새로 일으키는 경우가 됩니다.
 
 12운성 운세
장생
 새로운 구상이나 계획을 할 수도 있고, 인덕이 많아 주변 사람들의 도움도 큰 시기입니다. 희망과 활기가 넘치는 시기라, 사회나 직장 등 외부 활동에서는 자신감이나 의욕이 넘치고, 추진하는 사업도 잘 풀려나가는 시기가 됩니다. 집안에서도 임신이나 출산 등, 경사가 생기는 좋은 운이 됩니다. 
 

 일주별 일진
경금일간의 2024년 5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5월 11일 : 천지합
양력 5월 20일 : 천지충
양력 5월 26일 : 간지동
 
 
[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5월 6일 : 간지동
양력 5월 31일 : 천지합
반응형

 

 
[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5월 16일 : 천동지충
 
 
[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5월 26일 : 천동지충
 
 
[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5월 1일 : 천지합
양력 5월 6일 : 천동지충
양력 5월 30일 : 천지충
반응형

 

 
[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5월 10일 : 천지충
양력 5월 16일 : 간지동
양력 5월 21일 : 천지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