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주팔자 오행의 발달과 과다에 따른 직업의 선택 



[직업 선택의 중요성과 현실]
배우는 학생들이나 사회에 막 발을 딛는 사회 초년생들인 경우는 직업에 대해 매우 신중하게 접근해야 할 수 있습니다.
직업은 생존의 수단이 되기도 하지만, 그보다는 더 현실적으로 신분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흔히 직업에는 귀천이 없다고는 하지만, 그것은 교과서적인 비현실적인 이야기에 지나지 않습니다.
어떤 직업을 가지느냐에 따라 그 사람에 대하는 사람들의 시선은 물론이고, 사회가 바라보는 시각도 다릅니다.

아무리 그 사람이 똑똑해도 현재 까지의 이력이나 직업이 뚜렷하지 못하면 아무 역할도 못하는 세상입니다. 이렇듯이 직업은 자신의 위치를 나타내는 척도가 됩니다.

사람은 누구나 특정한 일에 6개월이상 파고들면 어느 정도 전문가 소리를 듣기도 한다고 합니다.
어떤 일이든 한번 발을 들여 놓고 어느 정도 매진하다 보면 누구나가 전문가가 됩니다.
그러나 같은 전문가라도 그 직종에 따라 대접은 천차만별입니다. 

하지만 향후로는 어떤 직종이던지 전문성을 가진 모든 사람이 대접을 받는 세상이 되어 가리라 봅니다.
모든 사람이 다 머리만 쓰고 있으면 세상이 돌아가지 않습니다.
누군가는 농사도 지어야 하고, 그 농작몰로 누군가는 밥도 해야 먹고 삽니다.

모든 사람들에게는 각자 자신에게 부여된 천직이 사주팔자에 나타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자신의 사주적 특성에 맞는 직업을 선택해야 적성에도 맞고 보람도 있으리라 봅니다.
여기서는 사주에서 나타나는 오행의 발달과 과다에 따른 직업의 선택을 알아봅니다.

[목오행이 발달. 과다할 때의 직업]

-.목오행은 진취적이고 강직하며 명예를 중시하는 타입이 됩니다.
  따라서 이웃을 위해 봉사하거나 성공을 추구하는 사업가도 좋습니다.
  . 나무의 특성이 들어가 있는 직업이 적성에 맞는 다고 봅니다.

-세부직업 
 .농업, 원예,  종이 목재업, 서적 출판업,문구점, 축산업, 가구점, 인쇄 출판업, 목장, 조경,꽃집 등
 .종이 ,의류, 섬유, 목공예, 한약재, 분재, 문학, 종교용품점 등도 어울리는 직종입니다.
 

[화오행이 발달. 과다할 때의 직업]

-.화오행은 활활 타오르는 불꽃으로 화려하고 적극적이며 정렬적이면서 사치성이 강합니다.
 성격은 급한 편으로 즉흥적이고 예술적 감각이 뛰어나 다른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열이나 에너지 처리 관련직종이나 연예인 또는 예체능에도 소질이 있습니다. 

-.세부직업 
 가스업, 가연성 물질 취급소, 조명, 전기 가스업, 화장품, 미용실, 철공소, 유리 가공업, 화공약품, 안경 등 
 가수나 코미디언 등 연에인, 예체능 계통의 미술작가, 음악가 등


[토오행이 발달. 과다할 때의 직업]

-.토오행은 여유와 무던함이 있으나 속을 알수 없는 경향이 있어 응흉하다는 평도 듣습니다.
  어지간한 일은 포용하고 겉으로 들어지지 않는 스타일이나 폭발하면 감당이 어려운 상황이 됩니다.
  직업적으로는 토지나 부동산과 관련된 직업이 좋으며 건축도 어울립니다.

-.세부직업
 농장, 원예, 농업, 광업, 영농, 목장업, 조경산업, 건축업, 토목공사, 부동산업, 사료업 등

[금오행이 발달. 과다할 때의 직업]

-.강직하고 결단력이 강하며 다른 사람들과의 융화보다는 획일적이라 친절하지 못하다는 평을 듣습니다.
  완벽주의적 경향이 강하고 의리파로 행동을하며, 계획적인 일을 추진하는 경향이 맣습니다.
  강인한 성품으로 군, 경찰 등이나 조직사회에 적합한 성향을 가진다고 봅니다.

-.세부직업 
  전자제품, 자동차 산업, 컴퓨터 제조업, 철강업, 굴착기, 금속용품, 철물점, 금속 재료상 등
  군인, 경찰, 법관, 검찰 등

[수오행이 발달. 과다할 때의 직업]

-.수오행은 항시 분주히 움직이고 영리하며 지혜롭고 영적인 감각도 발달하고 있습니다.
  미세한 계산이나 복잡한 과정과 정확성을 요구하는 경재나 정보처리 등도 적성에 맞다고 봅니다. 
 수 오행은 항시 흐르는 특성을 따라 유통업이나 물과 관련된 직업이 좋을  수 있습니다. 
   
-.세부직업 
 .커피전문점, 주류판매업, 유통업, 수족관 관련업, 어업, 수산업, 목욕탕, 유흥업소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