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손금풀이 [수상학] (12) - 생명선(1)

category 수상학(손금학) 2014. 10. 20. 21:08

손금풀이 [수상학] (12) - 생명선(1)


생명선은 엄지손가락과 검지(둘째손가락) 사이에서 출발하여 엄지손가락을 감싸듯이 손목쪽으로 돌아가는 손금을 말합니다.

 
생명선은 엄지손가락의 3번째 마디에 속하며 금성구를 감싸고 있는 선이라고 볼수도 있습니다.
손금에서 생명선 두뇌선 감정선을 기본 3대선이라고 하며 그중에서도 생명선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생명선에 대해서는 여러가지 설이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생명선의 길이가 생명의 길이인 수명을 나타낸다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생명선의 길이가 사람의 수명을 직접나타내지 않습니다.

다만 생명선이 깊고 뚜렷하며 길게 휘어져 손목쪽으로 돌아가는 사람이 보다 건강하고 장수하는 것은 맞습니다.
결과적으로 생명선은 수명의 길이를 표현하기보다는 건강의 상태나 활력, 삶의 질을 표현한다고 봅니다.
 

1.생명선의 모양과 금성구

-.생명선은 크게 휘어져 손바닥의 가운데 부분을 넘어가는 것이 금성구를 넓게하며 활동적이고 건강합니다.

 


-. 생명선의 곡선이  크게 휘지 못해 손바닥의 중앙으로 오지 못하고 금성구를 좁게하여 손목으로 향하는 사람은 물질적으로 빈곤할 수 있고 의욕이 결핍되며,  소심하고 내성적인 성격으로 정적인 생활을 좋아하며,  소화기관이 약해 체력적으로 유약하며 성생활도 활발하지 못합니다.
  

2.생명선의 출발지

-.생명선은 기본적으로 엄지와 검지의 중간부분에서 시작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생명선이 엄지에 가깝게 출발하는 경우
생명선이 엄지손가락에 가깝게 시작하는 경우는 금성구가 적어지고 생명선자체도 손바닥의 중앙을 거치지 못하는 모양이 됩니다.
생활에 활력이 떨어지고 자기억제나 반항이 심하고 허약하며 성욕도 떨어지는 생활을 할 가능성이 높으며, 여성의 경우는 불임의 염려마져 있습니다.

 

-.생명선이 검지(집게손가락)에 가깝게 출발하는 경우
생명선이 검지에 가깝게 출발하게 되면 결과적으로 금성구가 커지게 되어 상대적으로 금성구가 발달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따라서 용기와 결단력이 있어 하는일마다 의욕과 활기가 넘칠 수 있으며 근면하고 성실하며 건강하하고 장수할 수 있는 손금으로 봅니다.

 


3.생명선의 방향

-.생명선의 끝부분이 크게 두갈래로 갈라져 나란히 손목쪽으로 돌아가는 경우
객지 생활을 하거난 집에서 멀리 떠나 살 가능성이 높습니다.

 

-. 생명선의 끝부분이 월구쪽으로 향하는 경우
현실적인 세계보다는 정신적인 분야에 관심이 많고, 신체적으로 강인하지 못해 잔병치레를 많이 할 수 있으며, 금전적으로도 풍요를 누리기 힘들다고 봅니다.
또한 한곳에 집착하기 힘들며 방랑아적인 기질이 있어 직업의 변동이 잦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여성의 경우 불임의 가능성도 가질 수 있습니다.

 

 

4.생명선과 두뇌선의 간격

동양권의 사람들은 어릴때 부모와 함꼐 지내는 경우가 많으므로 70% 이상이 두뇌선과 생명선이 붙어어 출발하나 서양인들은 자립심을 길러주기 위해 어릴적부터 독립적인 생활을 많이 시키는 관계로 많은 비율이 두뇌선과 생명선이 떨어져서 출발한다고 합니다.

-.생명선과 두뇌선이 함께 출발하는 경우
약간은 의타적이고 가족과의 공동체생활을 중시합니다.
단 두뇌선과 생명선이 붙어있는 길이가 2cm 이상으로 긴사람은 대체적으로 유약하고 의타적인 경향이 강해 혼자서 결정을 못하고 다른사람에게 의존하는 스타일로 마마보이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생명선과 두뇌선이 떨어져서 출발하는 경우
가족이나 친구들보다는 스스로 모든 일을 처리하는 독립심이 강합니다.
부모나 형제 친구들에게 구속되는 일을 싫어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생명선과 두뇌선은 5mm 이하로 떨어지는 것이 이상적인 것으로 봅니다.

생명선이 두뇌선과 1cm 이상으로 크게 떨어져 출발하는 경우는 독립심이 강하다 못해  주변 누구의 말이나 설득도 통하지 않는 아집과 고집으로 문제아적인 성향을 나타낼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