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손금풀이 [수상학] (14) - 두뇌선,지능선 (1)


두뇌선은 지능선이라고도 불리며 엄지와 검지의 중간부근에서 생명선과 같은 지점이나 약간 위쪽에서 출발하여 화성평원을 거쳐 월구 방향으로 뻗어나가는 선으로 기본 삼대선중의 하나이지만 사람이 머리로  사는 동물이라 본다면 가장 중요한 선일수 있다 할 것입니다.
지능선의 두뇌의 회전력(지능),적성,성격은 물론  머리에 관련된 질병을 나타내는 선일 수 있다 할 것입니다.

두뇌선이 직선형에 가까울수록 놀리적이고 계산에 밝아 다른사람과의 우호보다는 실리를 챙기는 스타일이라 주변의 호감을 사기 힘듭니다.

두뇌선이 크게 곡선인 사람은 감상적이고 분위기에 약해 즉흥적으로 움직일 가능성이 높아 사람좋다는 소리를 들을 수는 있어도 큰돈을 모으는 경제가는 되기 힘듭니다.
 

1.두뇌선의 길이

두뇌선은 생명선과 비슷한 위치에서 시작하여 약지와 소지의 중간지점 아랫부분까지 이르는것이 일반적인 경우이며, 이보다 길거나 짧은 것으로 두뇌선의 장단을 표시합니다.


-.두뇌선이 긴 경우

 
두뇌선이 긴 경우는 학문에 대한 탐구심이 강하고 끈기가 있는 편이며, 물질적인 분야보다는 명예나 스스로의 탐구욕망에 대한 성취욕구가 강한 편입니다.
성격적으로 고집이 세고 완고하며 의지가 강한편입니다.


-.두뇌선이 짧은 경우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분야에 관심이 많고 꾸준한 연구나 탐구에는 쉬지치는 타입이나 직관력이 뛰어나 신속히 일을 처리해야하는 단기승부에 강합니다.
긴 승부에는 쉬 지치며, 신경질적인 반응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며,
고지식하고 냉정하며 이기적인 성향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극단적으로  짧은 지능선일 경우는 사고능력이나 신경계통의 문제가 없는지도 확인해 봐야 합니다.

 

2.두뇌선의 출발지점


-.두뇌선이 생명선과 함께 출발하는 경우

 
두뇌선이 생명선과 붙어서 출발하는 경우가 우리나라의 경우 80%정도의 비중을 차지한다고 합니다.
두뇌선과 생명선이 붙어서 진행하는 경우 2cm 미만의 경우가 일반적이며 그 이상 붙어서 진행하는 경우는 좀 길게 붙어있는 것으로 봅니다.

두뇌선이 생명선과 같이 붙어서 출발하는 경우는 부모나 형제간의 유대감을 나타낸다고 볼수 있어 무난하게 보지만, 생명선에 지나칠 정도로 길게 붙어있는 경우는 자립심이 약하고 의타심이 강해 마마보이적 경향을 나타낸다고 봅니다.


-.두뇌선이 생명선으로부터 떨어져 출발하는 경우

 
두뇌선이 생명선과 떨어져 출발하는 경우는 5mm이내가 일반적이며 그 이상은 너무 떨어져 출발하는 것으로 봅니다.
지나치지 않게 두뇌선이 생명선과 떨어져 출발하는 경우는 자립심이 강하고, 새로움에 대한 도전이나 자아의식이 강해 사업가나 자수성가한 사람들에게서 많이 보이는 타입입니다.

다만, 과다하게 떨어져 출발하는 경우는 단체생활이나 규율에 견디지 못라는 경향이 있고 아집과 권위의식 자만심이 강해 탈선의 우려도 있으므로 각별한 자기관리와 주변의 관심이 필요하며 자칫 탈선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두뇌선이 생명선 중간부분에서 출발하는 경우

 
두뇌선이 생명선 중간에서 출발했는지 여부는 생명선의 곡선의 일정한 흐름을 벗어나 두뇌선이 다른 각도로 연결됨을 의미합니다.
이 경우는 내성적인 성격이면서 소심하고 신경질이 심해 감정적인 기복이 심합니다.
 다만 일반적인 관찰력은 상당히 정확한 판단을 할 수 있습니다.


-.두뇌선이 생명선 안쪽에서 출발하는 경우

 
두뇌선이 생명선의 안쪽인 제1화성구 부근에서 출발하는 사람의 경우는 물질적인 욕심이 강하고 공격적이거나 급한 성격을 나타내는 경향이 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