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손금풀이 [수상학] (15) - 두뇌선,지능선 (2)


 

3.두뇌선의 방향


-.직선형 두뇌선

 
직선형으로 곧장 쩓은 두뇌선을 갖는 사람은 현실적이고 계산적이며 사업적으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신감이 강하고 자기 주장이 강하여 떄로는 다른 사람과 타협하지 못하는 불협화음을 낼수 있음에 주의해야 합니다.

논리를 추구하는 일이나 냉철함을 유지해야 하는 은행, 연구, 사업부분에서 활약함이 좋은 성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곡선형 상향 두뇌선

두뇌선의 끝이 소지(새끼손가락) 방뱡으로 올라가는 타입:

 
두뇌선의 끝이 소지(새끼손가락) 방뱡으로 올라가는 타입의 손금을 가진 사람으로 금전적으로나 사업적 계산적으로 수완이 발달해 재산을 모으는 데 재간이 있으나 너무 자신을 위한 이기심이 발동하여 타인에게 손해를 끼치거나 주위를 배려하는 마음이 적을 수 있습니다.

언어능력이나 사업적 능력이 뛰어나 다방면에서 문제해결 능력을 갖추고 있는 편이나 물질욕이 너무 강하므로 자제하는 마음을 가질 필요가 있슴니다.
물질을 모으는 데 너무 집착하는 나머지 신경계통이나 우울증 등에 유의해야 합니다.
보편적으로 장사나 사업을 하면 성공을 거둘 확율이 높습니다.

​두뇌선의 끝이 태양구(약지) 방뱡으로 올라가는 타입:

 
예술적으로 기술적 재능을 살려 사업에서 성공하여 재물을 쌓을 수 있다고 봅니다.


-.하향의  곡선형 두뇌선

 
가장 많이 볼구 있는 지능선의 모양으로 보편적으로 상상력이나 상식이 통하는 사람으로 현실적인 모든 분야에서 골고루 재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하향의 가파른 곡선형 두뇌선

 
두뇌선이 많이 휘어지고 또한 길어 월구쪽으로 들어가 있는 형태로 월구의 정신적분야에 대한 영향을 많이 받는 형태가 됩니다.
보편적으로 물질적 욕심이나 재능보다는 정신적 세계에 대한 관심이 높은 편에 속해 직업적으로는 시나 소설 미술 예술 등에 재능을 나타내며 종교적으로도 관심이 많습니다.

특히 두뇌선이 월구 깊숙히 들어가 있는 사람은 현실적인 물욕이나 성욕도 약한 편에 속하며 종교적인 일이나 생활에 집착하는 경향을 보이기도 합니다.
사람이나 다른 사물을 비관적이나 비판적인 시각으로 바라보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우울증이나 신경쇠약 등 정신적 질환이 올수 있으며, 심하면 환각이나 환청이 올 수도 있습니다.  


-.생명선에 가까이 하향하는 두뇌선



지능선은 그 경사각도 만큼 정신적 분야에 물착된다고 봅니다.
생면선에 아주 근접하여 하향하는 경우는 그만큼 정신적 분야에 물착된 형태로 상상력이나 공상이 심하여 현실적 감각이나 생활력이 떨어진다고 봅니다.
 

4.이중 두뇌선

 
보편적인 사람에겐 하나밖에 없는 두뇌선이 2줄로 있는 형태로 머리의 회전이 빠르고 영리하며, 다양한 논리에도 잘 풀어나가는 편입니다.
따라서 이중 두뇌선을 가진 사람은 노래를 하면서 암기를 하거나, 영어를 들으면서 일본어로 말하는 등, 이중적인 사고를 할 수 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