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손금풀이 [수상학] (16) - 두뇌선,지능선 (3) 막쥔손금(원숭이 손금)


 

5.막쥔손금(원숭이 손금)


막쥔손금이란 ?

 
막쥔손금은 두뇌선과 감정선이 결합하여 하나로 보이는 손금으로 원숭이에게 많이 보이는 손금이라하여 원숭이 손금으로도 불립니다..
즉 감정선이나 두뇌선이 별도로 존재하고 둘중 하나가 손바닥을 가로질러 있는 경우는 막쥔손금으로 보지 않습니다.

막쥔손금은 두뇌선과 감정선이 결합하여 서로간에 구분이 명확치 않음으로 인해 냉철하게 머리로 판단해야 할일과 사람의 정으로 판단해야 할 일이 명확치 않음으로 인해 항상 긴장된 상태에서 살아가는 타입이라고 봅니다.



막쥔손금의 일반적 성격

막쥔손금을 가진 사람들은 보편적으로 자신의 확고한 주장이나 의지로 성공을 거두는 경우도 많으나 그 아집으로 인해 오히려 패가망신하기도 합니다.
즉, 막쥔손금을 가진 사람은 크게 성공하거나 크게 망할 수 있는 타입으로 자신을 다스리는 방법을 터득해야 한다고 봅니다.

막쥔 손금이 양손에 다 있는 경우보다 한손만 막쥔손금이라면 막귄손금에 대한 경향이 조금은 줄어든다할 것입니다.

막쥔손금을 가진 사람은 대체로 머리가 좋거나 지능적으로 문제가 있는 사람에게 많이 나타나는 편이며 한가지에 집착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막쥔손금의 장점

보편적으로 막쥔손금의 소유자들은 두뇌회전이 빠르고 판단력과 기회포착 능력이 뛰어나 특정한 일에서의 성공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물질운은 타고나는 편으로 사업에서의 성공이나 명성을 얻을 수 있다고 봅니다.
일을 처리함에 있어 한방향으로 몰고 나가는 스타일이라 성공을 못하더라도 큰 충격을 받지 않고, 다시 새로운 일을 처리할 수 있는 끈기와 집념을 보입니다.

막쥔손금을 가진 사람은 자신의 아집이나 독특한 성격으로 타른 사람을 리드하는 등 대인간계에서 주도권을 쥐려고 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따라서 사회적인 지도자기 되거나 종교적인 사람이나 전문가로  활동하면 좋은 성과를 거둘수도 있습니다.



막쥔손금의 단점

막쥔손금은 두뇌선과 감정선이 결합하여 서로간에 구분이 명확치 않음으로 인해 냉철하게 머리로 판단해야 할일과 사람의 정으로 판단해야 할 일이 명확치 않음으로 인해 항상 긴장된 상태에서 살아가는 타입이라고 봅니다.

성격적으로는 상당히 모난 것으로 분류됩니다.
따라서 타인의 주장이나 일반적인 관념보다는 자신의 생각이나 주장을 고집하는 경향이 강해 남들과 화합하거나 타협하려는 경향이 약합니다.
그로인해 부부간이나 남여간의 애정문제에도 상대방에 대한 배려나 입장보다는 자신의 기분에 의해 행동하는 타입이라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사람을 만나면 물불을 가리지 않고 자신의 사람으로 만드는 경향이 강하지만 결과는 결코 순탄하지 않는 경우가 태반입니다. 
또한,여성이라면 여성미는 기대할 수 없습니다. 



막쥔손금의 지선

 
위 그림에서 위로 흐르는 지선은 감정선의 일부가 남아 지선으로 보이는 형태입니다.
감정선의 끝부분이 남아 있는 지선의 경우는 막쥔손금의 아집이나 독선을 좀더 완화 내지는 순화시키는 좋은 작용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로 흐르는 지선은 두뇌선의 끝부분이 남아있는 형태로 봅니다.
월구 방향으로 흐르는 두뇌선의 끝 부분이 막쥔손금의 지선으로 남아 있는 경우는 월구의 성향을 나타내는 창의성과 예술적 재능 등 정신적 부분이 강화된다고 봅니다.
 



막쥔손금을 가진 사람중에 크게 성공한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대체로 사업가나 정치가 또는 스퐅츠 등 다양한 층에서 두각을 낱타내고 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 중에 정주영 현대그룹회장, 정치가 김종필, 천하장사 이만기 등이 막쥔손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