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관상보기 유년법 - 나이에 따라 얼굴의 살피는 부분 



사람은 자신의 운명을 가지고 태어난다고 봅니다.
세월이 흐르고 나이를 더하면서 그사람이 살아온 과정과 역경에 따라 운명의 질곡이 조금씩 달라지기도 합니다.
한사람의 나이에 따른 운명의 지도가 얼굴에 있다고 보는 것이 얼굴의 유년법입니다.

   

위 그림은 남자의 얼굴 관상입니다.
여자의 경우는 왼쪽과 오른쪽을 바꾸어 보시면 됩니다.


위 그림은 얼굴에서 해당  나이별로 살펴볼 위치를 표시한 것입니다.
얼굴의 어느 부위에 상처가 났다고 가정을 한다면 그 부위의 연령이 되면 타격이 있다고 보는 것입니다.

예컨데, 어떤 여자가 귀걸이를 하기 위해 귓볼에 귀고리 구멍을 냈다고 가정합니다.
요즈음은 귀걸이를 하기 위한 구멍은 여자분 들이면 누구나 다 하는 일종의 과정이기도 합니다.
위 유년법에서 보면 왼쪽 귀볼은 7세, 오른쪽 귓볼은 14세가 됩니다.
따라서 만약 그 보다 더 이전에 귀걸이 구멍을 냈다면 그 나이에 상당한 시련을 격는다고 보는 것입니다.

따라서 여자분들이 귀에 귀고리 구멍을 뚫더라도 위 유년법에서의 나이가 지난 다음에 하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얼굴의 특정 부위에 어떤 상처나 사마귀 등이 생기면 해당 나이 때가 되면 어려움이 생긴다고 봅니다.
그렇지 않으면 해당 나이에 어려움을 겪고 지나온 것이기도 하다고 보는 것입니다.

또 한가지 좌우 눈사이 부분을 인당이라 합니다.
이 부분은 사람이 하늘의 복을 받는 통로로 보기도 합니다.
인당 부분이 내천자를 이루며 뚤려 있으면 관복이나 재복이 있다고 보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 부분에 가로선이 있다면 큰 재물복을 기대하기 힘들고 28-29세를 힘들게 보낸다고 보기도 합니다.
역으로 20대 후반을 어렵게 보낸 사람은 이부분에 상처나 흉터가 있거나 가로선이 있다고 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