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의 근묘화실론(根苗花實論)
사주의 근묘화실론(根苗花實論) 사주 : 사람은 태어나면서 세상의 기운과 처음으로 접하게 됩니다. 그 순간의 정기를 년, 월, 일, 시로 나누어 연주, 월주, 일주, 시주의 4개의 기둥으로 삼습니다. 이것을 사주라 합니다. 즉, 사주는 사람의 생로 병사를 말하고, 유년기, 청년기, 장녕기, 노년기로 구분할 수 있다고 봅니다. 팔자 :사주의 각각의 기둥은 천간과 지지라는 2개의 글자로 이루어 집니다. 따라서 4개의 기둥 즉 사주는 8개의 글자로 이루어지므로 팔자라 합니다. 근묘화실론(根苗花實論) 근묘화실이란 사주에서 시간적 개념을 두는 것으로 뿌리(씨앗)이 자라 묘목이 되고 꽃을 피우며, 열매를 맺는 과정을 인간의 삶에다 유추한 개념입니다. 즉 출생한 해에 해당하는 연주, 월에 해당하는 월주, 생일에 해당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