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궁합보기 - 물병자리 남성과 사자자리 여성-별자리궁합

물병자리 남성과 사자자리 여성-별자리궁합
별자리 궁합 결과

[남성 : 물병자리]

성격과 성향 : 
보병궁은 수병궁 또는 물독좌나 물병자리라고도 합니다. 보병궁은 양력으로 1월 21일부터 2월 19일까지 태어난 분들의 별자리입니다. 보병궁 출생의 사람들은 일년중 가장 추운 계절에 출생한 사람들입니다. 절기로는 소한 전후의 계절이라 가장 추운 계절이지만 양의 기운도 제법 자라나고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추운 계절에 태어나 새로움을 생성하는 기운을 가진 사람들이라 내재하난 생각이 깊고 추리력과 비판력도 탁월합니다. 밖으로 활동을 크게 하지 못하는 계절이라 생각이 깊고 예리하며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수용하는 데도 인색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대화에 편협성이 있고, 자신과 생각이 다른 사람과는 의견의 조율보다는 멀리 하려는 경향도 강합니다. 세상에 대한 비판이 강해 때로는 염세주의자나 낭만에 젖어 세우럴을 허송하는 경우도 생길 수 있다고 봅니다. 

애정문제 : 
보병궁 출생의 남성의 애정관은 자아도취적인 경향이 강합니다. 어떤 여성이 자신이 좋아하는 목소리를 지녔건나 , 자신이 좋아하는 얼굴이나 몸매이거나, 자신이 좋아하는 옷을 입었거나 어느 한가지만 좋아도 그 여자를 좋아하는 경향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그 여자를 좋아한다고 보기보다는 그여자의 특정 부분을 취하려는 향락주의적 경향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깊게 사귀기 보다는 가볍게 즐기기 위한 파트너를 갈구하는 경향이 강하며, 성적취향에 따라 여성을 선택하기도 합니다. 그러다 보니 보병궁 출생의 남성들은 향락주의나 바람기를 동반하는 경우도 많게 보입니다. 그러나, 실제 결혼 후에는 자신의 아내에게 정성을 솥고, 상대의 입장도 많이 고려하는 스타일이 되기도 합니다.

[여성 : 사자자리]

성격과 성향 : 
사자궁은 사자자리 또는 사자좌라고도 합니다. 사자궁은 양력으로 7월 24일부터 8월 23일까지 출생힌 분들의 별자리에 해당합니다. 사자자리 출생자들의 특징은 외향적 성격에 지도자적 기질이 많아 위인들이나 유명한 분들이 많습니다. 성격적으로 급한 성정과 강한 발산으로 걷잡은 수 없는 투지를 나타내지만, 뒷끝은 없는 편입니다. 화끈하게 싸우고 깔끔하게 마무리하여 언제 그랬느냐는 듯이 친하게 돌아오기도 합니다. 사자의 끈기와 투지처럼 한번 마음 먹은 일이나 사건은 끝까지 물고 늘어지는 집념과 억척스러움이 있습니다. 일을 진행하든 중 자신에게 불리하거나 어려운 상황이 생길 지라도 결말을 볼 때까지 밀어 붙이는 무서운 투지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애정문제 : 
여성의 경우도 한번 불이 붙으면 정열적으로 타오르는 경향을 나타냅니다. 많은 것을 고려하거나 주저함이 적어 단호하게 일을 처리해 아갑니다. 알뜰하면서도 변화를 추구하는 타입이라 치장이나 장식에 투자하는 부분이 클 수도 있습니다. 남편이 잘못을 하는 경우도 솔직히 시인하면 쉽게 털고 덮어주는 큰 아량도 가지는 타입이 됩니다. 변화와 자기관리를 잘하는 타입으로 언제나 청순하고 귀여운 여인이기도 합니다. 

[별자리 궁합 결과]

정반대의 상호보완형 커플

애정문제 : 
두 사람은 보기에는 완전히 정반대의 타입입니다. 주위에서도 어떻게 저 두 사람이 사귈까라고 볼 정도로 이색적인 커플이 됩니다. 하지만 두 사람은 의외로 좋은 궁합. 서로의 결점을 보충하기 위해 약간의 트러블이나 문제가 생겨도 처음부터 나는 나, 그는 그라며 서로의 개성을 존중하기 때문에 의견 차이가 있어도 심각하게 대립하지는 않습니다. 사고방식이나 가치관이 전혀 다르기 때문에 이심전심은 기대할 수 없지만 서로의 기분을 확실하게 이야기하면 별탈 없는 잉꼬부부가 될 것입니다.

주의점 : 
두 사람이 위기를 맞이하게 되는 때는 둘 중 한 명이 일이나 인간 관계에서 심하게 상처를 받을 때 입니다. 사고 방식이나 느끼는 법이 달라 무엇 때문에 상처를 받는지 어떻게 위로하면 좋을지 모릅니다. 어줍잖은 말로 상대방의 상처를 더 깊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는 아무말도 하지 말고 지켜보는 것이 무난합니다.



 
궁합지수 35%


참고 : 생년월일에 따른 별자리
별자리생월일(양력)절기비고
백양궁(양자리)3월21 ~ 4월20일춘분 ~ 곡우 
금우궁(황소자리)4월21 ~ 5월21일곡우 ~ 소만 
쌍자궁(쌍둥이자리)5월22 ~ 6월21일소만 ~ 하지 
거해궁(게자리)6월22 ~ 7월23일하지 ~ 대서 
사자궁(사자자리)7월24 ~ 8월23일대서 ~ 처서 
쌍녀궁(처녀자리)8월24 ~ 9월23일처서 ~ 추분 
천칭궁(천칭자리)9월24 ~ 10월23일상강 ~ 소설 
천헐궁(전갈자리)10월24 ~ 11월22일상강 ~ 소설 
인마궁(사수자리)11월23 ~ 12월22일소설 ~ 동지 
마갈궁(염소자리)12월23 ~ 1월20일동지 ~ 대한 
보병궁(물병자리)1월21 ~ 2월19일대한 ~ 우수 
쌍어궁(물고기자리)2월20 ~ 3월20일우수 ~ 춘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