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사주풀이 - 플러스만세력으로 풀어보는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재판결과 예측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출생]
.프로픨에서는 1965년 5월 1일출생한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본인은 음력1964년 10월 28일 10시출생이라고 합니다.    
 (2016년 11월 27일 고양시를 찾았을 때 고양시민들이 생일 축가와 케이크 선물)


[결심재판]
비서에 대한 성폭력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결심공판이 2018년 7월 27일 열렸습니다.
검찰은 징역4년과 성폭력 프로그램이수와 신상공개 명령을 구형했습니다.

안 전지사는 지난해 7월부터 올 2월까지 김지은씨를 상대로 업무상 위력에 의한 간음4회, 강제추행 5회, 업무상 위력에 의한 추행 1회 등의 혐의로 지난 4월 불구속 기소되었습니다.

안전 지사는 [지위를 가지고 위력을 행사한 바 없으며 사회적, 도덕적 책임은 회피하지 않겠지만, 법적책임은 잘 판단해 주시기 바란다.]고 최후진술을 한 것으로 전해 집니다.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사주]

기갑을갑

사신해진   

[음양의 분석]
사주팔자의 8자 중에서 6자가 양이라, 양의 기운이 강하므로 결단력이 있습니다.
양의 기운이 강한지라 사건이 불거지지마자 지사자리를 내놓은 급한 성정이기도 합니다.  


[일간분석]
일간은 갑목으로 인자한 성격으로 리드의 기질이 강합니다.
갑신일주는 천간 갑목은 음권이나 지지 신금이 양권이라, 일간에 도움이 되기 힘듭니다.
천간의 연,월,일간이 목오행으로 비견이 무리를 지은 것이라 같은 제복을 입은 동료가 많은 것으로도 봅니다.

그런 동료가 많은 중에 갑목으로 리드가 된다고 볼수도 있습니다.
월주는 사회궁인데 겁재가 있으니 이성인 동료가 내것을 뺴앗아가는 경쟁자가 됩니다..
아마도 이번 사건을 원국에서 해석하면 겁재는 사건의 여비서가 될 수도 있겠네요.
동료인 캠프의 무리에서 일간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일간을 겁탈하는 경우이기도 하구요.  


[격국분석]
위 명조는 월지의 지장간 중 투출된 오행이 없어 편인격으로 봅니다.
임기응변에 강하고 그속을 가늠하기 힘든 경우도 있다고 봅니다.   
편인격은 기술적인 분야나 정신적 분야의 학문에 조예가 깊습니다.

따라서, 육체적이거나 직접적인 방법보다는 정신적인 활동을 통해 부를 창조하는 편입니다.
직업적으로는 의술이나 언론, 문학, 예술, 역학, 철학 등에 관심이 큽니다.

위 그림은 플러스만세력에서 [편인격]이라는 글자를 클릭했을때 나오는 설명글입니다.  


[육친의 별 분석]
년간,월간이 비견과 겁재이면 형제자메가 많다고 봅니다.
년간이 비견이면 나이차가 나는 형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시간이 정재로 갑기합이 되는 사이로 연애결혼한 사이로 부부간의 정은 있다고 봅니다.
그러나, 일지가 편관이라 아내의 간섭이나 잔소리는 있는 편으로 보입니다.

년지와 월지가 진해원진이라 모친과 할머니 사이는 좋았다고 보기 힘듭니다.
대신 일지와 월지는 금생수로 부인과 모친은 사이가 좋아 가정은 편안한 편으로 보입니다.
일지와 시지는 사신형이나, 시지가 동주한 천간을 화생토로 생조하므로 형이 발생되지 않습니다.

자식궁이 토오행, 화오행으로 용희신이라 자식덕은 있다고 봅니다.
또한 노후도 안락한 삶이 된다고 봅니다.


[신살분석]
연지와 월지에 금여성, 학당귀인 , 문곡귀인등이 포진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어려서부터 학구열이 높아 학업에 매진하는 열정이 있었다고도 보여집니다. 
시지에도 문창성이 보이네요.

역시 같은 성격의 학문을 위한 별입니다.
아마도 이 사건이 마무리되고 나면 또다시 학문을 하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재판 판결예측]

-신사대운의 길흉

52세부터 시작되는 신사대운은 개두에 속하는 운으로, 대운 정관은 작은 쇠로 큰불 사화에 힘을 잃고 있습니다.
또한, 지지사화는 원국의 일지 편관인 신금과 사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사신형은 조직의 와해 등 안좋은 일이 생기는 것으로 해석되기도 합니다. 

관운이 급격히 약해지고 있다고 보는 운세가 됩니다.
12신살로도 겁살운이라 갑작스런 사건이나 사고로 처지가 위험한 상항으로 빠지기 쉽습니다. 
이런 전조가 미투운동으로 인한 안 전지사의 운명이 하락세로 기우는 데 일조한 것으로 볼수도 있습니다.

위 그림은 플러스만세력에서 [겁살]이라는 글자를 클릭했을 때 나오는 설명글입니다.  


-무술세운의 길흉

세운은 천간 지지가 편재로 희신운이라 큰 돈이 생길수도 있지만, 실속은 없을 수도 잇습니다.
12신살로는 월살이라 인덕이 부족하고, 부부간이나 주변과 다툴 일이 많은 한해가 되기도 합니다.
대운의 천간지지가 목오행으로 용희신에 속해 버틸만 합니다.

-경신월운의 길흉

월운은 천간이 갑경충으로 일간과 천간충이 되어 정신적으로 심한 스트레스를 받는 운세입니다.
그러나, 일간을 생하고 있는 일지 사화와 사신형을 이루어 상황이 순조롭지 못합니다.
하지만, 천간지지가 모두 금오행으로 용희신이라 큰 문제가 생기지는 않을 월운이 됩니다.  
  
-무인일진의 길흉

일심판결이 이루어지는 8월 14일의 일진은 다소 문제가 심각합니다.
일진의 지지 인목과 원국의 일지 시지가 인사신 삼형살을 이룹니다.

인사신 삼형살은 가족이나 친지, 지인 등의 반목으로 송사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낭패스런 상황이 생길수 있는 운세가 됩니다 
인사신 삼형살은 생지로 이루어지는 살이라 역마적 기운도 있습니다.

12신살로도 역마의 기운이 있는 날입니다.
역마는 자신의 의사가 아닌, 타의에 의해 멀리 떠나 지낼수 있는 살이라 우려가 되는 일진입니다.
자칫 구금으로 흐를 수 잇는 운세가 된다는 뜻이 됩니다.

참고로 14일이 아닌 7일부터 19일까지 어느 날도 일진이 크게 나쁘지 않습니다.
가장 운세가 나쁜 14일, 삼형살일이 판결날이라 우려되는 사주가 됩니다.
참고로 이 사주풀이는 법률적 측면이 일체 고려되지 않은, 오직 사주명리학의 관점에서 풀어본 것입니다. 
이상으로 안희정 전지사에 대한 판결결과에 대해 사주적 관점에서 살펴보았습니다.


위 그림은 플러스만세력에서 [삼형살]의 버턴을 클릭했을때 나오는 설명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