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손금풀이 : 수상학(5) 손의 모양

category 수상학(손금학) 2014. 10. 4. 09:56

내일을 위한 이정표 - 손금풀이 : 수상학(5) 손의 모양


손의 탄력성

 

1.손이 아주 무르게 느껴지는 경우
-. 손바닥이 부더럽기는 하나 어린아이손처럼 연약하고 탄력성이 부족한 사람은 활동성과 저항력이 부족하며, 화려하거나 사치를 좋아하는 대신 조금은 게으러고 감수성이 애민해 신경질적일 수 있습니다. 또한 말이 앞서 실천력이 부족할 수도 있다고 봅니다.
- 성격이 유약해 어떤 일에 대해 처리하기 위한 행동보다는 노력을 하지 않고 공상이나 상상에 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2.손이 연약해 보이고 부더러운 경우
- 에너지가 부족해 신체적으로 움직임이 크지 않는 정신적이거나 사무적인 일이 타당합니다.
따라서 심성도 착하고 부더럽다고 볼 수 있어 주관이 뚜렷하지 못해 귀가 얇다고 볼 수 있습니다.

3.손의 탄력이 강한 경우 - 손을 눌렀다 떼었을 때 바로 복귀되는 탄력적인 손을 가진 사람은 활동적이고 부지런하며,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건강한 스타일이며 현실적으로도 빠르고 정확한 판단력을 가지고, 풍부한 에너지를 바탕으로 추진력 또한 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4.탄력이 없는 대신 딱딱하게 느껴지는 손
- 육체적으로 강하다고 볼수 있어나 새로움에 적응력이 떨어집니다.

5.지나치게 딱딱한손
-.손바닥의 탄력을 느낄수 없을 정도로 둔탁한 나무판자를 누르는 듯 딱딱한 느낌의 손바닥을 가진 사람은 육체적으로는 강하나 정신적으로는 둔한편이라 주위를 배려하거나 이해하는 마음이 적고, 이해력과 판단력이 부족한 편입니다.
- 육체적인 노동자들에 많으며 환경이나 사고의 변화에 둔감합니다.

 

 

 


손의 크기와 모양


1.손바닥과 손가락이 모두 짧은 손
 
손바닥과 손가락이 모두 짧으나 손바닥이 두툼하고, 금성구가 크게 발달해 건강한 체질입니다.
성실하고 정직하나 단순하고 소박해 융통성이 부족하다는 평을 듣습니다.
남에게 잔머리는 쓰지 않으나 감수성과 융통성이 부족해 본능적으로 움직여 대인관계에 곤란을 겪을 수 있습니다.
체력은 보편적으로 강하고, 자연 친화적이며, 정이 많은 편입니다.


2.손바닥은 길고 손가락이 짧은 손
 
손바닥은 크고 넓은 반면 손가락이 짧은 편으로 손바닥이 커 금성구가 발달한 편입니다.
활동적이고, 정열적이며 에너지가 풍부해 낙천적이나 끈기가 부족해 쉬 끓고빨리 식는 타입입니다.


3.손바닥은 짧고 손가락인 긴손
 
손바닥은 보편적이나 손가락이 긴편으로
활동반경이 넓고 정보에 민감한 타입입니다.
손재주나 글쓰기에 능한 사람이 많은 편입니다.


4.손바닥과 손가락이 모두 긴손
 
손바닥과 손가락이 모두 길며 여성들에 많은 타입의 손입니다.
예민하고 감수성 풍부하며 예의 바르고 사교적인 성격입니다.
조용한 성격이나 에너지가 부족해 쉬 피로를 느끼게 되고 활동적인 생활보다는 화려함을 추구하는 경향이 짙습니다.
예술가나 사교계에 많이 종사하는 사람이 많은 편입니다.



손의크기

체격에 비해 손이 큰 경우 : 보편적으로 모든일에 대해 세심하며 부더러운 면이 있으나, 결단력이 적어 찬스를 놓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체격에 비해 손이 작은 경우 : 적극적이나 고집스러운면과 저돌적이고 돌발적인 행동을 할 수 있으나, 필요한 경우 맺고 끊는 결단력 또한 대단하하다할 것입니다.

체격에 맞추어 적당한 크기의 손을 가졌다면 모든일에 결단력과 유순함을 갖추는 결과라 건전한 생활을 할 수 있는 사람이라 할 것입니다.





손의 혈색과 손의 온도

손의 혈색이 좋고 손이 따뜻한 사람에게 행운과 재물운이 있다고 봅니다.
손전체의 혈색이 어둡고 손이 차가운 사람은 사회생활에 어려움이 있고 부부간에도 사이가 좋지 못하며 하는일도 잘 풀려지지 않습니다.

 


 

참고: 손등길이와 손가락 길이의 비교.



1.손등보다 손가락부분이 길어야 이상적이고 균형잡힌 생활을 할 수 있다고 봅니다.

2.손가락의 길이가 손등보다 짧거나 같을 경우 영리하지 못해 남의 지배를 받기 쉽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