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궁합법(3) - 생년의 띠로 보는 띠별 좋지 않은 궁합, 띠별 나쁜 궁합

 

 

[불길한 띠궁합]

[혼삼재 궁합 婚三災]

.혼삼제에 해당하는 띠끼리 경혼을 하면, 부부간에 이별수가 따르거나 병과 액운으로 고생을 한다고 합니다. 모든일에서 부침과 좌절을 맞게 되고, 손재로 인해 빈천한 삶을 산다고도 합니다. 

 

.범띠, 말띠, 소띠(인,오,술) <=> 쥐띠, 소띠, 범띠(자, 축, 인)

.돼지띠, 토끼띠, 양띠(해,묘,미) <=> 띠, 개띠, 돼지띠(유, 술, 해)

.뱀띠, 닭띠, 소띠(사, 유, 축) <=> 토끼띠, 용띠, 뱀띠(묘, 진, 사)

.원숭이띠, 쥐띠, 용띠(신, 자, 진) <=> 말띠, 양띠, 원숭이띠(오, 미, 신) 

 

 

[고과살 궁합]

-돼지띠, 쥐띠, 소띠에 해당하는 사람이 호랑이띠를 만나 살게 되면, 고독살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개띠를 만나 살게 되면 과부살이 됩니다.

 

-호랑이띠, 토끼띠, 용띠에 해당하는 사람이 뱀띠를 만나 살게 되면, 고독살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소띠를 만나 살게 되면 과부살이 됩니다.

 

-뱀띠, 말띠, 양띠에 해당하는 사람이 원숭이띠를 만나 살게 되면, 고독살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용띠를 만나 살게 되면 과부살이 됩니다.

 

-원숭이띠, 달띠, 개띠에 해당하는 사람이 돼지띠를 만나 살게 되면, 고독살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양띠를 만나 살게 되면 과부살이 됩니다.

   

남녀간의 띠를 비교하여 위에 해당하면, 생사이별살이 되어 과부가 되거나, 외로이 살게 된다고도 봅니다. 이 살은 상부상처살로도 불리며, 홀아비가 되거나 과부가 되기 쉽다고도 합니다. 오직 피하는 방법은 주말부부나 기러기 부부처럼 떨어져 지내는 것이라고도 하여 피하는 궁합이 됩니다.

 

 

[원진살 궁합]

띠로 비교하여 원진살에 해당하면, 서로 미워하거나 싫은 감정이 생겨 피하는 것이 좋다고도 합니다.

원진살에 해당하는 남녀간에 만나 부부가 되면  까닭없이 미워져 싸우게 되고, 떨어져 있으면 보고 싶어지는 살입니다. 원진살에 해당하는 사람이 결혼을 하게 되면, 헤어지지도 못하고 서로를 미워하는 살이라고 하여 궁합에서 꺼리는 살이 됩니다.   

 

 

[상충살 궁합]

상충에 해당하는 띠에 해당하는 경우 만나기만 하면, 서로 충돌한다는 살로 심신이 피로하고 예상치 못한 액을 만날 수 있다고도 봅니다. 상극의 기운 끼리의 궁합이라 사사건건 서로간에 대립하며 갈등하는 기운이라 결국은 함깨어지게 되어, 함꼐 평생을 살아갈 수 없는 운명으로 보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