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손금풀이 [수상학] (27) - 금성대,방종선,여행선,수경선


1.금성대
금성대는 여자에게 많이 나타나며 감정선에서 손가락 방향인  윗부분에 생기는 활모양 곡선의 손금을 말합니다.
보통은 검지와 중지 사이에서 시작해 약지와 소지 사이로 활모양으로 나타납니다.
금성대가 있는 사람은 성적으로 호기심이나 감수성이 예민해 성에 대해 관심이 많게됨을 의미하며 히스테리성 신경과민도 포함되나 한편으로 이성에게 호감을 갖게도 합니다.

 
-.금성대가 명확한 경우
 ​
미적 감각이나 정이 많은 사람들 중에 많으며, 이성에 대한 호기심이나 성적 공상이 강하거나 감수성이 예민한 사람일 경우가 많습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집착을 보여 상대방을 질리게 할 수도 있습니다.

금성대가 여러개인 경우는 집착의 대상이 동시에 다수가 될수도 있음을 말합니다.
.

-.금성대가 토막토막 끊긴 경우

 ​
통상적으로 바람기나 색정에 강한 호기심을 나타내 방탕하거나 감수성이나 히스테리도 심한 편입니다.
성에 대해 공상이 심하고 집착 또한 강한 편이며 음란한 행태를 보이기도 합니다. 


2.방종선
 
방종선은 월구쪽에서  금성구 쪽으로 불규칙하게 나타나는 손금입니다.
다른 손금처럼 진하게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흐리고 불규칙하게 나타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금성대가 이성에 대한 성적 충동이나 호기심을 나타내는 심적 표현인데 반해 방종선은 육체적인 성적생활태도에 의해 몸이 허약해져 나타나는 것으로 봅니다.

방종선이 나타나면 몸에 좋은 식생활을 하고 무리한 성생활이나 안정되지 않은 생활태도를 고쳐나가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3.여행선
 ​
생명선 하단에서 에서 월구 방향으로 나간 지선을 말하며
여행선의 말단이 갈라져 있거나 섬문양 등이 있는 경우는 여행이나 국내외출장, 유학 등을 하던 중 사고가 있을 수도 있음을 암시합니다.

또한 여행선이 생명선을 넘어 금성구쪽으로 파고든 경우는 여행중 사고를 당할 수도 있음을 암시합니다.



4.수경선
 ​
수경선은 손과 손목의 경계부분에 나타나는 3개의 선으로 가운데 부분이 융기되면 불임이나 신경성 질환의 우려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