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명사주(15) - 아들과 딸의 출산 가능성

 

 

1.일간의 음양관계

1).음일간 여성

음일간 여성은 자신과 음양이 다른 상관을 아들로 보며, 자신과 음양이 같은 식신을 딸로 판단을 합니다.

 

2).양일간 여성

양일간 여성은 자신과 음양이 같은 식신을 아들로, 음양이 다른 상관을 딸로 봅니다.

 

3).결론

일간 자신의 음양과 상관없이 식신과 상관 중에 양의 기운인 경우를 아들로 보고, 식상 중에 음의 기운인 경우를 딸로 봅니다. 통상적으로 남성의 경우를 양으로 판단을 하고, 여자를 음의 기운으로 판단을 합니다. 여자의 명조가 양일간인 경우 다소 양적인 성향이 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쉽게 말해, 양간의 여성은 다소 외향적이고 남성적인 기질이 있을 수 있다고 볼 것입니다. 남성적인 여성이라고 가정했을 때, 자신과 성향이 다른 아들이라고하여, 여성적일 수는 없을 것입니다. 본인의 성향과는 상관없이 양의 기운을 가진 십성을 남아로 판단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2.원국의 음양

1).음적인 명조

여명의 사주에서 일주와 월주를 중심으로 음기가 강하면 딸을 잉태할 확률이 높다고 봅니다.

 

2).양적인 명조

여명의 사주에서 일주와 월주를 중심으로 양기가 강한 경우는 아들을 잉태할 확률이 더 높다고 보기도 합니다.

 

 

3.부부의 명조

1).남편의 명조

 

남편의 명조가 양기가 많고 강하면 남아를 잉태할 확률이 큽니다.

위 명조는 무더운 여름철인 미월에 태어난 정화일간의 신강한 비견격 남명사주입니다. 정화는 오행상으로 음화에 속하지만 근본이 양인 오행으로 사주전체가 대단히 조열하면서도 신강한 비견격 명조가 됩니다. 이렇듯 남명사주에서 양기가 태왕하고 비겁격 신강사주이면, 딸을 두기는 쉽지 않다고 봅니다.

 

 

남편의 명조가 비겁 신강인 경우는 남아일 경우가 많을 수 있습니다. 

위 명조는 묘월에 태어난 편관격의 신약한 남명사주입니다. 일간이 신강하면서 비겁격일 경우가 남아를 잉태할 확률이 높으나, 약한 일간을 강한 편관 칠살이 극하는 경우는 더욱 남자아이를 잉태하기 힘든 명조로 봅니다. 

 

2).아내의 명조

 

아내의 명조가 음기가 강하면 딸을 잉태할 확률이 높습니다.

위 명조는 신월에 태어난 겁재격의 신강한 여명사주입니다. 여명의 사주에서 비견격이면 여아를 출산할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월주의 경금과 신금은 비록 오행상으로는 양의 기운이지만, 근본이 음이라 이 명조는 음기가 강한 명조로, 더더욱 여아의 임신가능성이 큰 명조입니다.

 

 

아내의 명조가 비겁신강일 경우도 딸을 잉태할 확률이 높다고 봅니다.

위 명조는 음팔통의 대단히 음적인 명조입니다. 더구나, 원국에 양의 기운인 목오행이나 화오행도 없는 경우라 역시 아들을 잉태하기는 힘든 명조로 판단합니다.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