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타로카드로 타로점 보는 방법(순서)

category 타로카드 2015. 8. 9. 21:52

타로카드로 타로점 보는 방법(순서)



1.타점점을 보기위해서는 먼저 타로카드로 해답을 찾을 질문을 정합니다.

타로점을 보기위해서는 타로리더와 질문자가 직접 대면하여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차선책으로 전화로 상담을 하거나
다른 사람이 질문자 대신 상담을 할 수도 있다고 봅니다.

질문은 구체적이고 6개월 이내에 이루어질 사건이라야 60% 이상의 맞을 확율이 됩니다.
기간이나 구체적인 사안인 미정인 상태에서 타로를 시작하면 아마추어에 지나지 않게 됩니다.

"언제쯤 애인이 생길까요?" 정도의 질문으로는 기간도 사건도 막연하다고 봅니다.
6개월 정도의 기간에 어느달에 애인을 만나게 되고
어떤 장소를 통해, 아니면 어떤 활동을 통해 만나게 되는지 리더와 질문자가 사전에 교감을 하고
나머지 구체적 부분을 타로카드로 접근해야 합니다.



2.타로 카드를 잘 섞도록 합니다.(셔플법)


카드는 메이져 카드와 마이너 카드를 나눠 사용하기도 하지만 좀 더 자세한 미래를 알기 위해서는
같이 사용하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카드는 뒤집어서 먼저 양손을 사용하여 시계방향으로 원을 그리듯이 크게 섞도록 합니다.
카드를 섞을 때는 다른 생각은 하지 말고 오직 질문을 생각하면서 섞도록 합니다.
카드를 섞으면서 질문자가 타로에 집붕할 수 있도록 나이나 직업 등 간단한 질문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충분히 섞였다고 생각하면 카드를 모두 모아 하나로 만들어 다시 아래 위로 섞습니다.
카드가 잘 섞였으면 카드의 뒷면이 보이도록 일자나 반원으로 나열해서 펼칩니다.



3.질문자가 타로카드를 뽑도록 합니다.


카드는 질문자가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지 않는 손으로 뽑도록 합니다.
예컨데 오른손잡이는 왼손으로, 왼손잡이는 오른 손으로 뽑는 것이 좋다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카드는 상황에 따라 1장, 2장, 3장 또는 그 이상의 카드를 뽑을 수도 있습니다.
1장인 경우 : 간단 명료하게 상황에 대한 결과만 돌출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1상황에 2장 이상의 복수 카드를 뽑는 경우 : 좀더 분석적이고 드라마틱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3장인 경우 : 시간적으로 과거, 현재 미래로 나누어 상황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4.타로카드를 상황에 맞게 배열합니다.

1장의 카드 : 카드를 1장만 뽑은 경우는 별다른 배열 방법이 필요치 않습니다.
3장의 카드 : 3장의 카드를 뽑은 경우는 좌측부터 과거, 현재, 미래 순으로 배열합니다.

자유배열법에서는 질문에 따라 리더가 그 상황에 맞춰 1장에서 3장 정도의 카드를 정해주어 뽑도록 합니다.
여떤 여자 질문자가 남자친구에 대해 질문을 한다고 할 때
1.그 사람이 현재 연락을 취하지 않는 이유는 ? - 3장을 뽑으세요
좌측부터 원인 -> 과정 -> 결과 순으로 해석하면 됩니다.

2.남자 친구와는 언제부터 연락이 될까요? -3장정도 뽑으세요.
좌측부터 일 -> 주-> 월로 보고 해석하면 시기가 나옵니다.



5. 타로카드를 핵심키워드를 통해 상황에 맞게 해석해 나갑니다.
타로카드를 해석할 때 바른 모양인지, 꺼꾸로 된 모양인지에 따라 해석을 달리 합니다.
핵심키워드를 통해 스토리텔링이 될 수 있도록 상황에 맞는 답변을 해야 합니다.
뒤집어진 모양인 경우는 원래 키워드와 반대의 의미나 주의로 해석합니다.

카드의 핵심키워드 중심으로 해석을 하되, 카드에 그려진 인물의 태도나 소품, 주변의 환경, 색깔 등에
주의하며 상황에 맞는 설명을 할 줄 알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