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테리어-현관과 대문은 재물운이 들어오는 통로

 

1.재물운
현관이나 대문은 외부의 기운이 들어오는 통로입니다. 그 집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첫번째 위치로 사람으로 본다면 얼굴이나 눈에 해당한다고 할 것입니다. 따라서, 그 집에 사는 사람들의 이미지를 느끼는 첫인상과도 같습니다.
 
현관은 외부의 좋은 기운이 집안으로 잘 유입되도록 해야 합니다. 당연히 밝고 꺠끗하게 관리해야 합니다. 현관앞에 예쁜 화분 하나 정도 놓아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면, 바깥의 좋지 못한 기운을 차단할 수 있는 완충작용도 현관이나 대문이 하는 역할입니다.
 
2.중문이나 가벽
현관문에 붙은 스티커 등은 모두 제거해 꺠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관이나 대문을 열면 중문이나 가벽을 두어, 내부가 훤히 드러나는 것은 방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중문은 나쁜 기운은 차단하고, 좋은 기운은 쉽게 빠져나가지 않도록 하는 완충역할을 하게 됩니다. 
 
대문을 통해 안채가 방로 드러나거나 현관으로 가족들의 움직임이 모두 노출되는 것도 좋지 못합니다. 일상생활의 제약도 따르게 되고, 도난이나 불의의 사고를 당하는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는 마당에 조경수나 작은 화단을 만들어 바람의 방향을 바꾸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욕실과 주방
다른 사람들에게 드러내고 싶지 않은 주방이나 욕실이 현관에서 바로 보이는 것도 좋지 못합니다. 특히 욕실은 집안의 나쁜 기운이 생기기 쉬운 장소입니다. 욕실이 첫눈에 바로 노출이 되면, 좋지 못한 기운이 집안 전체의 이미지를 흐리게 만들수도 있습니다.
 
욕실문은 항시 닫아두어 나쁜 기운이 집안에 유입되는 것을 줄여야 합니다. 욕실이나 주방이 현관에서 보이는 구조이면, 재물이 쌓이지 않는 나쁜 인테리어에 해당합니다.
 
4.거울의 위치
현관문을 들어섰을 떄 거울이 바로 보이는 것은 좋지 못합니다. 거울은 빛을 반사하는 성질이나 외부의 좋은 기운을 되돌려 보낸다고 봅니다. 거울이 현관문의 좌측에 위치하면 재물운이 올라가고, 우측에 위치하면 명예가 상승한다고 봅니다. 
 
5.현관의 조명
현관은 밝고 깨끗해야 좋은 기의 흐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밝고 온화한 느낌의 조명은 기의 흐름을 좋게 합니다. 어렵게 사는 분들을 보면 현관이나 집주변이 전반적으로 어두운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전기를 아낀다고 최소한의 조명으로 지내는 분들도 많습니다.
 
물론, 전기세를 조금 아끼실 수는 있지만, 더 큰 행운이 돌아나가지 않는지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가급적 집안은 밝고 환하게 하여, 어둡거나 흐릿한 곳이 적도록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발장이나 바닥 또는 벽면은 밝은 색으로 하면 도움이 됩니다.
 
6.신발정리
마찬가지로 현관에 신발들은 가급적 신발장에 넣어두고,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슬리퍼 등을 한 두켤레만 가지런히 놓ㄹ아두도록 해야 합니다. 신발을 현관에 두어야 하는 경우 앞 부분이 벽쪽으로 향하도록 가지런히 정리해 둡니다.   
 
현관에는 관엽식물을 두면 좋은 기운은 받아드리고, 나쁜 기운을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집니다  당연히 현관은 깨끗이 정리되고 청결하게 유지해야 합니다.
 
 
7.현관에 두면 안되는 것들
우산이나 쓰레기통을 현관에 두지 않아야 합니다. 우산은 하늘에서 떨어지는 불순물을 받아드린 물건이라 현관에 두는 것은 좋지 못합니다. 특히 빗물이 떨어지는 우산을 현관에 두는 것은 금해야 합니다. 쓰레기통은 나쁜 기운을 모아두는 것이라 당연히 금해야 합니다.
 
인형도 기를 흡수하는 물건이라 현관에 두지 않아야 하고, 현관에서 마주보이는 거울은 기를 밖으로 반사시키게 되어 피해야 합니다. 골프채, 구두주걱 등도 현관에 두지 않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