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신금일간 11월운세-2022년 11월(신해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신금일간 일주별 월운
천간으로 비견이 드러나면 추진력과 승부욕은 강하지만, 자기중심적 성향과 고집으로 인해 타인의 충고나 의견은 무시하는 경향이 강합니다. 가까운 사람들로 인해 어려움이 생기기도 하고, 부부간에 불화와 갈등으로 별거를 하거나 이별수도 따르기 쉽습니다.
 
현실적으로는 타인에 대한 이해와 배려심을 보이기도 하지만, 계산된 행동이기 쉽습니다. 유창한 언변과 과시욕으로 인해 참견이 심하고, 법과 제도를 무시하는 경향으로 인해 직업과 주거의 이동,변동이 따르기도 쉽고, 여명의 경우, 남편과 불화와 갈등이 생기기 쉽습니다.
 
[신사일주, 신유일주, 신축일주]
역마살운이라 자신의 의사와 상관없이 움직여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회사의 발령이나 상사의 지시, 환경적인 변화 등으로 인해 직장이나 주거의 이동, 변동이 따르기 쉽습니다. ㄱ렇지만, 역마가 합을 이루거나 충이되는 경우는 승진이나 승급 등의 행운도 따릅니다.
 
신사일주는 천동지충에 라망살이 함께 합니다. 처음에는 잘 풀리는 일이 시간이 흐르면서 꼬여들기 쉬운 기운에 라망살까지 함께하므로 샐로운 일의 추진이나 낯선 일은 상당한 주의도 필요합니다.
 
 
[신해일주, 신묘일주, 신매일주]
지살은 자신의 의사로 직장이나 부서 또는 주거의 이동, 변동이 따르기 쉽습니다. 주변 사람들의 도움도 크고, 조상의 음덕이 있는 시기로 보기도 합니다. 그러나, 부부간에 각방을 사용하거나 별거 또는 이별수가 따르기도 하니 주의도 필요합니다.
 
신해일주는 간지동의 기운입니다. 가까운 사람들의 배신이나 함정수, 사기수에 노출되기 쉬우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신묘일주는 삼합의 기운으로  친구들이나 직장동료들의 도움이나 협조가 큰 한달이 됩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목욕, 겁재가 병지에 속합니다. 풍류나 유흥으로 인해 재물에 손실이 있을 수도 있고, 자신이나 형제, 자매의 건강에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의식주에 어려움도 생기고, 여명의 경우 남편이 하는 일에 문제가 생기기도 쉬우니 신경을 써야 합니다.
 
[식상-사업운]
식신과 상관이 제왕과 건록에 속합니다. 의식주가 안정되고 생활이 윤택하지만, 호기심이 강하게 나타나고, 잘난척하는 경향으로 인해 주변 사람들로부터 소외되거나 경계심을 자극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식상과 상관이 강하면 제도나 규칙을 무시하려는 경향이 강해, 직장 생활에 회의를 느끼기도 쉽습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사지라 풍류나 유흥으로 인한 문제점이 줄어들수도 있지만, 오기로 모험, 투기를 하지 않아야 하고, 부친이나 시모의 건강에도 유의해야 합니다. 다만, 사업하는 분들은 사업의 부침이나 어려움도 있을 수 있지만, 정재가 장생이라 현금 흐름도 원할하고, 가정적으로도 안정되고, 아내의 도움도 큰, 좋은 한 달입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태지, 정관이 절지라, 직장의 변화와 변동 등, 직장운이 불리한 시기입니다.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승진, 승급 등을 기다리는 분들에게는 다소 어려운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또한, 퇴사나 전직, 발령 등으로 인한 명예가 실추당하는 일도 생길 수 있습니다. 편관이 태지라 주변의 압박이 줄어들고, 여자분들은 남편복이 약하지만, 골치 섞히던 남자 문제가 해결될 수도 있습니다. 여자분들은 남편이나 남자문제로, 남자분들은 자식으로 인한 걱정거리도 생기는 운입니다.
 
[인성-문서운]
편인과 정인이 태지와 절지라 문서운이 박한 시기입니다. 부동산을 취득하거나 자격증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다음 달 이후로 미루는 여유가 필요할 수도 있고, 주식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주의해야 하는 운입니다. 인성은 모친을 의미하는 기운이라, 모친이나 가까운 어른들의 건강에도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시기입니다. 그러나, 공부나 학문, 기획, 연구 등이나 수양, 기도 등에서는 상당히 좋은 시기일 수도 있습니다.
 
 
 일주별 일진
신금일간의 일주별 11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신사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1월 18일 : 천지충
양력 11월 24일 : 간지동
 
 
[신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1월 4일 : 간지동
 
 
[신축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1월 14일 : 천동지충
양력 11월 19일 : 천지합
 
 
[신해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1월 9일 : 천지합
양력 11월 24일 : 천동지충
 
 
[신묘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1월 4일 : 천동지충
양력 11월 28일 : 천지충
양력 11월 29일 : 천지합
 
 
[신미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11월 8일 : 천지충
양력 11월 14일 : 간지동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