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무토일간 4월운세-2023년 4월(병진월) 일주운세 월운세, 일진운세 사주보기 운세보기

 무토일간 십성운세
비견이 인성의 생조를 받는 달이라 자존심이나 판단력, 추진력이 강합니다. 그러나, 불필요한 고집과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무시하고 밀어 붙이려는 성향으로 인해, 주변과 마찰이나 갈등도 큽니다. 관성의 통제에 대해 꺼리는 경향이 강해, 자신이 하고 싶은대로 추구하려는 경향도 강합니다.
 
비겁이 강하면 재물이나 이성에 대한 지나친 탐심으로 인해, 구설수나 관재수에도 노출되기 쉽습니다. 또한, 관성의 설기가 심하다 보니 제도나 규율을 무시하는 경향도 생기고, 과로로 인한 건강상 문제점도 주의해야 합니다.
 
 
 무토일간 일주별 신살운세
[무인일주, 오일주, 술일주]
월살은 고초살로 불리기도 하여, 추진하는 일에서는 부침이나 중단같은 어려움이 따르기 쉽고, 구설수나 송사에 휘말리는 등 귀찮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본인의 의사와는 무관하게 주변의 환경적인 변화로 인해 뜻밖의 횡재수가 생기기도 하고, 포기한 돈을 회수하는 계기가 되기도 합니다.
 
무술일주는 진술충에 라망살이 함께 하는 운이라, 직장이나 주거의 이동 변동이 잦습니다. 부부간이나 이성간에도 다툼이 생기기 쉽습니다. 대수롭지 않는 일도 크게 번지는 경우가 생기기 쉬우므로 주의를 요하는 운세입니다.
 
[신일주, 무자일주, 진일주]
고독과 학문, 종교나 예술을 상징하며 인기에 관련된 일이나 종교와 관련된 일을 할 수도 있습니다. 화개살은 복구나 보전 회복을 나타내며,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시기입니다. 재능이 특출해 학문에 심취하고, 연기력이 뛰어나 연예인 기질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무자일주는 삼합이라 동창생들이나 직장동료들의 도움을 받거나, 함께 일을 추진하는 계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건강운, 사업운, 재물운, 이성운 , 직장운, 문서운
 
[비겁-건강운]
비견이 관대, 겁재가 쇠지라 판단력과 결단력, 추진력이 좋은 시기입니다. 더구나 불필요한 경쟁심이나 오기가 줄어들어 더욱 좋은 기운입니다. 운세의 흐름도 상승기라 향후는 더욱 기대가 됩니다.  
 
[식상-사업운]
식신이 양지, 상관이 묘지라 추진하는 일에서는 부침이 따르기 쉽고 의식주도 안정되지 못합니다. 특히 여자분들의 경우 자식의 건강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그러나, 운세가 상승기라 향후는 점차 좋아집니다.
 
[재성-재물운]
편재가 묘지, 정재가 양지입니다. 금전적인 문제로 어려움이 따르기 쉽습니다. 특히, 남자분들은 아내의 건강에도 신경을 써야 하는 달입니다. 운세의 흐름이 하락기라 향후는 더욱 신경을 써야 합니다.
 
[관성-직장운]
편관이 쇠지, 정관이 관대지라 직장운이 좋은 시기입니다. 취직은 물론, 승진, 승급같은 명예도 상승하는 좋은 운입니다. 그러나 운세가 하락기라 시간의 흐름과 더불어 기장을 해야 합니다.
 
[인성-문서운]
인성운이 관대와 쇠지라 문서운이 좋습니다. 부동산을 취득하거나 자격증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좀 더 적극적으로 추진해도 좋은 시기입니다.운세의 흐름도 상상기라 향후는 더욱 기대가 됩니다.                                                                                                                                                            
 
[운세의 흐름]
위의 사업운, 이성운, 문서운 등의 운세의 흐름을 나타낸 곡선 그래프입니다. 운세가 상승인지 하락세인지를 확인하시면 좀 더 나은 운세 판단이 될 수 있습니다.
 
 일주별 일진
무토일간의 2023년 4월달 일진입니다. 중요한 날 특히 주의해야 하는 날만 표시해 드리니, 하단의 합,충,형,원진 등의 도표와 첨부한 링크를 참조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일주별 운세 달력이 필요하신 분은 [플러스일주운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일주운세] 바로가기
 
 
[인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4월 20일 : 천동지충
 
 
[오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4월 30일 : 간지동
 
 
[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4월 10일 : 간지동
양력 4월 15일 : 천지합
 
 
[신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4월 20일 : 간지동
 
 
[자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4월 25일 : 천지합
양력 4월 30일 : 천동지충
 
 
[진일주]
주의가 필요한 날 :
양력 4월 10일 : 천동지충
 
 
 합,충,형,원진 등의 해석
일진에 관한 자세한 해석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주플러스]-명리학강의,만세력, 운세력, 작명, 출산택일, 이사택일,궁합, 구성학 무료이용 
 
운세해석-합,충,형,천을귀인, 원진, 귀문 등의 해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