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2운성 - 희망과 인덕을 상징하는 장생

category 카테고리 없음 2024. 2. 29. 11:16

▸12운성 - 희망과 인덕을 상징하는 장생

 
 장생이란?  
장생은 기쁨, 시작, 총명, 축복, 발전, 장수를 의미합니다.
아이는 모든 사람들의 축복을 받으며 태어납니다. 부모나 주변사람들의 보살핌과 도움으로, 어려운 순간은 극복합니다.  
 
 장생의 성향
장생은 머리가 영리하고 마음이 순수하여 장수한다고 봅니다. 윗사람을 따르는 성향이라 공직이나 직장생활도 원만하고, 사업가로서의 수완도 있습니다.
 
월지나 일지에 장생이 있으면 착하고 대인관계가 원만해 주변의 호감을 받게 됩니다. 사심이 없고 정직해 주변의 신망을 얻게 되고, 대성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닙니다. 또한, 생명력이 강해 장수한다고 봅니다. 그러나, 장생이 형충으로 극파되거나 공망이 되면, 매사 부침이 많고 복이 줄어든다고 봅니다.  
 
 
 행운이 장생이면  
대운이나 세운이 장생이면 보편적으로 길운입니다. 어려움이 생겨도 주변의 도움으로 무난히 해결된다고 봅니다. 세운이 장생이면 조상의 가업을 잇거나 특정 사업이나 일에서 후계자가 될 수도 있고, 직장인은 승진 승급의 기회가 되기도 합니다.
 
반응형

 

 
 사주원국의 장생  
▸연지가 장생이면 
.조상의 음덕이 있고 연간이 재성이면 부귀한 가정 출신이라고 봅니다.
 
▸월지가 장생이면 
.부모, 형제덕이 있고, 청년기 부터 귀인의 도움으로 직장이나 사업에서 성공할 수 있다고 봅니다.
 
▸일지가 장생이면 
.가정도 원만하면서 배우자와 인연이 있고 배우자덕도 크다고 봅니다.
 
▸시지가 장생이면 
.자식이 출세를 하여 가문을 빛내게 됩니다. 명주 본인도 여유있는 노년기로 자식의 효도를 받게 됩니다.
 
 
 장생의 육친관계
▸비겁이 장생이면 
.주관성이 강하고 활동적이며 추진력이 있습니다. 형제간에 우애가 있고, 언변을 이용한 직업이 좋습니다.
 
▸식상이 장생이면 
.주변에 대한 배려심도 있지만, 이기심도 상당합니다. 생활애 여유가 있고 돋보이게 되어, 이성에 일찍 눈뜨는 경우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여명의 경우 활동적이지만, 상관견관으로 남편을 극하는 경우는 주의해야 합니다.
  
▸재성이 장생이면 
.재물복이 있어 남자는 현모양처를 아내로 얻게 되고, 여자는 돈을 벌기 위해 본인이 활동해야 합니다.
 
▸관성이 장생이면 
.여명의 경우 좋은 남자와 인연이 있고, 남자는 직장이 튼실하다고 봅니다.
 
▸인성이 장생이면 
.총명하고 지혜가 있어 문장이나 학자, 교육자로 나갈 수 있으며, 귀인의 도움이 있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