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2운성 - 혼선이 많은 목욕

category 카테고리 없음 2024. 2. 29. 23:55

▸12운성 - 혼선이 많은 목욕

 

 목욕이란?  
목욕을 하는 것은 귀찮고 성가시지만, 목욕후에는 과시하거나 허영과 사치가 나타납니다. 시기적으로 유아기라 세상물정에 어둡고, 모방심리가 강하면서 시작은 잘하지만 마무리가 잘 되지 않습니다.
 
 목욕의 성향
월지나 일지가 목욕지이면 감정의 기복이 따르고 주관성이 약해 즉흥적인 성향이 많습니다. 변화변동으로 이별수도 따르기 쉽고, 말이 앞서게 되어 내용이 부실한 경우가 많아 항시 분주하지만 결실이 부족합니다.
 
이성에 대한 호기심과 향락적인 성향으로 인해 곤민이 많습니다. 목욕이 공망과 동주하면 절제력이 약하고, 상관, 칠살, 편인과 동주하거나 형충을 당하면 더욱 그러한 경향이 심합니다. 목욕은 예술이나 기술계의 직업이 잘 어울립니다. 
 
 행운이 목욕이면  
목욕은 다정다감함과 시행착오가 함께합니다. 목욕이 세운에서 오게 되면, 부모의 유산을 날리거나 직업이나 사업에 무침이 따르기 쉽습니다. 부모, 형제등 육친과 인연도 약하고, 이성으로 인한 문제[도 생깁니다. 노년의 목욕은 입원하는 경우도 생기니, 상당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반응형

 

 사주원국의 목욕  
▸연지가 목욕이면 
.부모가 고생을 하거나, 이별수가 따르기 쉽습니다.
 
▸월지가 목욕이면 
.부모, 형제에게 문제가 생기거나 중년에 부부인연이 약하기 쉽습니다. 
 
▸일지가 목욕이면 
.자신이나 배우자가 풍류나 유흥으로 문제를 만들기 쉽습니다. 그러나, 풍부한 감성으로 기예와 문장에 능해 문필가나 언론인, 활인업에 종사하면 도움이 됩니다. 이동성이 많은 직업에는 직장이나 주거의 이동 변동이 많게 됩니다.
 
▸시지가 목욕이면 
.부부간이나 자식과 정이 부족하여, 노년기가 외롭고 고독합니다.
 
 목욕의 육친관계
▸비겁이 목욕이면 
.형제자매가 성격이 활발하고 다정다감하지만, 직장이나 주거의 이동 변동이 잦을 수 있습니다.
 
▸식상이 목욕이면 
.직감력과 언변이 탁월하고 풍루가적 소질을 지닙니다. 타인의 평가에 예민하게 반응하게 되고, 특히 상관이 목욕지이면 언행이 경솔해 구설수가 따르기 쉽고, 하극상 기질로 인해 주변과 갈등이 잦습니다.
 
▸재성이 목욕이면 
.낭비벽과 이성문제가 따르기 쉽고, 재복은 없으나 아내는 미인을 둔다고 봅니다.
 
▸관성이 목욕이면 
입이 가벼워 구설수가 따르기 쉽습니다. 남명은 색난의 문제가 생기고, 여명은 가정을 책임져야 하는 경우로, 남편덕이 부족합니다. 정관이 목욕이면 정해진 규칙이나 업무처리가 명확합니다. .
 
▸인성이 목욕이면 
.학업기간이 길어도 지성을 갖추기 힘들고, 직업의 변동이 잦습니다. 그러나, 모친은 미인으로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