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2운성 - 제물과 절약을 나타내는 묘

category 카테고리 없음 2024. 3. 7. 10:32

12운성 - 제물과 절약을 나타내는 묘

 
 묘의 의미 
묘는 재물의 축척이나 욕심, 고독, 종교, 이별 등을 의미합니다. 묘는 재물의 창고이며, 구두쇠적 성향이 나타나 사치나 낭비보다는 오직 재물의 증식이 인생의 목표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의 성향
순수하고 담백한 성품이지만, 세상일에 관심이 없고 자신만의 일에 집중하는 외골수적 기질이 강합니다. 묘지를 깔고 있는 육친은 건강에 문제가 따르기 쉬우니 주의도 필요합니다. 재물적인 부분에서는 육친간에도 경제권 다툼이 생기게 되고, 오직 축척에만 몰입하는 구두쇠 성향이 생깁니다.
 
부부간에도 남편이나 아내보다는 돈이 우선시하는 경향이 생겨 불화가 잦지만, 근검절약이 생활화되어 경제적으로 어려움은 겪지 않습니다. 직업은 안정적인 수입이 보장되는 정신적인 노동이나 경리직, 은행원 등 금융계통이 어울립니다.
 
 행
반응형

 

운이 이면  
세운이 묘이면 육친과 이별수가 따르거나, 재물상 손실이 따르기 쉽습니다. 특히 부부간에는 인연이 바뀌기 쉬우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사주원국의   
▸연지가 묘이면 : 조부모가 근면성실해 안정된 유아기를 보낸 것으로 봅니다.
▸월지가 묘이면 : 초년고생이 심한 편으로 직업이나 주거의 이동, 변동이 잦습니다. 여명의 경우, 중년에 이별수가 따르기 쉬우니 주의해야 합니다.
 
▸일지가 묘이면 : 삶의 부침이 생기기 쉽고, 부부간의 인연도 약합니다. 직장과 주거의 이동, 변동이 심하지만, 묘고를 형, 충하는 운에 발복하게 됩니다..
▸시지가 묘이면 : 재물복은 있으나 자식과 인연이 약하고, 노년에 근심이 따르기 쉽습니다.
.
 의 육친관계
▸비겁이 묘이면 : 형제, 자매간에 불화하기 쉽습니다..
▸식상이 묘이면  ; 여명의 경우 자식으로 인한 걱정이 있습니다..
▸재성이 묘이면 : 재물복은 있으나, 부친 또는 아내와 인연이 약합니다.
 
▸관성이 묘이면 : 여명의 경우 남자 선택이 까다롭지만, 결혼 후에는 남편이 무기력해 지게 되어 아내가 가장역할을 하기 쉽습니다. 남명은 잔소리가 심하고, 관성이 묘지면 늦게 결혼을 하거나 남자가 많은 직장이 유리합니다.
▸인성이 묘이면 : 학문에 심취하지만  학업을 성취하기 힘들고 모친과 인연도 약합니다. 종교나 철학, 명리학 등 활인업에 종사하면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