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손가락 사이의 틈(벌어짐)으로 보는 운세와 인연


손가락의 명칭
첫째 손가락 : 엄지, 무지, 대지 등
둘쨰 손가락 : 검지, 식지, 인지 등
셋째 손가락 : 중지, 장지 등
넷째 손가락 :  약지, 무명지 등
다섯째 손가락 : 소지, 새끼손가락 등

검지, 중지, 약지 및 소지  네손가락의 아랫부분에 틈새가 있는 사람은 재산을 모으기는 커녕 있는 재산도 탕진하고 고생할 팔자로 봅니다.
 


 엄지와 검지 사이가 틈이 없이 붙어 잇는 사람은 마음이 바르고 정직하다고 봅니다.


엄지와 검지사이에 틈이 많을수록 부모와의 인연이 약하다고 봅니다.
자식과의 인연 또한 박한 것으로 봅니다.


검지와 중지사이에 틈이 없고 붙어 잇는 사람은 대인관계가 원만합니다. 
반대로 검지와 중지 사이에 틈이 있는 사람은 일에 대한 성공에 대한 비율이 낮을 수 있다고 봅니다.
한편, 검지와 중지사이에 틈이 많은 경우는 인간적인 유대관계가 원만치못하고 주변사람들과 등지기 쉽습니다.

검지와 중지의 아랫부분에 조금이라도 틈새가 있는 사람은 타인으로 인해 손해를 입는다고 봅니다.
그와 반대로 자신의 힘이 약해 타인으로부터 덕을 많이 입기도 합니다.


중지와 약지사이에 틈이 없는 사람은 가족산 유대관계는 물론 부부사이 금슬도 좋아 다산 다복하다고 봅니다.
미혼인 경우 결혼으로 인해 더 많은 기쁨을 누릴 수 있다고 봅니다.  

중지와 약지 사이에 간격이 잇는 사람은 가족간의 유대관계가 약하다고 봅니다.
가족간에 인연이 약한 관계로 이혼의 가능성도 짙다고 봅니다.
중지와 약지 사이 간격이 많은 경우는 노력과 상관없이 가족간은 물론 자식과의 인연도 약합니다.

중지와 약지 사이의 아랫부분에 틈이 있는 경우는 가족으로 인해 손해를 입을 수 있다고 봅니다.
아울러 가족에게 많은 신세를 지기도 한답니다.



약지와 소지 사이에 틈이 없는 사람은 자식과의 인연이 좋아 친자식이 없드라도 양자로부터러도 효도를 받는 타입이 됩니다.

약지와 소지 사이의 간격이 조금이라도 있는 사람은 자식과의 인연이 약하다고 봅니다.
약지와 소지 사이에 틈이 많은 경우는 자식이 있어도 의지할 곳이 없는 박복한 처지로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