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결혼궁합 - 쉽게 보는 궁의 합과 충으로 보는 부부궁합

 
 
[궁합이란]
 여기서는 궁합의 개념을 궁과 궁의 합과 충으로 보는 방법입니다.
 궁간의 합충으로 남자와 여자 간의 성격과 신체적인 조화와 불협화음을 알아보기로 합니다.
 궁간의 합과 충은 연지간, 월지간, 일지간, 시지간의 지지의 합충과 일간의 합충으로 알아봅니다.
  
 궁합에서 합은 사주 원국과 달리 통상 좋은 쪽으로 해석을 하여, 애착을 갖고 찾게되는 경우가 됩니다.,
 반대로, 충은 나쁘게 해석하며, 서로를 피하는 사이로 보심이 일반적입니다.   
 
 
[연지 궁합]
 .연지의 합과 충으로 보는 궁합은 바로 띠궁합이 됩니다.
 .또 당사주도 연지를 기준으로 보는 사주가 됩니다.
 .연지의 궁합은 집안끼리의 궁합이 됩니다.
 
 .연지합에는 삼합, 육합 등이 있게 됩니다.
 .연지가 삼합이 되는 경우는 4살 터울이 됩니다.
 
 .삼합 :  해묘미(돼지띠,토끼띠, 양띠)  - 반안살 두침방향 : 辰 (동남방향)  
          인오술(범띠, 말띠, 개띠) - 반안살 두침방향 : 未 (남서방향)
          사유축(뱀띠, 닭띠, 소띠)  - 반안살 두침방향 : 戌 (서북방향)
          신자진(원숭이띠, 쥐띠, 용띠) - 반안살 두침방향 : 丑 (북동방향)
 
   삼합이 되는 연지의 만남은 두침방향이 같기 떄문에 배우자로 인해 운세가 약해지지 않는다고 봅니다.  
   이로 인해 옛말에 4살 터울은 궁합을 안봐도 좋은 궁합으로 알려지게 된 것입니다.
 
  
위 경우가 연지 子수와 申금으로 삼합을 이루는 것입니다.
참고로 위 명조는 단순히 연지이 삼합만을 보여 드린 것으로 위의 경우가 궁합이 좋다는 것과는 무관 합니다.
 
 
[월지 궁합]
 .월지궁합은 사회성 궁합이 됩니다.
 .캠퍼스커플이나 직장커플, 또는 동업자나 집안 어른들의 인연으로 인한 경우도 포함됩니다.
 .영화배우나 텔랜트 등이 같은 영화나 드라마 촬영후에 맺어지는 경우도 사회성 궁합이 됩니다.
 
 .통상적으로 남자와 여자의 월지가 합이 되면, 하는일이 유사하거나 같은 경우가 많다고 봅니다.
 .월지만 합이되고 년주나 일주 시주는 극이나  충이 되는 사주인 경우는 해로가 힘든 사주가 되기도 합니다.
 .서로의 일에서의 도움이 되어 만난 인연이므로 그 일이 끝나면 돌아서는 경우도 발생합니다.
 
[일지궁합]
 .일지궁합은 속궁합에 속합니다.
 .일지가 합을 이루면 부부간에 신체리듬이 유사해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유대가 깊다고 봅니다.
 .일지가 합이 되면 언제나 신혼의 황홀한 밤을 지내는 사이가 된다고도 합니다.
 
 .반대로 일지간 충이되면 부부간에 참으로 묘한 광경이 발생한다고 봅니다.
 .남편이 부인을 원하면 부인이 싫어하고, 어쩌다 부인이 남편을 원하면 남편이 밀어내는 격이 됩니다.
 .결국은 서로에게 불만이 하나둘 쌓이게 되어 해로하 어렵다고 보는 것입니다.
 
[일간궁합]
 .일간의 궁합은 성격 궁합이 됩니다.
 .흔히 이야기 하는 첫눈에 반한다거나, 한눈에 반한다는 말은 일간의 합이나 같은 경우 등이 됩니다.
 .일간 궁합에서 좋은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천간합, 천간과 지지의 합, 일주가 같은 경우, 일지가 같은 경우 등이 됩니다.
 
위 명조의 궁합은 일간과 일지가 각각 합을 이루는 경우가 됩니다.
천간은 정임합목으로 합이 되고
지지는 인해합목이 됩니다.
 
이 경우 생성되는 에너지가 목기운이 되는데, 두사람의 용희신이 목기운이라면 천생연분이라고 봅니다
그러나 이 명조의 경우는 목기운이 기신에 속하네요.
그렇다 하더라도 이렇듯이 천간과 지지가 합을 이루면 최고의 궁합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