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개운법 - 공덕이 3000점 이상이면 운명이 바뀝니다.



[사주팔자를 바꾸려면]
사주팔자를 바꾸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사주팔자가 좋지 않은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여기서는 자신의 사주팔자를 뛰어 넘어 좋은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타고난 사주팔자 
자신이 그렇게 살겠다고 동의하고 태어난 것도 아님에도 불구하고, 불공평하게 주어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사람들의 사주팔자는 좋은 사주팔자 보다는 좋지 않은 사주팔자가 더 많습니다.
그렇다고 평생 사주팔자만 탓하고 살아갈수도 없겠지요.

[요범사훈]
여기서는 자신의 사주팔자를 뛰어넘어 좀 더 행복하고 보람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알아 봅니다.
중국에는 [요범사훈]이라는 팔자를 바꾸는 방법을 적어놓은 개운서가 있습니다.
원료범[1533-1606]이라는 사람이 자신의 사주팔자에 따른 경험을 토대로 지은 팔자를 고치는 책이 됩니다.

[역학자의 예언]
원료범은 어려서 부친을 여윈 탓으로 생계를 위해 의술을 공부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유명한 역학자를 만나 자신의 운명에 대해 알게 됩니다.
그 역학자는 얼마나 도통한 인물인지 원료범이 의술 공부를 그만두고, 과거를 보아 벼슬을 할 것이라고 합니다.

거기다가 시험은 초시에는 14등으로 합격을 하고, 그 다음에는 71등, 마지막 시험은 9등을 할 것이라고 예언을 합니다. 그 역학자의 말대로 정말 과거 시험을 보게 되고 합격의 여부는 물론이고 등수까지 정확하게 맞아 들어갑니다.
그리고 아들은 두지 못해 절손이 된다는 것과 53세무렵에 거실에서 죽게 된다고 일러 주었습니다.
정말 인생의 마지막까지 정확히 일러 주었습니다.

[팔자대로 사는 수밖에]
모든 것이 운명대로 흘러가는 것에 더 이상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 없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모든 것은 운명이 주관하게 되고 사람은 거기에 따라 삶을 살아가는 것이 운명론자들의 사고입니다.
원료범도 더이상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이 없다고 여기고, 운명에 따른 삶에 열중하고 있없습니다.



[운명을 바꾸려면]
그러던 중 운곡선사라는 분을 만나면서 운명이 바뀌는 계기를 만나게 됩니다.
운곡선사는 
1.지금까지의 습관을 바꿀것
2,다른 사람에게 선행을 많이 할 것을 일러주었다고 합니다.


[3000점 공덕 쌓기]
이로부터 원료범은 자신의 팔자를 고치기 위해 3000점의 공덕을 쌓기로 마음을 먹게 됩니다.   
착한일, 좋은일을 할 때마다 표시를 해 나갔다고 합니다.
하루에도 많게는 10개의 동그라미가 그려지기도 했다고 합니다.
물론 잘못을 하면 동그라미는 지워야 하겠지요.

[공덕이 3000점이면 운명도 길을 연다]
그렇게 3000점이 도달하니 팔자에 없던 아들도 두게 되고 관직도 올라 갔다고 합니다.
그후 더욱 매진해 1만점의 공덕을 세우기 위해 선행으로 공덕을 쌓아 가게 됩니다.
결국 53세라던 수명은 맞지 않았고, 74세까지 장수하며 부귀영화를 누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공덕 쌓기] 
이에 원료범은 후손들을 위해 [요범사훈]이라는 책을 남기면서 공덕을 쌓아 개운할 것을 가르치게 됩니다.
공덕은 큰 것,특별한 것이 아닙니다.
나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에게는 도움을 주는 것이 공덕이 됩니다.

작은 선행들이 모여 자신의 운명을 바꾸는 것이니, 오늘부터라도 선행으로 공덕을 쌓아보시기 바랍니다.
3000 점이면 그리 오래 가지도 않을 수 있습니다.

쉬운 예로 다른 사람들에게 기분좋을 칭찬만 해도 1점이됩니다.
배고픈 사람에게 끼니를 대접하면 5점이 됩니다.
또한 다른 사람의 아픈 곳을 민간요법 등을 알려주어 치료가 되게 해도 5점이 됩니다.

[공덕 예시표는 다음포스팅에서]
각 선행에 대한 공덕의 점수가 예시된 자료는 다음 포스팅에 정리해 올리도록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