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손금풀이 [수상학] (31) -  결혼시기, 연애와 중매


사람이 살아가면서 가장 중요한 일 중의 하나가 결혼이라는 과정이 될 것입니다.
서로 남남이던 남자와 여자가 만나 서로의 몸과 마음을 다해 함께 가정을 일궈나가는 것입니다.

 그 사랑을 위해 목숨을 건 사람도 참으로 많았던 것 같습니다.
그만큼 결혼은 중요하고 각자의 생활을 송두리채 바꿔 놓을 만큼 중요한 일입니다.

때문에 언제 어디서 어떻게 내 사랑을 만나 가정을 이루게 되는 지는 미혼의 청춘남녀이면 누구나 최대의 관심사가 아닐 수 없을 것입니다.

1.결혼시기는 언제쯤일까?


-. 결혼선의 위치로 개략적인 결혼시기를 안다.

위 그림에서 결혼선 1,2,3은 3개의 결혼선을 표시한 것이 아니고, 각기 진한 결혼선이  1개가 있다고 봤을 때의 위치를 표시한 것입니다.
 
만약 결혼선들 중에서 진한 결혼선의 위치가 2의 위치에 있다면 결혼 적령기에 결혼 하는 것으로  남자는 35세전후 여자는 28세 정도로 봅니다.

1의 위치에 있다면 만혼으로 적령기보다 10살을 더하고
3의 위치라면 조혼으로 적력기보다 10살을 감하여 개략적으로 추산하여 결혼시기를 알아봅니다.

 
-.운명선 하단부 지선의 합류시점으로 결혼시기를 안다.


운명선이 있는 하단에서 나온 사선이 운명선과 만나는 지점을 결혼할 시기로 봅니다.

결혼시기를 알기 위해서는 운명선의 유년법에 의합니다.
우선 운명선이 두뇌선과 만나는 지점을 35세, 감정선과 만나는 지점을 55세로 봅니다.
두뇌선과 손목의 수경선 사이를 둘로 나누어 18세로 보고 나머지를 적절히 나누어 추산합니다.


-.연애결혼과 중매결혼  
운명선과 합류하는 사선이 1번의 경우처럼 월구나 제2화성구 방향에서 나와 합류한 경우는 자신의 정신적 노력에 의한 결과로 연애결혼이 가능한 경우가 됩니다.

반대로 2번 처럼 금성구에서 나온 지선이 운명선과 합치는 경우는 가족이나 친지의 노력에 의한것이므로 중매결혼에 해당합니다.


-.생명선 안쪽 영향선이 시작되는 시점으로 결혼시기를 안다.

영향선은 생명선 안쪽으로 생명선과 같은 방향으로 생기나 아주 얕고 가늘어 자세히 봐야 합니다.
이선은 왼손에 있는 경우는 선천적으로 타고난 경우라 상대방이 나를 더 사랑하는 의미가 되며 오른 손에 생기는 경우는 나의 노력이라 자신이 상대방을 더 사랑한 결과로 봅니다.
단, 영향선이 끊어지는 경우는 사랑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결혼이 가능할까?


생명선에서 나온 내려오는 지선이 운명선과 만나는 경우는 결혼에 골인하는 경우라 봅니다.
위의 경우 1은 월구에서 나온 사선이 운명선과 합류함으로 결혼할 이성을 연애로 만남을 의미하며, 2는 이 사람과 결혼으로 이어진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결혼이 불가능한 경우
 
운명선을 하단 부분에서 사선으로 올라온 선이 운명선에 닫지 못하면 우유부단하여 결혼의 기회를 얻지 못한 것을 나타내며 더 이상 인연이 아닐 수 있습니다.

한편 그 선이 운명선을 지나쳐 지나가는 경우는 상대방의 변심이나 애정이 식음으로 인해 결혼에 이르지 못함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