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궁(2)- 신살의 생월과 생시로 판단하는 당사주의 형제운

[안궁 雁宮이란]
안궁은 형제에 대한 운을 알아보는 것을 말합니다.
안궁으로 형제의 많거나 적음, 형제간의 우애 등을 판단하게 됩니다.
당사주의 태어난 달을 12신살의 월과 시로 따져 찾게 됩니다.

[안궁 형제운 조견표]



여기서는 양력 2007년 4월 7일(음력:2007년 2월 20일) 신시출생자의 안궁을 살펴봅니다.
12신살 기준 월지는 인에 해당하고 시지는 진토에 해당합니다.
조견표에서 찾으면 장(葬)이 됩니다.


[플러스 당사주에서]

플러스 당사주에서 
양력 2007년 4월 7일(음력:2007년 2월 20일) 신시출생자의 안궁을 확인해 본 자료입니다.
해당 설명을 보기위해서는 형제운이라는 글자 옆 [장]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관 官]
.형제는 넷이나 삼형제가 왕래를 하는도다.
.만일 두 세형제이면 더 한층 우애가 깊으리로다.
.만일 사주에 천을이 있으면 형제간에 단짝이 되리로다.
.마음이 매몰차지 못해 부침이 심하겠구나. 
.혹 이 삼형제이면 각기 성가하리로다.


[왕 旺]
.형제는 사형제이나 남북으로 떨어져 살게 되리로다.
.형제간에 멀리 떨어져 지내나 사시 춘풍이로다.
.달은 밝고 바람이 맑으니 삼형제가 화합하도다.
.혹 이 삼형제이면 한집에서 지내기 어렵도다.
.만일 월살을 만난다면 고단함을 면하기 어려우리라.


[쇠 衰]
.형제는 셋이나 한 형제는 뒤늦게 합류하도다,
.일찍 발전하니 밖으로는 화려하나 속으로는 빈곤함을 면키 어렵도다.
.차거운 밤하늘을 두형제가 외로히 서성되는구나.
.만일 길성이 함께하면 우애로 공울 세우게 되리로다.
.노녕의 운이 어려우니 고독한 상이로구나.


[병 病]
.형제간에 비추는 달빛은 밝고 맑구나.
.성정을 따지자면 반드시 고집이 있으리로다.
.어려운 생활고로 두 형제가 곤란을 격는도다.
.배를 적벽에 띄우니 비바람이 세차구나.
.형제사이 태산이 높고 높도다.


[사 死]
.비록 형제가 있으나 고독함은 무슨 까닭인가.
.비바람이 세차니 일가 친척이 도리어 해가 되는구나. 
.만일 형제가 있으면 그 정이 깊지 못하도다.
.어려움을 호소하니 눈물과 탄식이 길게 이어지리로다.
.고향 땅이 이롭지 못하니 타지에서 회생하리로다.


[장 葬]
.뜰은 공허한데 삼혀제가의 마음이 각각이로다.
.외로운 그늘 속 삼형제에 둘은 떨어져 지내게 되리라.
.만일 형제가 많으면 이복형제도 끼이게 되리라.
.처복이 박하니 처궁에 근심이 있으리로다.
.늦게 왕운을 만나면 형제간에 우애가 생기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