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띠별 성격과 가장 잘어울리는 띠별 궁합

category 궁합 2011. 8. 24. 17:52

띠별 성격과 가장 잘어울리는 띠별 궁합

쥐띠 - 자(子) 의 성격과 어울리는 띠궁합 
쥐띠는 자녀에 대한 애정이 깊으며, 눈치가 빠르며 사교적인 면이 강합니다.
또한 감수성이 예민하고 어떤일이던 사물의 세부적인 면과 금전적인 면을 따지는 타입입니다.
매우 근면하고 절약가타입으로 보이지 않는 곳에서도 열심히 노력하는 타입으로 인내심이 강합니다.
쥐띠생인 사람은 실패하지 않으려는 성격이 강해 어떤일을 실행할 때 한템포 느린 면이 있으나 , 마음의 정리가 끝나면
변함없이 일을 추지해나가는 끈기 또한 강합니다.
천성적으로 자기 방어적이며 절약하는 타입이며 식성은 까다로운 편이며 작은 일에도 신경을 많이 쓰는 타입이나
뜻밖의 큰 일을 만나면  차분하고 대범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쥐띠는 보편적으로 낭만적인면이 많아 일찍부터 사랑에 눈을 뜨지만 냉정한 성격탓에 불타오르는 사랑에 빠져들기보다는 수동적인 사랑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쥐띠에게 좋은 띠궁합 -  용띠, 소띠, 원숭이띠



소띠 - 축(丑)  의 성격과 어울리는 띠궁합
소띠생은 보편적으로 정직한 편이며, 겉보기에는 엄격하게 보이지만  따뜻한 마음의 소유자로  마음이 풍요로운 스타일에 속합니다.
그러나 어떤일이든 스스로 결정하기보다는 타인이 결정에 따르는 타입으로 리드쉽이 적고 게으른면이 있는 타입입니다.
소띠에게 좋은 띠궁합 -  닭띠, 쥐띠, 뱀띠




호랑이띠 - 인(寅)  의 성격과 어울리는 띠궁합
 천성적으로 의리와 정의를 중시하여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성격이지만 또 한편으로는 고독을 즐기는 스타일로 종교계에 빠지는 경우도 잇습니다.
 보편적으로 호랑이띠생은 결단력 있고 정열적이며 통이 큰편에 속하며 조금은 이질적이고 이기적인 면이 있어 가족이나 형제들로부터 약간은 외면당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덕을 쌓으면 많은 사람 위에 설 수 있어 정ㆍ재계를 막론하고 호랑이띠는 지도자의 표상이 될 수 있으나
 남에게 지고는 못사는 타입이라 다른사람들의 반감을 사는 경우도 있으며, 약간은 게으런 구석이 있어 타인으로부터 크게 환영받지는 못하는 타입입니다.
 호랑이띠에게 좋은 띠궁합 -  말띠, 개띠, 돼지띠




토끼띠 - 묘(卯)  의 성격과 어울리는 띠궁합
또끼띠생인 사람은 남자인 경우는 보편적으로 영특하며 젊잖다는 말을 많이 듣는 편이며, 여자인 경우는 온화한 성격에 애교가 상당한 편입니다.
예술적인 감각이나 학문에의 열정이 높은 편으로 예술가나 학자도 많은 편에 속합니다.

토끼띠 생은 사람들로부터 호감을 받는 느긋하고 온화한 기질의 소유자로  내성적이며 완벽성을 추구하여 훌륭한 판단력과 학자적 기질이 있기도 하다.
상냥하고 지적인 태도를 지니고 있으므로 사람들로부터 존경을 받으며 신임 또한 두텁습니다.
토끼띠에게 좋은 띠궁합 - 양띠, 개띠, 돼지띠




용띠 - 진(辰)  의 성격과 어울리는 띠궁합
남자의 경우는 기가 강해 지기 싫어하며 통이크고 다른 사람들을 지도하려는 타입이며, 여자의 경우는 사치를 좋아하며 유혹에 빠지기 쉬운 타입이 됩니다.
또한 독선적이고 자기중심적이며 변덕스러우며 요구하는 것도 많은  무모한 성격도 있는 탓에 앞뒤가리지 않고 행동하여 일을 거르치는 경우도 잇을 수 있습니다.
용띠에게 좋은 띠궁합 - 쥐띠, 뱀띠, 닭띠, 원숭이띠




뱀띠 - 사(巳)  의 성격과 어울리는 띠궁합
뱀띠생은 보편적으로 이성을 유혹하는 능력이 탁월하여 쉽게 원하는 상대와 사귀게되나 권태감을 잘느껴  사귀다 돌아서기도 잘하는 타입입니다.
뱀띠에게 좋은 띠궁합 - 소띠, 닭띠, 용띠




말띠 - 오(午)  의 성격과 어울리는 띠궁합
말띠생의 사람은 보편적으로 재치가 있고 발랄하여 인기가 있는 타입입니다.
또한 화려한 것을 좋아하며, 갇혀진 생활이나 정적인 것응 싫어하며 교제술이 좋고, 머리회전이 빨라 일처리를 잘하는 편입니다.
말띠에게 좋은 띠궁합 -  범띠, 개띠

남자의 경우는 통상 통이 큰 스타일이며, 여자의 경우는 바람기가 있다는 평이 있어 보편적으로 말띠생들은 쉽게 사랑에 빠지며 마찬가지로 쉽게 사랑이 식기도 합니다.
말띠생은 약간은 성격이 급하고 고집이 강한 면이 많으며, 독립심이 강해 일찍 집을 떠나 객지에서 지내는 경우가 많으며,
어린나이부터  직업을 갖는 경우도 많으며, 동적인 자리에 있기를 좋아합니다.




양띠 - 미(未)  의 성격과 어울리는 띠궁합
양띠인 사람은 대개 온순한 타입으로 양의 기본적인 습성대로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으려 않는 타입이나 기가 약해 결단력이 부족하다는 평을 들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작신의 속마음을 들어내지 않아 좋고 나쁨을 잘 나타내지 않는 편이며, 고집이 세고 자존심이 강해  자신이 해야할 일만 해나가는 타입입니다.
사람사귀는 걸  좋아하고 학문적인 욕구가 강한 편이나, 일을 추진해나가다 여의치 않으면 쉽게 포기하는 나약한 면도 있습니다.
양띠에게 좋은 띠궁합 - 토끼띠, 돼지띠, 말띠



 

원숭이띠 - 신(申)  의 성격과 어울리는 띠궁합
원숭이띠의 사람은 잔재주가 많고, 처세술이 강해 어떤일에서든 기회를 포착하는데 매우 재빠르고 약삭빠르게 행동하여 신용을 얻을 수 있는 반면
이기적이라는 평을 듣는 실책을 범하기도 쉽습니다.
단체활동을 잘해 모임에 있어 때 다른 사람들에게 많은 모범을 보이기도 합니다.
판단력과 행동력이 뛰어나며 사교적인 면이 강한 타입입니다.
원숭이띠에게 좋은 띠궁합 - 용띠, 쥐띠

 



닭띠 - 유(酉)  의 성격과 어울리는 띠궁합
닭띠생은 어떤일에 있어서 다른 사람들보다 좀 까탈스러운 편으로, 정보수집 능력과 앞을 내다보는 예지력이 있다는 평을 듣기도 합니다.
또한 자기자신에 대해서도 확신이 강하고 적극적이지만, 작은일에도 필요이상의 생각과 갈등으로 신경과민의 우려가 있을 수 있습니다.
명석하고 지능도 있으며, 무슨 일이든 마무리가 깔끔해 계획적이고 꼼꼼히 처리하는 능력이 있습니다.
닭띠에게 좋은 띠궁합 - 소띠, 용띠, 뱀띠



 

개띠 - 술(戌)  의 성격과 어울리는 띠궁합
개띠는 총명하고 이지적으로 자존심과 책임감이 강한 성격이며,애정표현이 굉장히 직설적이고 솔직합니다. 
동정심이 많아 남에게 친절하고 다른사람의 어려움을 잘 돌보는 타입이지만 소심하고 허영심이 강하며 사치에 빠질 수도 있습니다.

어떤 일도 해내는 관찰력이 특성이지만, 보편적으로 언변에 능하며 독립심이 강해  자수성가하는 타입이며
남자의 경우는 색욕이 강해 일을 그러칠 수 있으며, 모험심이 강해 남들이 가지않거나 하지 않는 일을 추진하여 성과를 나타낼수도 있지만
타인의 모함으로 일을 그러칠 수도 있으며, 여자의 경우 생활력이 강하다는 평을 듣습니다.
개띠에게 좋은 띠궁합 - 말띠, 범띠, 토끼띠



 

돼지띠 - 해(亥)  의 성격과 어울리는 띠궁합
돼지띠생인 사람은 독립심이 강하고 독선적인 면이 강한 타입이라 상대가 자신보다 강할지라도 대항하는 무모함도 보입니다.
책임감이 강해  부모의 덕을 보기보다는 자신이 모든 것을 이루어야 하는 타입이며, 다른 사람의 부탁이나 지시는 싫어하는 편으로
자신만의 아이디어나 방법으로 어떤일을 해 나가려는 경향이 있습니다.
돼지띠생 사람들은 어떤 목표가 생기면 끝을 볼때까지 당차게 밀고나가는 끈기가 있습니다.
돼지띠에게 좋은 띠궁합 - 토끼띠, 양띠, 범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