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원국해석(4) - 신강한 계수 일간의 사주 원국해석

 

 

[예시명조]

위 명조는 신월의 태어난 계수일간으로 신강한 남명사주입니다.

월지 신금의 지장간 무토가 월간에 투간하여 정관격이 된 명조입니다.

사주가 전체적으로 수오행과 토오행으로 이루어진 경우라, 도량이 넓고 지혜가 있다고도 봅니다.

 

사주팔자에서 수가 넘치나 조후로는 일지 미토가 유일하게 버티고 잇는 격입니다.

축이 운에서 오게 되면 축미충으로 바로 조후가 무너지는 상당히 약한 명조가 됩니다.

 

 

[월주분석]

월지 정인 신금이 월간의 정관이 무토를 두고 있습니다.

정관 무토는 관직이요, 정인 신금의 도장이 됩니다.

인성이 정관을 쓰고 있는 경우는 국가공무원이나 국영기업체에 근무한다고 봅니다. 

 

월지 신금이 공망이라 일찍 고향을 떠나 살거나, 부모와 인연이 다소 박하다고 봅니다.

또한 월지 신금은 공망과 더불어 지살이라 고향에서 부모님과 함꼐 지내기는 어려운 명조로 봅니다.

 

 

[일주분석]

일간 계수는 깨끗한고 맑은 성정으로 무토에 스며들고 싶은 이슬에 속합니다.

자연히 직장에 충실하게 되고, 가정이나 사생할 보다는 오직 직장이나 명예에 관심이 큰 명조가 됩니다.

일간 계수는 맑은 물이라 임수를 꺼리지만, 신월의 계수에게 임수는 스나미와 같습니다.

 

일지 미토는 시주의 임자와 일간 계수에 의해 유실되기 쉬운 작은 땅입니다.

더구나, 시지와 자미원진까지 겹쳐있어 계수의 아내 정화는 자식으로 인해 목숨이 위태롭습니다.

아마도, 산액 등으로 세상을 떠날 수도 있다고 보여지는 명조가 됩니다.

 

 

[시주분석]

시지 자수는 도화살로 노후에 여자 문제로 뒤늦게 구설수가 있를 수도 있는 명조입니다.

계수일간의 맑고 깨끗하며 때로는 까탈스럽기도 한 성정에 임수가 밀려들어 혼탁해진 상황입니다.

 

 

[육친분석]

.이명조는 비겁이 너무 많아 문제가 되는 명조입니다..

.비겁이 너무 많은 경우 비겁 다봉사주가 되어, 다른 사람을 믿지 못하는 경향도 생깁니다.

.비겁으로 불신이 깊어지면, 의처증이 생길수도 있게되어 처덕은 없는 명조가 됩니다.

 

.웡국에 식상과 재성이 존재하지 않고, 오직 일지 미토의 지장간에만 존재합니다.

.이명조의 경우 사업을 하거나 서비스업종에곤한 일을 하게 되면, 어려움이 생기는 명조가 됩니다.

 

.

[오행분석]

.토가 약하고 수가 강하면, 수다토류로 위궤양이 두렵고 허리 또한 약하게 됩니다..

.목오행이 원국에 존재하지 않으면 간장이나 담(슬개)에 이상증세가오기  쉽습니다. 

.화오행이 고립되거나 불급이면 소장이나 심장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