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0 개띠운세 - 십성과 12운성으로 풀어보는 경자년 띠별 사주 운세




[개띠생의 성정]
개띠는 총명하고 이지적으로 자존심과 책임감이 강한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남에게 친절하고 상대방이 어려움에 처했을 때 도와주는 편입니다.
끈기가 있으며, 관대하고 지략이 풍부하며 솔직하고 열정적입니다.
허영과 사치도 즐기는 편으로 사생활이 문란할 수가 있으며 냉소적이고 고집이 셉니다..
참을성이 적고 반사회적이며 스스로를 괴롭히는 스타일로 경계심이 많으나 주변을 부담스럽게 합니다.
남자의 경우는 색욕이 강해 일을 그러칠 수 있습니다.

[개띠생의 사주적 특징]
개가 나타내는 술(戌)은 음력 9월에 해당하며, 시간으로는 오후 7시부터 9시 사이입니다.
개띠생 인물로는 순교자 이차돈, 세종에게 왕위를 빼앗긴 양녕대군, 21대왕 영조, 율곡이이의 모친인 신사임당 등이 개띠생으로 전해집니다.
.개띠생의 세계적 인사로는 프랑스 왕 루이 16세, 영국의 수상 윈스턴 처칠, 수녀 테레사 등이 개띠생에 속합니다.
.최근의 유명인사에는 우장춘 박사, 시인 이상, 삼성의 창업자 이병철, 롯데그룸 신격호, 5공말의 차지철, 16대 대통령 노무현, 가수 송대관, 윤복희, 텔랜트 김혜수, 이병헌 등이 개띠생에 해당합니다.

[재살]
자오묘유-태지
수옥살로 대반전을 위한 에너지를 축척하는 시기입니다. 
재살사운에서는 새로운 에너지 축적으로 발전이나 번영의 기틀을 마련하게 됩니다.
겁살의 어려움으로 부터 벗어나 대 반전이 시작되어 숨통이 트이는 시기입니다.
지혜가 출중하나 관재구설이 따르기 쉽고, 삶의 기복이 클 수 있으니 주의를 요합니다.
여자가 재살운이면 남편이 타향이나 원거리 출장, 구금 등으로 함께지내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3 세 -63 세]

[식신-정재]
윗사람이나 선배들의 후원에 힘입어 사업이나 직장운이 좋습니다. 
하는 일에서는 후원자가 나타나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미혼자에게는 짝을 찾는 기회가 되기도 하며, 부부간이나 연인간에는 화목하고 원만한 시기가 됩니다. 
십성으로 보는운세는 대길한 시기가 됩니다.

[태]
가장 어려운 고비는 지난 시기로 가정이나 사업에서 빛이 보이기 시작하는 시점이 됩니다.
-재성 : 어려움이 풀려나가고, 재물이 늘기 시작합니다.
전체적으로 아주 좋은(大吉) 운세입니다.


[15 세 -75 세]
[편재-정관]
다른사람의 모함이나 투기가 있을 수 있고, 관재구설이 따르기 쉬운 시기가 될 수 있습니다.             
아랫사람의 실수로 책임을 지는 사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여명의 경우 남편이나 연인과 갈등이 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의 위치를 곤고히 하는 기회가 되어 책임자의 지위를 갖기도 합니다. 
전체적으로 좋은 운세가 됩니다.                                         

[태]
가장 어려운 고비는 지난 시기로 가정이나 사업에서 빛이 보이기 시작하는 시점이 됩니다.
-관성 : 내새울만한 직책은 아니라도 약간의 승진운도 따를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좋은(吉) 운세입니다.


[27 세 -87 세]
[편관-정인]
직장이나 거래처로부터 칭송이 자자하고,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직장인의 경우는 승진이나 승급의 기회가 오지만, 경제적으로는 다소 어려움이 따릅니다.
가정에서의 문제는 모두가 원만한 좋은 시기가 됩니다. 
십성으로 보는 운세는 보통 운세의 시기가 됩니다.

[천간충]
하는일마다 스트레스가 많은 날입니다.
스스로 자신의 마음을 달랠 수 있는 여유를 갖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목욕]
주거지가 변동되거나, 다소간의 판단의 착오를 일으키거나  미혹되는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인성 : 모친이나 윗사람이 건강에 이상이 오기 쉬우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신용에 문제가 생길수도 있고,  색정문제로 말썽이 생길수도 있음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성의 눈길을 많이 받게 되고 도화살 운이 들어올때 유흥에 빠지거나  색정으로 인한  구설수가 따르기도 합니다.
자기 마음대로 행동하는 경향이 있어 어떤 일에나 싫증을 잘 내는 편이고, 직업이든 연애든 싫증이 잦고, 풍파가 많은 편에 속합니다. 
도화의 기운이 있어 인기를 누리며 연기력 등, 육체적으로 활동하는 일이 적성에 맞기도 합니다.
전체적으로 보통(平) 운세입니다.


[39 세 -99 세]
[편인-겁재]
다른 사람으로 인해 받은 도움이 화근이 되어, 서로에게 손해를 끼칠 수도 있습니다.
혼담도 성사되기 힘들고, 부업도 노력에 비해 결실이 따르지 못하는 시기가 됩니다.
부업이나 새로운 일을 추진해도 지출에 비해 돌아오는 것이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십성으로 보는 운세는 좋지 못한 운세의 시기가 됩니다.

[제왕]
최고조의 운으로 경사가 줄을 있는 시기이나, 즐거움도 반가운 일도 아껴둘 수 있는 자세가 필요한 때입니다.
-비겁 : 형제 자매에게 상처가 되는 일을 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좋은(吉) 운세입니다.


[51 세 -111 세]
[비견-상관]
형제자매나 친구, 동료등 가까운 사람들로 인해 어려움이 생길 수 있는 달이 됩니다. 
가정에서도 불화나 잔병치레로 어려움이 생깁니다.  
다른 사람의 입에 자신이 오르내리는 일이 생길 수도 있으므로 언행에 주의해야 합니다. 
십성의 운세는 보통입니다.

[사]
새로운 일을 벌리는 것은 금물이고, 이제는 마무리를 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식신 : 가정 생활이 의식주의 곤란을 받아 힘든 생활이 됩니다.
전체적으로 좋은(吉) 운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