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면12궁(12) - 직장운과 관직운을 포함하는 관록운


1.관록궁



관록궁은 이마의 중간 부분으로, 직업운이나 관직운, 명예운을 나타낸다고 봅니다. 관록궁은 이마 중심을 기준으로 이마 전체의 균형과 조화로 판단합니다. 이마의 중앙에 해당하는 관록궁이 도톰하게 보이면 승진, 승급이 빠르나, 유별나게 돋보이면 오히려 복이 따르지 않는다고도 봅니다.
 
관록궁은 직업의 적성여부나 지위의 정도, 명예와 사회적 위치는 물론, 사업의 적성여부도 파악합니다. 관록궁에 상처가 있거나 사마귀나 점 등 흠결이 있으면, 관직으로 진출하기 힘들고, 사업을 하드라도 부침이 많고, 직장인은 승진에 누락되기 쉽습니다.

관록궁이 좋으면 두뇌가 총명하다고 봅니다. 당연히 관재나 구설수에 휘말리지 않고 잘처신한다고 보며, 혹여 어려움이 닥쳐도 능히 헤쳐나갈 지혜와 판단이 따른다고 봅니다. 또한, 관록궁이 좋으면 윗사람이나 주변 사람들의 도움이 커, 어려움이 처하면 귀인 역할을 하게 된다고 보기도 합니다.


2.관록궁 모양과 색깔
이마의 가운데 부분이 도톰하고 윤기가 있으면, 높은 직책이나 요직에 발탁된다고 봅니다. 마음의 여유도 있고 의식주에 어려움이 없다고 봅니다.

이마가 평평하거나 함몰되어 보이는 경우는 관직이나 직장운은 물론, 사업이나 대인관계에서도 문제가 나타나기 쉽습니다. 어쩌다 괜찮은 자리를 차지해도, 그 자리를 제대로 보전하지 못하게 됩니다.

이마에 주름이 있는 경우는 보편적으로 좋은 상으로 봅니다. 이마 주름의 양쪽 끝이 위로 올라간 경우느 적극적이고, 아래로 향하는 사람은 소극적이라고 판단합니다.

중년이 지났어도 이마에 주름이 없는 경우는 낙천적이고 원만한 경우가 많고, 직장이나 가정의 안정보다는 자기 인생을 즐기는 사람일 수 있습니다. 

이마에 잔주름이 많거나 흉터가 있는 사람은, 육체적이고 힘든 일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봅니다. 특히 이마에 흉터가 많은 사람은 성격이 편협되기 쉽습니다.

이마에 검은색 빛이 감돌면 좋지 않은 경우로, 여명의 경우는 남편의 신상에 문제가 생긴다고 봅니다. 그 외에도 이마의 색상이 푸른 빛이나 붉은 빛을 띠게 되면, 직장에서 문제가 따르기 쉽습니다.

이마의 넓이는 눈썹 바로 윗 부분부터 머리털이 난 부위까지를 말하며, 손가락 3개 정도의 넓이가 적당하다고 봅니다. 이마가 너무 넓으면 마음의 여유가 지나쳐 느긋하고 다정다감하지만, 이기적이거나 강한 성적 욕구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반면, 이마가 너무 좁으면, 속이 좁아 정이 없고, 자기억제력이 부족해 투쟁적이거나 반항적인 기질도 나타납니다.



댓글을 달아 주세요